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강지환 사건 무고? 반전은 정말 있나?

by 조각창 2020. 8. 18.
728x90
반응형

배우 강지환의 성폭행 사건이 새로운 상황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 피해자라고 밝힌 여성의 카톡 메시지와 함께 강지환의 집에 설치되어 있던 CCTV 영상과 해당 여성의 몸에서 강지환의 DNA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주장까지 나왔다.

 

강지환은 2심까지 판결이 끝났다. 하지만 대법까지 항소한 상황에서 결정적 증거 문제를 언론에 공개하며 파장을 불러오고 있다. 강지환이 억울하게 피해를 당하고 있다면 이는 바로 잡아야 한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 오히려 피해자를 다시 공격하는 행위라면 더 큰 처벌을 받는 것 역시 당연하다.

강지환의 법률대리인 측이 밝힌 내용을 보면 그동안 언론에 공개된 내용과는 많이 다르다. 실제 피해자들의 신체에 강지환의 DNA는 발견되었다고 한다. 문제는 그 DNA는 함께 술을 마시며 신체적 접촉이 있었다면 어떤 식으로든 발견될 수 있다는 점이다.

 

문제는 성폭행이 성립될 수 있는 결정적 증거가 돼야만 하는 정액, 쿠퍼액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은 의아하게 한다. 분명 언론을 통해 드러난 내용을 보면 한 명은 성폭행을 당하고, 다른 이는 추행을 당한 것으로 나온다.

 

성폭행을 당했다면 당연하게 강지환의 정액이나 쿠퍼액이 검출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그게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면 이는 사건 성립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볼 수밖에 없다. 이를 해명할 수 없다면 그동안 무엇을 가지고 재판을 했는지 오히려 이상하게 다가온다.

 

피해자들이 사건 당일 몇 시간 동안 강지환의 집에 머무르며 샤워도 하고, 그가 제공한 침구를 이용했다고 한다. 그렇다면 강지환의 DNA가 다양한 방식으로 검출될 수밖에 없다. 이를 두고 성폭행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는 의미가 된다.

 

강지환 법률대리인 측에 따르면 피해자 B씨의 경우 속옷 속의 생리대에서는 강지환의 DNA가 발견됐으나 정작 속옷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또한 강지환의 손에서도 상대방의 DNA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명확하지 않지만 정상적이지도 않다.

 

사건 당일인 지난해 7월 9일 CCTV는 흥미로운 상황을 이야기하고 있다. 강지환과 A, B 씨가 테이블에 앉아 술을 마시는 모습과 함께 강지환이 만취한 상태로 정신을 잃어 두 사람이 그를 부축해 방으로 옮기는 모습도 감겨 있었다고 한다.

 

방안이 찍히지는 않았기 때문에 방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알 수는 없다. 문제는 강지환을 방으로 옮긴 후 두 여성은 샤워를 하고 가벼운 상의와 하의는 속옷만 입은 채 집을 구경하는 장면이 담겼다고 한다. 물론, 이 역시 문제가 될 이유는 없다. 

 

문제는 강지환 측이 검찰에 의해 사건 발생 시각으로 특정된 오후 8시 30분 무렵 피해자들이 지인들과 나눈 카톡 대화가 기괴하다. 성폭행을 당한 이의 행동이라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집 구경을 하고, 이를 자랑하는 등의 대화가 이상할 것은 없다.

 

스타의 어마어마한 집을 보며 친구들끼리 수다를 떠는 것까지 비난할 이유는 없으니 말이다. 문제는 이후 직접 통화를 하고, 톡으로 알려지면 기사감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이 상황에서도 'ㅋㅋㅋ' 등을 주고받는 상황은 이해하기 어렵다.

 

더욱 가장 큰 의혹은 사건 발생 당시 강지환의 집에서 휴대전화가 터지지 않았다고 주장한 점이다. 이게 사실이라면 이런 대화와 톡은 무슨 의미인가? 거짓말이 되는 것 아닌가? 아직 뭐가 진실인지 알 수는 없지만, 현재 강지환 측 법률대리인이 공개한 내용은 당혹스럽다.

 

성범죄를 강력하게 처벌하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 하지만 억울한 피해자가 생겨서도 안 된다. 그런 점에서 과연 1, 2심은 무엇을 죄로 삼았는지 그게 궁금해진다. 현재 법률대리인이 공개한 내용을 보면 과연 이게 성범죄였을까? 하는 의아심이 드는 정황들이 많으니 말이다. 누구의 편이 아닌 진실을 알고 싶은 이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