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2009년 12월 7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새로운 1위는 산드라 블럭 주연의 브라인드 사이드

by 조각창 2009. 12. 7.
728x90
반응형
비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헐리우드작인 <닌자 어쌔신>에 대한 기대감은 높았지만 박스오피스 공략은 그리 녹록하지 않았습니다. 나름 최선을 다하고 긍정적인 의미들을 많이 담아내기는 했지만 첫 술에 배부를 수없음을 느끼게 해주기도 합니다. 

<트와일라잇 사가:뉴 문>의 폭발적인 흥행이 지속되어질 듯 했지만 3주째 새로운 1위가 나오며 전미박스오피스는 최고 호황기로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10위. 에브리바디스 파인 Everybody's Fine

로버트 드 니로 주연의 <에브리바디스 파인 Everybody's Fine>이 4백 3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10위로 오프닝을 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아버지가 자식들을 방문하는 과정속에서 사랑이라는 코드를 이끌어내는 전형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감동 스토리입니다.

데뷔작 <워킹 네드>로 전세계 영화팬들의 주목을 받았었던 커크 존스 감독의 신작입니다. 이젠 늙어버린 아버지가 장성한 자식들을 찾는 여행을 통해 인생과 가족간의 사랑이 무엇인지를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로버트 드 니리, 드류 베리모어, 샘 록웰, 케이트 버킨세일등 쟁쟁한 배우들이 열연하고 있습니다.






9위. 플래닛 51 Planet 51

지난주 7위에서 다시 두계단 하락한 <플래닛 51 Planet 51>은 4백 3십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디즈니나 스필버그 사단이 아닌 트라이스타에서 내놓은 애니메이션이 디즈니의 야심작을 밀어냈다는 것은 고무적인 현상이기도 합니다.

호르헤 블랑코와 하비에르 아바드가 공동 연출한 이 작품은 외형적인 모습만 다를 뿐 우리와 동일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낯선 외계행성에 가게된 이들의 좌충우돌한 모험담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드웨인 존슨, 제시카 비엘, 션 윌리엄 스코트, 저스틴 롱, 게리 올드먼등이 목소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8위. 닌자 어쌔신 Ninja Assassin

지난주 6위로 시작했던 비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닌자 어쌔신 Ninja Assassin>은 5백 3만불의 수익과 총액 2천 9백 8십만불을 거두면서 8위까지 하락했습니다. 국내팬들에게는 아쉽겠지만 다음주에는 박스오피스에서 보기는 힘들듯 합니다. 

비가 닌자로 출연한다는 것으로 또다시 일본인 역할이냐로 설왕설래도 있었습니다. 더불어 과연 헐리우드에서 비가 통할 수있겠는냐는 의구심도 많았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의 첫 주연작은 엄청난 대박은 아니지만 박스오피스에 순위를 올림으로서 대한민국 배우로서의 새로운 신천지를 개척했다는 것만으로 환영받을만 합니다.

제임스 맥테이그 감독, 비, 나오미 해리스, 랜달 덕 김, 성강, 릭 윤, 토고 이가와등이 출연했습니다.



7위. 2012

거대함을 무기로 들고나왔던 롤란드 에머리히 감독이 만든 새로운 지구 멸망의 서사시 <2012>가 이번주에는 6백 6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네계단이나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미 <인디펜던트 데이>나 <투모로우>를 통해 지구 멸망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왔던 재앙 전문 블록버스터 영화 감독 에머리히가 만들어낸 멸망 음모론의 결정판이 아닐 수없습니다. 마야력이 끝나느 2012년과 다양한 재앙들이 한꺼번에 몰려 지구의 마지막이 도래한다는 내용을 엄청난 특수효과로 버물린 이 영화는 당연하듯 압승을 거두었습니다. 국내에서도 3일만에 100만명을 넘기는 쾌조의 스타드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존 쿠삭, 우디 래럴슨, 대니 글로버, 아만다 핏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6위. 아머드 Armored

로렌스 피시번 주연의 액션 스릴러 영화인 <아머드 Armored>가 6백 6십만불의 수익으로 오프닝을 시작했습니다.

섬뜩한 공포로 다가왔던 <베이컨시>의 님로드 안탈 감독의 신작입니다. 100만불의 현금을 둘러싼 암투가 그려지는 이 영화가 어떤 지략으로 관객들과 만났는지 궁금합니다.

로렌스 피시번, 맷 딜런, 장 르노, 스킷 울리히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5위. 올드 독 Old Dogs

지난주 4위로 시작했던 디즈니 기획영화 <올드 독 Old Dogs>이 6백 9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한계단 하락했습니다. 코미디 영화를 즐겨 만들어오던 월터 베커 감독의 신작입니다.

