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자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물론 그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그들에게도 나름의 논리는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이해되지 않지만 자신들끼리는 논리적이라고 이야기되는 그들만의 폐쇄적 논리말입니다.
이 논리를 세우는 가장 확실한 목적은 돈입니다. 돈을 위해 그들은 부끄러움도 무시합니다. 그저 돈을 벌 수 있다면 일반인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자신들만의 논리를 만들어 주장을 펼칩니다. 사회를 분탕질 쳐도 일정 부분의 같은 부류들은 돈으로 화답하기에 극우들이 일정 수준으로 지속적으로 판을 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내란 사태를 보면 이런 현상이 더욱 극단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가짜뉴스를 얼마나 더 자극적으로 만드느냐에 따라 엄청난 수익 차이가 납니다. 이를 통해 누군가는 몇 달 동안 수억을 벌었다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한탕 잘하고 잘 먹고 잘살면 그만이라는 이런 파렴치한 자들을 보면 씁쓸하기만 합니다.
'피의자 이승환은 2025년 2월 21일경 자신의 페이스북 SNS에 미국 여행 기록 관련 공문서 등을 위조 내지 변조하는 등의 범죄를 저질렀으므로, 철저히 수사하여 엄벌에 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승환은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발장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사진 속 고발장에 따르면 메릴랜드 법영상연구소는 이승환을 공문서위(변)조 및 행사죄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해당 영상연구소라는 곳은 검색해 보면 그동안 어떤 일을 했는지 잘 드러납니다.
이승환이 미국에 간 사실을 증명한 문서들이 위조 내지 변조하는 등으로 범죄를 저질렀으니 수사를 요구하는 고발장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승환은 "고발 대환영!"이라고 반응했습니다. 이를 통해 극단적인 자들에게 제대로 된 법적 조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은 윤석열이 내란을 일으킨 후 발생한 일입니다. 이승환을 비롯해 탄핵 집회 선결제에 참여한 가수나 배우 등을 일부 극우들이 CIA 신고하는 황당한 일을 했습니다. 대한민국이 미국의 속국이라도 되는 것일까요? 참 한심한 자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CIA에 반미주의자로 신고해 미국 입국심사를 까다롭게 하거나 무비자 입국 프로그램인 ESTA 발급을 저지하겠다는 의도가 크겠죠. 아무리 바보라고 해도 한국에서 벌어진 내란 행위에 대해 내란 우두머리를 처단하라고 주장했다고, CIA 고발하는 자가 정상일 수는 없으니 말이죠.

이승환은 지난달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조카 결혼식을 위해 미국에 왔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이렇게 되자 일부 유튜버들은 이승환이 미국에 간 것은 거짓이라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조카 결혼식 사진이나, 참석 하객들과 찍은 사진들이 없다는 거도 부족해 합성이라는 주장까지 했습니다.
이 상황에 CIA 고발을 주장하고 부추겼던 유튜버는 지난달 18일 '승환아 나랑 내기할래?'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고, 도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이승환은 즉시 유튜브 활동 영구 중단을 조건으로 내기를 받아들였습니다. 미국 입출국 기록이 담긴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cia 신고 운운했던 유튜버네요. 받을게요. 그 제안. 이제 누군가는 이 거짓들의 진실을 밝혀야 할 때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제 제안은 당신이 영원히 유튜브를 하지 않는 겁니다. 당신이 원하는 제안을 얘기해 주기 바랍니다. 돈이든 뭐든 좋습니다"
"무지성의 반사회적 가짜뉴스, 지긋지긋합니다. 당신이 '승환아 나랑 내기할래?'라며 제기하는 음모는 '이승환이 미국에 입국하지 못했는데도, 입국한 것처럼 합성사진을 올린다'입니다"
"그럼 쟁점은 간단합니다. 제 미국 입출국 여부입니다. ① 미국 관세국경보호청(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에서 발급하는 미국 입출국 기록 'i-94', ② 한국 출입국·외국인 청에서 발급하는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이 이 내용을 입증하는 양 국가의 가장 공식적인 문서입니다. 두 문서를 통해 제 미국 입출국 사실이 인정되면 당신이 지는 거고, 인정이 안 되면 제가 지는 거고"

"두 문서도 못 믿겠다 하실 수 있겠죠. 제가 이 서류들을 조작할 거라고 의심된다면 내란옹호 님들이 절 공문서변조죄로 고발하시면 됩니다. 그럴 경우 무고죄로 고소하지 않을 것임을 맹세합니다. 다만, 약속은 꼭 지켜져야 할 겁니다. 도망도 가선 안 되고요"
"궁금하신 기자님들은 법무법인 해마루 임재성 변호사님께 문의 바랍니다"
이승환은 이 자료를 기반으로 공문서도 믿지 못하면 변조죄로 고발하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번 고발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말도 안 되는 주장을 했는데, 이게 사실이라 밝히니 그럼 그건 가짜이고 변조라는 주장을 펼치는 것이 이들의 전형적인 모습이기도 합니다.
