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2009년 11월 30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는 여전한 트와일라잇 사가:뉴 문의 압승

by 조각창 2009. 11. 30.
728x90
반응형
이번주는 비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헐리우드작인 <닌자 어쌔신>에 대한 궁금증으로 많은 이들이 박스오피스에 주목했을 듯 합니다. 그러나 미국 흥행의 벽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는 않다는 것을 느낄 수있었을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으로 등장해 박스오피스에 이름을 올렸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성과가 아닐 수없습니다.


10위. 맨 후 스테어 앳 고트 The Men Who Stare at Goats

지난주 7위에서 세계단 하락한 조지 클루니와 이완 맥그리거가 등장하는 전쟁 코미디 영화 <맨 후 스테어 앳 고트 The Men Who Stare at Goats>가 1백 5십 2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존 론슨의 원작 소설을 배우출신인 그랜드 허슬로프가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초능력을 지닌 병사들을 다시 모아 전쟁을 끝내려는 펜타곤의 음모를 담은 영화입니다. 코미디의 즐거움속에 반전의 메시지가 강한 이 작품에는 화려한 배우들의 만찬으로 더욱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조지 클루니, 이완 맥그리거, 제프 브리지스, 케빈 스페이시, 스티븐 랭, 로버트 패트릭등이 열연하고 있습니다.




9위. 판타스틱 미스터 폭스 Fantastic Mr. Fox

독특한 매력으로 무장한 애니메이션 작품 <판타스틱 미스터 폭스 Fantastic Mr. Fox>가 7백 2만불의 수익으로 9위로 오프닝 스코어를 장식했습니다.

<로열 터넨바움>으로 많은 영화팬들의 주목을 받았었던 웨스 앤더슨 감독의 신작입니다. 영토를 둘러싼 농장주와 짐승들의 싸움을 코믹하는 전개는 기존의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웨스 앤더슨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지 클루니, 메릴 스트립, 빌 머레이, 마이클 갬본, 윌리엄 데포, 에드리언 브로딘등 이름만으로도 대다한 배우들의 목소리 출연으로도 이 영화의 가치는 보장되는 듯도 합니다.  



8위. 프러셔스: 베이스 온 더 노블 푸시 바이 샤파이어 Precious: Based on the Novel Push by Sapphire

지난주 6위에서 다시 두계단 하락한 <프러셔스: 베이스 온 더 노블 푸시 바이 샤파이어 Precious: Based on the Novel Push by Sapphire>는 7백 9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샤파이어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할렘가에서 문맹으로 살아가던 주인공이 인생역전을 하는 과정을 담백하게 담아내고 있다는 평입니다. 절망속에서 희망을 바라보고 이를 현실로 만들어가는 과정만큼 극적인 이야기는 없겠지요. <몬스터 볼>을 만들었던 리 다니엘스 감독의 작품이기에 더욱 기대가 되는 듯 합니다.

가보리 '가비' 시디브, 모니크, 폴라 파튼, 머라이어 캐리, 세리 세퍼드, 레니 크라비츠, 닐라 고든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는 특급 뮤지션들을 본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할 듯 합니다.


                   


7위. 플래닛 51 Planet 51

지난주 4위로 시작했던 <플래닛 51 Planet 51>은 1천 2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이번주에는 7위에 머물렀습니다. 디즈니나 스필버그 사단이 아닌 트라이스타에서 내놓은 애니메이션이 디즈니의 야심작을 밀어냈다는 것은 고무적인 현상이기도 합니다.

호르헤 블랑코와 하비에르 아바드가 공동 연출한 이 작품은 외형적인 모습만 다를 뿐 우리와 동일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낯선 외계행성에 가게된 이들의 좌충우돌한 모험담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드웨인 존슨, 제시카 비엘, 션 윌리엄 스코트, 저스틴 롱, 게리 올드먼등이 목소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6위. 닌자 어쌔신 Ninja Assassin

비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닌자 어쌔신 Ninja Assassin>에 대한 국내팬들의 바람과는 달리 1천 3백 1십만불이라는수익으로 6위로 시작했습니다.

비가 닌자로 출연한다는 것으로 또다시 일본인 역할이냐로 설왕설래도 있었습니다. 더불어 과연 헐리우드에서 비가 통할 수있겠는냐는 의구심도 많았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의 첫 주연작은 엄청난 대박은 아니지만 박스오피스에 순위를 올림으로서 대한민국 배우로서의 새로운 신천지를 개척했다는 것만으로 환영받을만 합니다.

제임스 맥테이그 감독, 비, 나오미 해리스, 랜달 덕 김, 성강, 릭 윤, 토고 이가와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지켜낸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역작 애니메이션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이 1천 6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좋은 스코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총액 1억 6백만불을 넘어서며 순탄한 흥행 공식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폴라 익스프레스>, <베어 울프>로 이어지는 그의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경계에 대한 실험은 이번 작품으로 더욱 진일보한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3D 아이맥스로 봐야지만 로버트 저매키스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있을텐데 아쉽습니다.

