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일본제품 NO 이시영 응원 쏟아지는 이유

by 조각창 2019. 7. 26.
728x90
반응형

일 불매 운동은 정치인 몇몇과 극우주의자들을 제외한 전 국민의 당연한 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단기간에 끝날 것이라는 주장과 일본 제품이 좋으니 조만간 다시 찾을 것이라는 일본 업자들의 주장은 오히려 국민들의 단결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있는 중이다. 

 

극우 정치인들도 국민들을 우습게 보는 것은 여전하다. 마치 자신들이 계몽을 시키지 않으면 안 되는 한심한 존재 정도로 인식하고 막말을 쏟아내는 정치인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사실이 경악할 일이다. 그런 자들을 국회의원으로 선택하니 받는 조롱이다.

"탁구용품들을 모두 국산으로 바꿨어요. 저도 몰랐는데 제가 쓰는 탁구용품들이 거의 일본 제품이더라고요. 사실 복싱, 탁구, 배드민턴 등등 우리나라 모든 스포츠 종목의 용품들이 일본 제품들이 많아요. 많이 쓰시고요. 그런데 찾아보면 좋은 우리나라 제품이 진짜 많더라고요!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바꿔 나가면 될 것 같아요"

 

다양한 형태의 불매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시영이 주목 받고 있다. 어제부터 화제가 되었던 이시영의 글이 많은 이들을 감동하게 하고 있다. 이시영이 최근 탁구에 푹 빠져 있는 것은 예능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것이다. '취존생활'에서 탁구 클럽에 가입해 열심히 활동 중이니 말이다. 

 

복싱에서도 보였듯 한번 빠지면 최선을 다하는 이시영의 모습은 탁구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 열정적으로 탁구를 하며 누구보다 행복해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다. 그런 집중력이 현재의 이시영을 만들어냈을 것이다. 그런 그가 자신이 사용하는 용품이 모두 일본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네이버 '힘내라 맑은물'이라는 도둑 블로거가 많은 블로거들의 소중한 글들을 훔쳐서 돈벌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제보로 확인해본 결과 무작위로 도둑질해 자신의 글처럼 올려놓고 네이버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정의를 앞세우고 부끄러움도 느끼지 못한 채 도둑질을 하는 모습이 경악스럽습니다. 일 아베처럼. 여러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블로거들의 글들도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실제 낚시도 그렇고 다양한 운동 용품과 기구 등이 일본산이 많다. 일본산에 밀려 국내산은 자취를 감추거나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하는 것도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이시영은 대단한 선택을 했다. 모든 제품을 국산으로 바꿨다며 인증샷을 올렸다. 일본산이 아닌 국산 제품도 충분히 좋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말이다. 

 

일 불매 운동도 맞지만 더 확실한 것은 국산용품 장려운동이라 하는 것이 더 맞을 것이다. 장기적으로 하자만 국산이라는 이유로 외면 받았던 다양한 용품들이 자랑스럽게 사용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이시영의 이런 실천이 반갑고 대단하다. 

 

이시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대목은 해시태그였다. "#화이팅 #국산제품사랑하기 #지나간것들만역사가아니라 #지금벌어지고있는것들도전부역사" 속의 이시영이 하고 싶은 진심이 가득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국산제품을 사랑하고 현재 이 상황도 전부 역사라며 특별한 가치를 부여했다. 

 

과거만이 역사가 아니라 현재 우리의 삶 자체도 역사라는 인식이 중요하다. 일 불매운동은 우리가 현재 실천하는 역사다. 그리고 이 역사들이 쌓여 진정한 의미의 대한민국이 만들어질 것이다. 그런 점에서 토착 왜구들을 기억하고, 이번 기회에 '극일'하고 국산제품을 보다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생활의 변화까지 가져와야 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