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Music 음악/말랑말랑 팝 앨범

떠오르는 브릿팝 뮤즈 Muse 업라이징 Uprising 뮤직비디오

by 조각창 2009. 9. 29.
728x90
반응형
영국은 해가지지 않는 나라라고 합니다. 이는 대영제국 시절의 파워를 빗대어 이야기했던 것이었지요. 그러나 대중문화의 강국인 미국에도 부럽지 않은 뮤지션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활약은 전세계인들을 환호하게 만들고 '영국 음악의 미국 침공'이라는 용어를 만들 정도로 대단한 전통을 지니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급상승중인 뮤즈의 곡 업라이징 뮤직비디오를 소개합니다.

뮤즈는 Muse 15년전인 1994년 영국에서 결성된 브릿팝 밴드입니다. 브릿팝에 하드락을 결합시켜 주목을 받은 그들은 특별한 음색을 지닌 매튜 벨라미와 베이스 기타의 크리스 볼첸홈, 드럼의 도미닉 하워드로 구성된 3인조 밴드입니다. 

15년된 이 그룹이 국내에서도 대중적인 인기를 얻게된 결정적 계기는 2007년 3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내한 공연을 하면서부터 입니다. 그해 7월 펜타포트에도 출연하면서 국내팬들에게 '뮤즈'의 매력을 강력하게 각인시켜주었습니다. 

그들은 1999년 <쇼비즈 Showbiz>앨범을 시작으로 2001년 <오리진 오브 시머트리 Origin of Symmetry>, 2003년 <앱솔루션 Absolution>, 2006년 <블랙 홀스 앤 레벌레이션 Black Holes and Revelations>, 2009년 <레지스탕스 The Resistance>앨범까지 꾸준하게 활동중입니다.

<업라이징 Uprising>은 올해 발표한 앨범은 1번 트랙곡입니다.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라디오헤드'의 요크와 음색과 분위기가 비슷하기는 합니다. 영국 현지에서도 뮤즈의 벨라미와 요크가 너무 유사해 많은 논란이 있었다고 하지요. 벨라미가 요크를 따라하는 것 아니냐는 비아냥과 함께 말이지요. 그러나 뮤즈만의 특별함은 비교가 불가하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과거의 그런 비아냥은 이젠 찬사로 바뀌었으니 말입니다.

뮤즈는 2007년 영국 NME어워드 최우수 브리티쉬밴드상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최고의 브릿팝 밴드로서의 존재가치를 스스로 증명해보였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