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전원산업 버닝썬 실소유주 의혹 실체를 찾아가기 시작했다

by 조각창 2019. 3. 25.
728x90
반응형

논란의 버닝썬 사태가 이제 정점을 향해 가는 모양새다. 버닝썬 실소유주가 누구냐는 중요하다. 이는 이후 사법 처리 과정에서 모든 책임을 져야 하는 대상이 되기 때문이다. 승리가 자신은 억울하다고 주장한 대목은 다른 것이 아닌 실소유주가 아니라는 것 때문일 것이다.


홍보이사로 활약을 한 것은 맞아 보인다. 물론 그렇다고 현재 밝혀지고 있는 수많은 사건들에서 승리가 무관하다는 의미가 아니다. 다만 버닝썬의 실소유주 여부에 대해서는 보다 면밀하게 따져봐야 한다는 의미다. 연예인과 친구들이 벌인 단순한 사건은 아니라는 것이다.


아레나 사건은 버닝썬을 푸는 중요한 열쇠다. 아레나는 말 그대로 현재 대한민국에서 술 장사로 가장 큰 돈을 벌고 있는 강 회장이라는 자가 실소유주로 있는 곳이다. 지난 해 270억 탈세 혐의를 받고 있는 아레나는 버닝썬이 탄생하게 된 모든 것이었다.


강 회장이 운영하는 술집만 해도 강남에 10여 곳에 달한다고 한다. 그리고 그가 내세운 바지사장들 역시 각자의 역할들이 존재했다고 한다. 재벌 3세들만 관리하는 바지사장도 존재했으니 말이다. 강 회장이 급격하게 밤의 황제가 될 수 있었던 것 역시 엔터테인먼트 업체의 투자 때문이었다고 한다.


웨이터였던 그가 그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에는 그만한 자금을 지원하는 누군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다. 그 돈의 출처가 엔터테인먼트 업체였다면 이 역시 수사가 필요해 보인다. 아레나가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것 역시 유명 연예인들을 앞세운 홍보 전략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버닝썬의 경우 빅뱅 멤버인 승리가 직접 운영에 관여하며 아레나 스타일로 큰 성공을 거뒀다. 그 전에 몽키 뮤지엄을 통해 가능성을 확인했고, 이를 토대로 그 판을 더욱 키운 것이다. 이 과정에서 버닝썬을 존재하게 만든 가장 큰 힘은 클럽을 임대한 전원산업이다.


전원산업이 운영하는 르메르디앙 호텔 지하에 있는 버닝썬은 당연히 관련이 있을 수밖에 없다. 버닝썬 마약 논란을 보도하는 과정에서도 호텔 1층 화장실에서 마약을 했다는 주장들이 나왔었다. 호텔 측은 즉각 사실무근이라 주장했지만, 목격자들이 많은 상황에서 진실이 묻힐 수는 없다.


버닝썬 지분의 반은 전원산업이 가지고 있다. 전원산업이 42%이고 버닝썬 이 대표가 8%를 보유하고 있다. 전원산업 이사이기도 한 이 대표는 전원산업 이 회장의 최측근이라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 대만 린 사모라는 인물이 남은 절반의 지분을 보유한 형태로 버닝썬은 운영되었던 셈이다.


전원산업이 버닝썬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너무 많다. 당장 버닝썬 임대료가 월 1천 600만원이라고 한다. 이 정도 입지 조건이라면 월 4천 만원을 받을 수도 있는데 이렇게 낮은 임대료를 받는 것은 이례적이다. 여기에 버닝썬에 10억을 들여 인터리어를 했다는 것 역시 단순한 지분 참여자의 행동은 아니다.


매일 버닝썬 매출에 대한 보고를 해왔다는 점도 전원산업이 실소유주라는 의심을 받는 이유다. 월 보고나 분기별 보고만 해도 되는 상황에서 매일 매출 보고를 한다는 것은 전원산업이 버닝썬의 실제 주인이라는 의심을 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전원산업 이 회장이 재벌가라는 점도 버닝썬 의혹을 더욱 키우고 있다.


아레나가 재벌 3세 손님들을 앞세워 큰 돈을 벌었다. 버닝썬은 재벌 3세가 직접 뛰어들어 아방궁을 만들어 돈도 벌고 즐긴 것은 아니냐는 의혹들이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된다. 결국 수사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고 궁금증이다.


연예인들을 앞세운 수사는 이제 더 먼 곳에 있는 이들을 향해 가야 한다. 전원산업이 과연 버닝썬의 실소유주인 여부는 연루된 수많은 사건들과 연결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미 전원산업이 경찰쪽 문제를 해결해줬다는 의혹이 나온 상황에서 수사는 더욱 강력하게 이어져야 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