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정준영과 다를 것 없다는 래퍼, 던밀스 아내 폭로 수사에 나서라

by 조각창 2022. 5. 11.
728x90
반응형

정준영 단톡방 사건은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불러왔습니다. 유사 범죄를 막기 위한 노력들이 이어졌고, 세상은 많이 달라져 갔습니다. 다시는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기 바라며 말이죠. 하지만 이후에도 더 큰 범죄가 세상을 뒤덮었고, 초강수를 둔 처벌도 이어졌지만 여전히 이런 사건이 벌어지고 있음이 경악할 뿐입니다.

 

래퍼 던밀스 아내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이 논란이 불러왔습니다. 내용이 정말 사실이라면 충격적인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문제가 정말 벌어진 것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맞다면 수사를 통해 진위를 밝히고, 처벌을 해야 할 사안입니다.

"디엠(개인 메시지)으로 여자 만나고 다닌다는 것까지만 이야기하네? 그 뒤에 몰카 찍어서 사람들한테 공유했던 것들은 얘기 안 하네? 양심적으로 반성했으면 그런 말도 방송에서 못 했을 텐데 그런 게 전혀 없었나 보네? 그만하면 좋겠다. 점점 경찰서에 신고하고 싶어 지니까"

"친한 동생이 그렇게 찍힌 사진, 보낸 카톡 내용 다 가지고 있고 신고하면 다른 사람들도 피해 볼까 봐 참았다는데, 모두가 보는 방송에서 그런 말을 한다는 건 전혀 그에 대한 죄책감이 없다는 거네. 정준영이랑 다른 게 뭐지? 그 동생 너무 힘들어서 극단적 시도까지 했었는데"

 

내용은 충격적입니다. 디엠으로 여자 만나는 것 자체가 이상할 일은 아니죠. 문제의 래퍼만이 아니라 수많은 이들이 남녀 구분하지 않고 자신이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디엠을 보내 실제 만나고 사귀는 것도 많이 벌어지는 일들이니 말이죠.

방송에 나와 이런 발언들을 했다는 던밀스 아내의 말에 그 가해자가 누구인지 바로 드러났습니다. 인터넷 방송에서 이런 발언을 한 래퍼가 존재하고, 기사들 역시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해자는 명확해졌습니다. 가해자가 정말 몰카를 찍고 공유했다면 사법 처리를 받아야 할 상황입니다.

 

던밀스의 친한 동생이 찍힌 사진과 보낸 카톡 내용 다 가지고 있는데 신고하면 다른 사람들도 피해볼까 참았다고 합니다. 범죄 피해자이지만, 피해자를 먼저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이 답답함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죠. 그런 상황이 결국 또 다른 범죄를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정준영이랑 다른 게 뭐냐는 말이 답입니다. 피해자는 극단적 시도까지 했다면 심각한 수준의 범죄입니다. 그럼에도 이런 식으로 아무런 일도 아닌 것처럼 잊힐 수 있는 사안은 아니라는 것이죠. 이런 범죄가 다시는 벌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처벌 외에는 답이 없습니다. 

 

"(A 씨는) 이 순간에도 멀쩡하게 할 일 하고 있는 거 같아 더 화가 난다. 부끄러운 마음도, 두려운 마음도, 미안한 마음도 없는 건가?"

피해자가 하나가 아니라는 것이 더 문제입니다. 다른 피해자 역시 피해를 입었고 분노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아무런 부끄러움도 두려움도 없이 방송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해할 수 없다는 사실은 충분하게 이해될 수 있는 대목입니다.

"혹시 이 사람(실명) 아닌가요.. 제 친구는 그 사람이랑 디엠으로 만났는데 주변인들한테 관계 동영상 공유당하고 충격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비슷한 사연에 심란해서 DM 보낸다"

 

던밀스가 알고 있는 동생은 이 디엠을 보고 문제의 래퍼와 그 친구가 디엠으로 만났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주변인들에게 관계 동영상 공유당하고 충격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합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절대 용납될 수 없는 사안입니다. 

 

불법 동영상과 공유로 한 사람의 삶이 망가지고 극단적 선택까지 하게 되었다면, 이는 쉽게 넘길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는 의미죠. 그런 점에서 경찰은 인지 수사를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할 겁니다. 과거처럼 피해 당사자가 신고를 해야만 성범죄 수사가 이어지는 것은 아니니 말이죠.

아직 피해자는 어떻게 할지 고민이라고 하는데, 이건 고민할 문제가 아닙니다. 실명이 드러날까 두렵다는 말도 했다고 하는데, 가해자와 달리 수사 과정에서 피해자가 공개되는 일은 없습니다. 정준영 사건에서도 피해자가 공개된 일은 없습니다.

 

이번 사건은 쉽게 넘길 문제가 아닙니다. 가해자가 특정되었고, 던밀스 아내의 주장처럼 증거가 존재한다면, 그리고 같은 사건으로 한 사람의 목숨이 끊어졌다면 이는 심각한 범죄입니다. 그런 점에서 빠른 시간 안에 수사가 이뤄져, 가해자와 영상을 공유한 자들에 대한 처벌이 이어져야 할 겁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