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베트남 여성 폭행 남편 긴급체포, 강력한 처벌 외에는 답이 없다

by 조각창 2019. 7. 7.
728x90
반응형

베트남 여성을 무차별 폭행하는 장면이 영상으로 노출되며 논란이 되고 있다. 황당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가정 폭력이라는 점에서 보다 강력한 처벌이 요구된다. 2살 아들까지 때린 적이 있다는 이 남자에 대해 강력한 처벌이 요구되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

 

문제의 사건이 공개된 것은 페이스북 사용자가 지난 6일 문제의 장면이 담긴 영상을 게재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충격이다. 웃통을 벗은 한국인 남성이 베트남 여성을 폭행하고, 그 옆에서 어쩔 줄 몰라하는 어린아이의 모습은 경악할 일이다. 폭력이 멈추자 어린 아들을 껴앉는 여성의 모습은 겁에 질려 있었다. 

남성은 한국인이고 여성은 베트남인이다. 이들은 부부였고, 어린 아이는 이들의 아이였다. 이주 주 여성이 타국에서 악랄한 폭행에 노출되어 왔다는 점이 안타깝기만 하다.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상황에서 그 공포감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었을 것으로 보인다.

 

가정폭력은 결코 방관할 수 없는 심각한 범죄다. 매 맞는 엄마만 아니라 이를 지켜보고 자라는 아이까지 평생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가야 한다는 점에서 결코 용납될 수 없는 범죄다. 더욱 이 남성은 자신의 어린 아들까지 폭행했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상습 폭행범이라는 점에서 결코 용서되어서는 안 된다. 

 

아이가 울면서 엄마를 외치며 붙잡고 있는 상황에서도 남성은 폭행을 멈추지 않았다. 머리와 옆구리 등을 주먹으로 때리고 얼굴을 발로 걷어차는 과정도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경악할 일이 아닐 수 없다. 기본적으로 악의를 품고 한 폭력이다. 그리고 어린아이의 모습에서 상습적으로 행했던 폭력이라는 사실도 알게 한다. 

 

'네이버 '힘내라 맑은물'이라는 도둑 블로거가 많은 블로거들의 소중한 글들을 훔쳐서 돈벌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제보로 확인해본 결과 무작위로 도둑질해 자신의 글처럼 올려 놓고 네이버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정의를 앞세우고 부끄러움도 느끼지 못한 채 도둑질을 하는 모습이 경악스럽습니다. 여러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블로거들의 글들도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문제의 동영상은 2분 31초 분량으로 삽시간에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 등에 퍼졌고, 수십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영상을 본 수많은 국내외 네티즌들은 영상 속 남성의 행동에 분노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전남 영암경찰서는 지난 6일 오후 베트남 이주 여성을 무차별 폭행한 남편 A 씨(36)를 체포해 폭행과 아동학대 혐의 등으로 조사 중이다.

 

현재 폭행당한 아내와 아들은 쉼터로 후송돼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이후 상황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다. 특수상해와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남편이 긴급체포되었지만 처벌이 어느 정도 이뤄질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재판부는 사소한 가정폭력이니 풀어줄 수도 있다. 우리 재판부는 대중의 분노와 반대로 이어지니 말이다.

 

가정 폭력을 어떻게 생각할지 그건 판사 개개인의 몫이다. 무슨 짓을 해도 판사 마음이다. 기준도 원칙도 보이지 않는다. 말 그대로 복불복이 되어버린 재판은 국민들의 불신만 더욱 키울 뿐이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공권력과 사법부를 믿을 수 있을지 심히 걱정이다.

 

남편은 술을 마시고 욕설과 폭행을 해왔다고 한다. 베트남 부인은 그 폭력으로 갈비뼈 등이 골절돼 전치 4주 이상의 진단을 받아 현재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한다. 그녀를 따뜻하게 보살피고 위로해줄 가족도 없는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지 우려스럽다. 이혼과 함께 그녀가 아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은 찾아줘야 할 것이다. 폭력 남편은 강력한 처벌로 다시는 폭력을 휘두를 수 없도록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