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배정남 무도 출연 확정과 YG 조율중? 이 기묘한 상황은 뭔가?

by 조각창 2017. 6. 20.
728x90
반응형

배정남이 다시 무도에 출연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하지만 배정남의 소속사인 YG 측에서는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뜬금없어 보인다. 무도에 출연하고 싶은 연예인들이 즐비한 상황에서 배정남이 마치 출연에 대해 뜸을 들이는 듯한 모습이니 말이다. 


물론 무도가 뭐라고 사람에 따라 자신이 싫으면 출연을 거부할 수 있다. 무도가 아니라 그 어떤 프로그램이라 해도 자신이 아니라 생각하면 안 하는 것은 자유다. 그런 점에서 이상할 수는 없지만, 현재 상황에서 무도가 구애를 보내고 소속사인 YG에서는 장고를 두는 듯한 모습이 썩 유쾌해 보이지는 않는다. 


"2박 3일 일정으로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작진의 초대로 배정남이 출연하게 됐다"


"확정은 아니고 조율 중이다. 자세한 사실은 아직 들은 바 없다"


배정남의 소속사인 YG케이플러스는 무도 측의 발언과 달리, 확정도 아니고 그저 조율 중이라고 했다. 자세한 사실 역시 아직 들은 것도 없다는 입장이다. 대단할 정도로 도도한 입장이 아닐 수 없다. 감히 우리 배정남에 대해 함부로 출연 여부를 결정하느냐는 식의 모습이다. 


YG 케이플러스는 모델 라인이다. 외부에 있던 모델 전문 에이전시를 YG가 인수해 하나의 회사가 된 것이다. 이들이 어떤 취지로 이런 발언을 했는지 알 수는 없다. 글로 쓰여진 내용에는 감정이 실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배정남에 대한 비판 여론만 더욱 커진다는 것은 서로에게 문제가 될 듯하다. 


배정남이 이런 식으로 꾸준하게 참여를 하는 이유를 의아해 하는 이들이 많다. 일단, 웃기지 않는다. 웃기는 프로그램에 웃기지 못하는 캐릭터는 존재 가치가 떨어진다. 물런 정형돈이라는 특별한 케이스가 있었지만 배정남은 그런 캐릭터도 아니다. 


'무한도전 예능연구소'를 시작으로 이효리와 김수현 특집 녹화에 배정남은 모두 참여했다. 그가 이렇게 연이어 출연하게 된 것은 '예능연구소'에서 잠깐 주목을 받았기 때문이다. 새로운 얼굴이 필요했던 무도로서는 한 번 그 가능성을 보고 싶었을 것으로 보인다.


"'무한도전'이 사흘간 녹화한다. 아직 어떤 내용인지 말씀 드릴수는 없다"


"고정, 반고정 단어 자체가 저희가 필요해서 초대한 분께 오히려 부담을 주고 있다. 내일 촬영 콘셉트에 배정남씨가 필요해서 저희가 초대했다"


김태호 PD는 20일 스타뉴스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배정남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이번 특집이 뭔지 알 수는 없지만 해외로 나가지 않는 한 국내 촬영이라면 무척이나 긴 시간 촬영을 한다. 사흘간 녹화를 한다는 점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문제는 배정남과 관련해 호불호가 명확해지며 이와 관련된 질문들이 나왔다는 점이다. 김태호 피디는 고정, 반고정이라는 단어 자체가 초대한 분께 부담을 주고 있다고 정의했다. 그저 촬영 콘셉트가 배정남과 어울렸기 때문에 초대한 것 뿐이라는 입장이었다. 


반고정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는 현재 고정이 된 양세형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현재 사람이 부족한 상황에서 누군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는 것은 고정을 위한 준비라고 읽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제작진이 선택한 배정남에 대한 대중들의 시각이 그리 긍정적이지 못하는 것이다. 


3번의 연속된 출연을 통해 예능감이 떨어지고 좀처럼 무도에 어울리지 못하는 배정남이 고정이 될 수는 없다는 주장들이 많기 때문이다. 물론 배정남이라는 새로운 인물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이들도 있다. 그리고 기회를 줘야 한다는 의견들도 있다. 


김태호 피디의 감이 떨어진 것일까? 배정남 선택은 제작진들의 판단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그리 반가워하지 않는다. 어울림이나 재미 그 무엇도 보여주지 못하는 배정남을 왜 그렇게 고집하느냐는 반감까지 일고 있을 정도다. 과연 무한도전이 배정남을 고정으로 선택할까?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