짐 캐리, 게리 올드먼, 콜린 피스, 로빈 라이트 펜등이 출연했습니다.





4위. 올드 독 Old Dogs


디즈니가 만들어낸 기획영화 <올드 독 Old Dogs>이 1천 6백 8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4위로 시작했습니다. 코미디 영화를 만들어오던 월터 베커 감독의 신작입니다.

동물원에 몰래들어간 두명의 친구와 한명의 비지니스 파트너가 겪는 지상최대의 난재들은 그들에게는 고생이지만 관객들에게는 즐거움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존 트라볼타, 로빈 윌리엄스, 세스 그린, 켈리 프레스톤, 코너 레이범, 맷 딜런등이 출연하는 전형적인 디즈니식 가족 코미디 영화입니다.


             
 


3위. 2012

<트와일라잇>의 뱀파이어들에 밀려버린 롤란드 에머리히 감독이 만든 새로운 지구 멸망의 서사시 <2012>가 1천 8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지난주와 동일한 3위에 머물렀습니다. 

이미 <인디펜던트 데이>나 <투모로우>를 통해 지구 멸망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왔던 재앙 전문 블록버스터 영화 감독 에머리히가 만들어낸 멸망 음모론의 결정판이 아닐 수없습니다. 마야력이 끝나느 2012년과 다양한 재앙들이 한꺼번에 몰려 지구의 마지막이 도래한다는 내용을 엄청난 특수효과로 버물린 이 영화는 당연하듯 압승을 거두었습니다. 국내에서도 3일만에 100만명을 넘기는 쾌조의 스타드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존 쿠삭, 우디 래럴슨, 대니 글로버, 아만다 핏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2위.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지킨 산드라 블록의 신작인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은 4천 1십만불이라는 지난주보다 좋은 스코어로 2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마이클 루이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실화가 주는 감동이 무엇보다는 미국인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던 듯 합니다.

거리의 부량아가 되어버린 소년이 한가족을 만나며 불운했던 과거를 잊고 미식축구선수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아낸 이 영화는 최악의 경제난으로 고생하는 미국인들에게는 다시 한번 아메리칸 드림을 일깨우게 하는 듯 합니다.

존 리 핸콕은 실존 인물이었던 야구선수 지미 모리스의 생애를 담은 <루키>를 만든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리스의 경우도 그렇지만 운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사랑, 헌신, 믿음등을 강조해온 그의 성향이 그대로 반영된 영화로 보입니다.

산드라 블록, 팀 맥그루, 퀸톤 아론, 재 히드, 릴리 콜린스, 킴 딕킨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1위. 트와일라잇 사가:더 문 The Twilight Saga: New Moon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1위는 <트와일라잇 사가:더 문 The Twilight Saga: New Moon>이 4천 2백 5십만불이라는 성적을 거두며 총액 2억 3천 1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지난주에 비해 1/3 정도의 스코어이기는 하지만 한동안 이들 뱀파이어들의 활약은 대단할 듯 합니다.  

이로서 <트와일라잇>은 예고편뿐이었음을 관객들에게 충분히 보여주 성과가 아닐 수없을 듯 합니다. 이미 원작 소설의 인기가 높았기에 전작에 대한 기대도 높았었습니다. 비록 아쉬운 전개등으로 개봉전 기대만큼의 성과를 올리지 못했지만 더욱 다양하고 막강해진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잭박을 터트렸습니다.

이 정도의 오프닝 스코어라면 작년 최고의 흥행작이었던 <아이언 맨>과 겨뤄봐도 가능한 성적이 아닐 수없습니다. 과연 다음주 어느정도의 스코어를 유지할지가 관건이겠지만 이미 <2012>의 2주간의 총액보다 높은 수익을 거둔 이 작품은 2009년 최고의 흥행작에 올라설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로버트 패티슨, 크리스틴 스튜어트, 테일러 로트너, 다코타 패닝, 마이클 쉰등이 출연합니다.




1. The Twilight Saga: New Moon                                                 42.5 M        231 M
2. The Blind Side                                                                               40.1 M        100 M
3. 2012                                                                                                  18 M        139 M
4. Old Dogs                                                                                        16.8 M       24.1 M 
5. A Christmas Carol                                                                         16 M        105 M
6. Ninja Assassin                                                                              13.1 M          21 M
7. Planet 51                                                                                       10.2 M       28.5 M
8. Precious: Based on the Novel Push by Sapphire                           7.09 M       32.4 M
9. Fantastic Mr. Fox                                                                         7.02 M       10.1 M
10. The Men Who Stare at Goats                                                   1.52 M       30.5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