동물원에 몰래들어간 두명의 친구와 한명의 비지니스 파트너가 겪는 지상최대의 난재들은 그들에게는 고생이지만 관객들에게는 즐거움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존 트라볼타, 로빈 윌리엄스, 세스 그린, 켈리 프레스톤, 코너 레이범, 맷 딜런등이 출연하는 전형적인 디즈니식 가족 코미디 영화입니다.


             


4위.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

지난주보다 한계단 상승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역작 애니메이션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은 7백 5십 2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좋은 스코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흥행은 크리스마스 시즌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이지요.

<폴라 익스프레스>, <베어 울프>로 이어지는 그의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경계에 대한 실험은 이번 작품으로 더욱 진일보한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3D 아이맥스로 봐야지만 로버트 저매키스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있을텐데 아쉽습니다.

짐 캐리, 게리 올드먼, 콜린 피스, 로빈 라이트 펜등이 출연했습니다.





3위. 브라더스 Brothers

토비 맥과이어와 나탈리 포트먼 주연의 <브라더스 Brothers>가 9백 7십만불의 수익으로 3위로 기분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아프카니스탄 전쟁에서 실종된 형. 그리고 남겨진 형수와 아이들. 그들을 돌보는 동생과 형수와의 사랑. 그리고 다시 돌아온 형과의 관계를 치밀하게 담아낸 이 영화는 단순한 인간관계의 문제가 아닌 전쟁이 주는 폐해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나의 왼발>로 감동을 전해주었던 짐 쉐리던 감독의 신작입니다. 그가 보여주었던 감동 코드가 이번에는 어떤식으로 전달될지도 궁금하지요. 토비 맥과이어, 나탈리 포트먼, 제이크 질렌할등이 출연했습니다.



2위. 트와일라잇 사가:더 문 The Twilight Saga: New Moon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트와일라잇 사가:더 문 The Twilight Saga: New Moon>은 1천 5백 7십만불이라는 급격한 스코어로 2위로 한계단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총액 2억 5천 6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는 여전히 대단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서 <트와일라잇>은 예고편뿐이었음을 관객들에게 충분히 보여주 성과가 아닐 수없을 듯 합니다. 이미 원작 소설의 인기가 높았기에 전작에 대한 기대도 높았었습니다. 비록 아쉬운 전개등으로 개봉전 기대만큼의 성과를 올리지 못했지만 더욱 다양하고 막강해진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잭박을 터트렸습니다.

이 정도의 오프닝 스코어라면 작년 최고의 흥행작이었던 <아이언 맨>과 겨뤄봐도 가능한 성적이 아닐 수없습니다. 과연 다음주 어느정도의 스코어를 유지할지가 관건이겠지만 이미 <2012>의 2주간의 총액보다 높은 수익을 거둔 이 작품은 2009년 최고의 흥행작에 올라설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로버트 패티슨, 크리스틴 스튜어트, 테일러 로트너, 다코타 패닝, 마이클 쉰등이 출연합니다.




1위.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지난주까지 2주 연속 2위 자리를 지키던 산드라 블록의 신작인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은 2천 4십만불이라는 스코어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보여주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며 감동 코드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듯 합니다. 

마이클 루이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실화가 주는 감동이 무엇보다는 미국인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던 듯 합니다.

거리의 부량아가 되어버린 소년이 한가족을 만나며 불운했던 과거를 잊고 미식축구선수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아낸 이 영화는 최악의 경제난으로 고생하는 미국인들에게는 다시 한번 아메리칸 드림을 일깨우게 하는 듯 합니다.

존 리 핸콕은 실존 인물이었던 야구선수 지미 모리스의 생애를 담은 <루키>를 만든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리스의 경우도 그렇지만 운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사랑, 헌신, 믿음등을 강조해온 그의 성향이 그대로 반영된 영화로 보입니다.

산드라 블록, 팀 맥그루, 퀸톤 아론, 재 히드, 릴리 콜린스, 킴 딕킨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1. The Blind Side                                                                               20.4 M        129 M
2. The Twilight Saga: New Moon                                                 15.7 M        256 M
3. Brothers                                                                                         9.7 M         9.7 M
4. A Christmas Carol                                                                      7.52 M        115 M
5. Old Dogs                                                                                          6.9 M       33.9 M 
6. Armored                                                                                          6.6 M         6.6 M
7. 2012                                                                                                  6.6 M        149 M
8. Ninja Assassin                                                                              5.03 M       29.8 M
9. Planet 51                                                                                          4.3 M          34 M
10. Everybody's Fine                                                                         4.03 M        4.03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