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비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헐리우드작인 <닌자 어쌔신>에 대한 기대감은 높았지만 박스오피스 공략은 그리 녹록하지 않았습니다. 나름 최선을 다하고 긍정적인 의미들을 많이 담아내기는 했지만 첫 술에 배부를 수없음을 느끼게 해주기도 합니다.
<트와일라잇 사가:뉴 문>의 폭발적인 흥행이 지속되어질 듯 했지만 3주째 새로운 1위가 나오며 전미박스오피스는 최고 호황기로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트와일라잇 사가:뉴 문>의 폭발적인 흥행이 지속되어질 듯 했지만 3주째 새로운 1위가 나오며 전미박스오피스는 최고 호황기로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10위. 닌자 어쌔신 Ninja Assassin
개봉 3주만에 10위까지 하락한 비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닌자 어쌔신 Ninja Assassin>은 2백 7십 1만불의 수익과 총액 3천 4백 3십만불을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비가 닌자로 출연한다는 것으로 또다시 일본인 역할이냐로 설왕설래도 있었습니다. 더불어 과연 헐리우드에서 비가 통할 수있겠는냐는 의구심도 많았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의 첫 주연작은 엄청난 대박은 아니지만 박스오피스에 순위를 올림으로서 대한민국 배우로서의 새로운 신천지를 개척했다는 것만으로 환영받을만 합니다.
제임스 맥테이그 감독, 비, 나오미 해리스, 랜달 덕 김, 성강, 릭 윤, 토고 이가와등이 출연했습니다.
9위. 아머드 Armored
지난주 6위로 시작했던 로렌스 피시번 주연의 액션 스릴러 영화인 <아머드 Armored>가 3백 5십만불의 수익으로 세계단 하락하며 9위를 차지했습니다.
섬뜩한 공포로 다가왔던 <베이컨시>의 님로드 안탈 감독의 신작입니다. 100만불의 현금을 둘러싼 암투가 그려지는 이 영화가 어떤 지략으로 관객들과 만났는지 궁금합니다.
로렌스 피시번, 맷 딜런, 장 르노, 스킷 울리히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8위. 올드 독 Old Dogs
지난주 5위에서 세계단 하락한 디즈니 기획영화 <올드 독 Old Dogs>이 4백 4십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미디 영화를 즐겨 만들어오던 월터 베커 감독의 신작입니다.
동물원에 몰래들어간 두명의 친구와 한명의 비지니스 파트너가 겪는 지상최대의 난재들은 그들에게는 고생이지만 관객들에게는 즐거움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존 트라볼타, 로빈 윌리엄스, 세스 그린, 켈리 프레스톤, 코너 레이범, 맷 딜런등이 출연하는 전형적인 디즈니식 가족 코미디 영화입니다.
7위. 2012
지난주에 이어 동일한 7위를 지켜낸 거대함을 무기로 들고나왔던 롤란드 에머리히 감독이 만든 새로운 지구 멸망의 서사시 <2012>가 4백 4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큰 반항을 일으키지는 못하고 말았습니다.
이미 <인디펜던트 데이>나 <투모로우>를 통해 지구 멸망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왔던 재앙 전문 블록버스터 영화 감독 에머리히가 만들어낸 멸망 음모론의 결정판이 아닐 수없습니다. 마야력이 끝나느 2012년과 다양한 재앙들이 한꺼번에 몰려 지구의 마지막이 도래한다는 내용을 엄청난 특수효과로 버물린 이 영화는 당연하듯 압승을 거두었습니다. 국내에서도 3일만에 100만명을 넘기는 쾌조의 스타드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존 쿠삭, 우디 래럴슨, 대니 글로버, 아만다 핏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6위. 브라더스 Brothers
지난주 3위로 기분좋게 시작했던 토비 맥과이어와 나탈리 포트먼 주연의 <브라더스 Brothers>가 5백만불의 수익으로 이번주에는 세계단 하락한 6위를 차지했습니다.
아프카니스탄 전쟁에서 실종된 형. 그리고 남겨진 형수와 아이들. 그들을 돌보는 동생과 형수와의 사랑. 그리고 다시 돌아온 형과의 관계를 치밀하게 담아낸 이 영화는 단순한 인간관계의 문제가 아닌 전쟁이 주는 폐해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나의 왼발>로 감동을 전해주었던 짐 쉐리던 감독의 신작입니다. 그가 보여주었던 감동 코드가 이번에는 어떤식으로 전달될지도 궁금하지요. 토비 맥과이어, 나탈리 포트먼, 제이크 질렌할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
지난주보다 한계단 하락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역작 애니메이션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은 6백 8십 7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총액 1억 2천 4백만불이라는 괜찮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들의 흥행은 크리스마스 시즌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이지요.
<폴라 익스프레스>, <베어 울프>로 이어지는 그의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경계에 대한 실험은 이번 작품으로 더욱 진일보한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3D 아이맥스로 봐야지만 로버트 저매키스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있을텐데 아쉽습니다.
짐 캐리, 게리 올드먼, 콜린 피스, 로빈 라이트 펜등이 출연했습니다.
