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JYP 트와이스 악성 루머 강력 대응에 박수를 보내는 이유

by 조각창 2019. 3. 12.
728x90
반응형

승리와 정준영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 커뮤니티에서 트와이스를 언급하는 악플러들이 있다고 한다. 아직 대중들에게 퍼지기 전임에도 트와이스 소속사인 JYP는 빠르게 대처하고 나섰다. 관용 없는 강력한 처벌을 선언했다는 점이 반갑다.


무슨 사건만 나면 어디든 끼워 맞춰서 논란을 만들려는 무리들은 존재한다. 과거와 달리, 각 소속사나 연예인들이 강력한 대처에 나서며 과거와는 달리 많이 줄어든 모습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심각한 수준의 루머를 퍼트리는 범죄자들이 존재한다. 


"특정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온라인에 퍼진 자사 아티스트 관련 루머 수위와 내용이 이미지와 명예, 인격을 심각하게 훼손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최초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법적으로 가용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다"


"아티스트에 대한 악성 루머의 생산과 유포는 사이버 명예 훼손죄 및 모욕죄 등을 근거로 한 즉각적인 고소 및 고발과 형사 처벌이 가능하다. 현재 이 사안에 대한 증거 수집과 함께 로펌과 조치 방안을 논의 중이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12일 소속 걸그룹 트와이스와 관련한 악성 루머에 법적으로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너무나 당연한 대처가 아닐 수 없다. 특정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루머와 관련해 최초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법적으로 가용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소속사 대처가 얼마나 빨랐는지 사실 트와이스와 관련해 어떤 루머가 있는지 파악할 수 없을 정도다. 물론 어떤 식의 루머들이 나왔을지 충분히 예측은 가능하다. 정준영 카톡에서 걸그룹이 등장한다. 그런 점을 생각해보면 무슨 말들을 만들어냈을지 추정이 가능하니 말이다.


입에 담기도 어려울 정도의 말들을 지어낸 자들에 대해 법적 처벌을 요구하는 것은 당연하다. 더욱 아무런 관계도 없이 그저 유명하다는 이유로 누군가에 의해 조롱과 비난을 받는 대상이 된다면 이는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정준영과 연관성도 없는 트와이스가 소환된 이유는 단 하나다. 그저 트와이스를 조롱하기 위함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JYP는 소속 연예인들을 향한 공격에 누구보다 강력하게 대응하는 곳이다. 수지를 향한 다양한 공격들에 선처 없는 처벌을 해왔다. 이제는 수지를 향한 말도 안 되는 루머는 나오지 않고 있다. 함부로 사실도 아닌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없는 분위기를 만들었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승리로 시작한 논란은 정준영에서 정점을 찍었다. 정준영은 즉시 구속될 정도의 큰 범죄를 지었다. 그가 방송에서 완전 퇴출 되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어느 정도 형을 받느냐는 일만 남은 상태다. 이런 말도 안 될 정도로 중대한 범죄를 저지른 정준영과 엮어 악성 루머를 퍼트렸다면 그에 합당한 처벌도 각오해야 할 것이다.


범죄를 저지르고 잘못을 했다면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거나 반성을 하면 된다. 하지만 아무런 상관도 없는 이들이 억울하게 피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 고작 이유가 연예인이라는 것 때문에 시달려야 한다면 그건 말도 안 된다. 그런 점에서 JYP의 발 빠른 대처는 반가울 정도다. 절대 봐줘서는 안 되는 이유는 설명이 불필요할 정도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