"결국 유튜버는 도망쳤습니다. 본인이 제안했던 '내기'에, 지긋지긋한 가짜뉴스를 끝내고자 '굳이' 응했더니, 내기 이야기는 없고 딴소리만 하는군요. 비겁하고 졸렬한 인신공격만 늘어놓고 말이죠. 그래도 전 약속했으니 자료를 올립니다"
"또한 저희는 우선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유튜브 내부 절차를 곧바로 취하고, 저 부부의 신원이 확인되는 대로 법적인 조치 역시 밟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다른 유튜버, 블로거, 악플러들도 저에 대한 명예훼손에 해당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언제 달에 갔다고 했습니까? 미국에서 버거 먹고 sns에 "자니?"라고 올렸을 뿐인데 왜 득달같이 몰려와서 "그게 가당키나 하냐"며 이 사달이 나게 만드는 겁니까. 결국 내란옹호 님들이 애정하는 유튜브 채널만 하나 날아가게 생겼잖아요"
"이게 뭐냐구요. 이래서 '윤카' 어떻게 지킵니까?!! 그러게 말도 안 되는 'CIA 딸깍'을 왜 믿습니까? 속상해, 증말. 입출국 자료, 잘 살펴보시고 못 믿겠다 싶으시면 저를 공문서변조죄로 고발하셔야 합니다. 익명 뒤에 숨어서 깨작거리지만 마시고요. 무고죄로 고소하지 않겠습니다. 근데 정말 합성이라고 믿는 거예요? 진심? 아직도? 아… 불가사의한 극우의 세계"
미국 입출국증명서를 보이자 해당 유튜버는 사라졌다고 합니다. 한심한 자들은 결과에 승복하는 법도 없습니다. 그저 주장을 펼쳐야 돈이 나오니 이런 식의 모르쇠와 비난으로 돈벌이나 하겠다는 논리 외에는 없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번에 고발장을 보낸 자들은 이승환이 무고죄로 고소하지 않겠다고 하니 그럼 고발해서 돈벌이나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던 듯합니다. 어그로를 끌면 그런 주장을 믿는 자들은 돈을 주니 말이죠. 이런 논리로 흘러가는 그들의 모습은 처량한 대한민국의 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승환이 적극적으로 고발을 환영한 것은 그들의 바닥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Entertainment >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하 결혼 발표, 비연예인과 3월 결혼에 축하만 쏟아지는 이유 (3) | 2025.03.05 |
---|---|
이수지 대치맘 패러디, 한가인 저격? 조롱 아닌 유쾌한 풍자다 (1) | 2025.03.04 |
2NE1 팬들도 뿔난 박봄 셀프 열애설 왜 그럴까? (1) | 2025.02.19 |
유튜버 영알남의 성희롱 썸네일 논란, 터질 것이 터졌다 (0) | 2025.02.14 |
아이브 장원영에게 빈소 조문 강요가 황당한 이유 (0) | 2025.0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