4위. 트와일라잇 사가:더 문 The Twilight Saga: New Moon
엄청난 기세를 올리던 <트와일라잇 사가:더 문 The Twilight Saga: New Moon>은 8백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지난주 2위에서 다시 두계단 하락하며 이번주에는 4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총액 2억 6천 7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는 여전히 대단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서 <트와일라잇>은 예고편뿐이었음을 관객들에게 충분히 보여주 성과가 아닐 수없을 듯 합니다. 이미 원작 소설의 인기가 높았기에 전작에 대한 기대도 높았었습니다. 비록 아쉬운 전개등으로 개봉전 기대만큼의 성과를 올리지 못했지만 더욱 다양하고 막강해진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잭박을 터트렸습니다.
이 정도의 오프닝 스코어라면 작년 최고의 흥행작이었던 <아이언 맨>과 겨뤄봐도 가능한 성적이 아닐 수없습니다. 과연 다음주 어느정도의 스코어를 유지할지가 관건이겠지만 이미 <2012>의 2주간의 총액보다 높은 수익을 거둔 이 작품은 2009년 최고의 흥행작에 올라설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로버트 패티슨, 크리스틴 스튜어트, 테일러 로트너, 다코타 패닝, 마이클 쉰등이 출연합니다.
3위. 인빅터스Invictus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신작 <인빅터스 Invictus>가 9백 9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3위로 시작했습니다.
존 칼린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상징하는 흑백갈등을 해소하며 등장했던 넬슨 만델라 대통령과 남아공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럭비를 중심으로 흑과백을 뛰어넘는 인간에 대한 사랑이 거장의 숨결에 의해 대단한 작품으로 탄생했습니다.
모건 프리먼, 맷 데이먼, 맷 스템, 줄리안 루이스 존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2위.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지난주 1위에서 한계단 하락했지만 대단한 강세를 보이는 산드라 블록의 신작인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은 1천 5십 5만불이라는 좋은 스코어를 보이며 총액 1억 5천만불을 올렸습니다. 미식축구의 계절에 내놓은 미식축구 영화라 역시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며 감동 코드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듯 합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럭비'를 들고 나와 '럭비'와 '미식축구'를 둘러싼 영화 대리전이 재미있게 펼쳐질 듯 합니다.
마이클 루이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실화가 주는 감동이 무엇보다는 미국인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던 듯 합니다.
거리의 부량아가 되어버린 소년이 한가족을 만나며 불운했던 과거를 잊고 미식축구선수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아낸 이 영화는 최악의 경제난으로 고생하는 미국인들에게는 다시 한번 아메리칸 드림을 일깨우게 하는 듯 합니다.
존 리 핸콕은 실존 인물이었던 야구선수 지미 모리스의 생애를 담은 <루키>를 만든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리스의 경우도 그렇지만 운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사랑, 헌신, 믿음등을 강조해온 그의 성향이 그대로 반영된 영화로 보입니다.
산드라 블록, 팀 맥그루, 퀸톤 아론, 재 히드, 릴리 콜린스, 킴 딕킨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1위. 공주와 개구리 The Princess and the Frog
이번주 새로운 1위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공주와 개구리 The Princess and the Frog>가 2천 5백만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었던 마법에 걸린 개구리 왕자를 키스로 마법을 풀어 행복하게 살았다는 이야기와는 달리 키스로 인해 왕자와 같이 개구리가 된 공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가 공동 연출했으며, 아니카 노니 로즈, 브루노 캠포스, 케이스 데이비드, 제니퍼 코디, 피터 바틀렛, 제니퍼 루이스, 존 굿맨, 오프라 윈프리, 테렌스 하워드등이 목소리 출연을 했습니다.
1. The Princess and the Frog 25 M 27.9 M
2. The Blind Side 15.5 M 150 M
3. Invictus 9.09 M 9.09 M
4. The Twilight Saga: New Moon 8 M 267 M
5. A Christmas Carol 6.87 M 124 M
6. Brothers 5 M 17.4 M
7. 2012 4.4 M 155 M
8. Old Dogs 4.4 M 40 M
9. Armored 3.5 M 11.7 M
10. Ninja Assassin 2.71 M 34.3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 The Blind Side 15.5 M 150 M
3. Invictus 9.09 M 9.09 M
4. The Twilight Saga: New Moon 8 M 267 M
5. A Christmas Carol 6.87 M 124 M
6. Brothers 5 M 17.4 M
7. 2012 4.4 M 155 M
8. Old Dogs 4.4 M 40 M
9. Armored 3.5 M 11.7 M
10. Ninja Assassin 2.71 M 34.3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Weekly Best 순위 차트 > 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12월 28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2주 연속 1위 지켜낸 아바타 (0) | 2009.12.28 |
---|---|
12월 20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에 오른 아바타 Avatar의 압도적 스코어 (2) | 2009.12.21 |
2009년 12월 7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새로운 1위는 산드라 블럭 주연의 브라인드 사이드 (0) | 2009.12.07 |
2009년 11월 30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는 여전한 트와일라잇 사가:뉴 문의 압승 (0) | 2009.11.30 |
2009년 11월 23일자 박스오피스순위 새로운 1위는 '트와일라잇 사가 뉴 문'이 차지 (0) | 2009.1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