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방탄소년단 영국 웸블리 9만석 90분 만에 매진, 퀸의 역사를 이어간다

by 조각창 2019. 3. 2.
728x90
반응형

방탄소년단의 월드 투어가 다시 시작되었다. 그리고 영국 축구의 성지라고 알려진 웸블리 구장에서 공연을 가진다.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스타디움 콘서트를 여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의미를 가진다. 거대한 스타디움을 채울 수 있는 스타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다.


웸블리 구장은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이 임시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어 더욱 친숙하기도 하다. 영국의 역사적 행사들이 열렸던 곳이라는 점에서 웸블리는 상징성이 크다. 그곳에 서는 것 자체를 큰 영광으로 생각하는 상황에서 방탄소년단이 그곳에 선다.


2018년 대한민국을 광풍으로 몰아넣은 것은 '퀸'이었다. 퀸의 조국인 영국보다 한국에서 더 열광적이었다는 사실이 신기해 보일 정도였다. 물론 퀸을 통해 락 음악의 새로운 전성기를 만들어 갔으면 좋았을 텐데, 그저 퀸에 대한 관심일 뿐이었다는 점은 아쉬웠다.


거대한 웸블리 구장은 9만명이 들어설 수 있는 규모다. 말이 9만명이지 그 공간을 채우는 것 자체도 힘들 수밖에 없다. 이런 거대한 구장을 단 90분 만에 매진시켰다. 1분당 1000명씩이 입장권을 사기 시작했다는 의미다. 1분 만에 매진도 가능했을 수준이다.


동시 접속자 수가 20만 명이라 티켓 구매 자체가 힘겨워 시간이 걸렸다는 의미다. 9만석이 아니라 그 이상의 공간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티켓 파워를 가진 이들이 바로 방탄소년단이라는 의미다. 한국 아이돌 스타들이 한국이 아닌 영국에서 이 정도 티켓 파워를 보였다는 것은 그들이 월드 스타라는 것을 입증한 것이다. 


방탄소년단의 영국 런던 콘서트는 월드 투어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일환으로 6월 1일 오후 7시 30분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이 곳에 선 이들을 보면 말 그대로 전설이다. 웸블리 스타디툼에서 콘서트를 연 팝스타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12번째로 전석 매진을 기록하게 되었다.


마이클 잭슨, 마돈나, 비욘세, 퀸, 에미넴, 에드 시런, 오아시스, 원 디렉션, 뮤즈, 스파이스 걸스, 테이크 댓 등이 웸블리 스타디움 전석 매진 시킨 스타들이다. 전설의 스타들과 방탄소년단이 어깨를 나란히 하게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대단하다.


영국 티켓 가격은 최고 160파운드에서 최하 45파운드까지 6개 가격대로 나뉘어 있다고 한다. 전석 매진되며 최고 720만 파운드 즉, 한화로 107억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게 되었다. 모든 것을 돈으로 정의할 수 없지만 공연 한 번으로 백억대 수입을 할 수 있는 존재라는 사실이 놀랍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서도 등장했던 웸블리 스타디움. 그곳에서 1985년 열렸던 '라이브 에이드'는 전설이 되었다. 그 전설이 만들어진 곳에 방탄소년단이 선다. 9만명의 열광적인 팬들과 하나가 될 그곳의 콘서트는 이제 새로운 전설이 될 수밖에 없다. 그 전설을 방탄소년단이 만들어간다는 사실이 경이롭게 다가올 정도다.


방탄소년단의 월드 투어 'LOVE YOURSELF: SPEAK YOURSELF'는 5월 4일 미국 L.A를 시작으로 시카고, 뉴저지, 브라질 상파울루,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오사카와 시즈오카 등 5개국 8개 도시에서 10회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해 월드 투어이 이은 올 해 역시 말 그대로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의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웸블리 스타디움 콘서트와 비슷한 시점에 예매를 시작한 프랑스 파리 공연은 일찌감치 매진 되었다고 한다. 유럽에서 열리는 두 번의 공연은 삽시간에 매진되었다. 보다 많은 지역에서 공연을 요구하는 유럽 팬들로서는 다시 한 번 아쉬움을 곱씹을 수밖에 없어 보인다.


세계적 스타들만이 이룰 수 있었던 엄청난 기록을 방탄소년단이 쓰고 있다. 이 엄청난 기록은 완성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이다. 그런 점에서 방탄소년단의 성장이 얼마나 이어질지 그 자체가 궁금해질 정도다. 9만 명이 가득 찬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방탄소년단과 팬들이 나눌 꿈의 공연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