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 어워드 신곡 발표로 확인된 글로벌 위상

by 조각창 2018. 4. 25.
728x90
반응형

방탄소년단의 신곡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발표된다고 한다. 전 세계 음악팬들이 주목하는 시상식에서 아시아의 작은 나라 대한민국 아이돌 가수 신곡이 발표된다는 사실을 어떻게 봐야 하나? 그동안 꿈에서도 꾸지 못했던 일이 현실로 일어나고 있어 믿기지 않는다.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들이 버젓이 벌어지고 있는 현실은 그래서 신기하다. 방탄소년단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그것도 미국에서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다. 작은 기획사에서 세계적인 아이돌 스타를 키워냈다는 사실도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단순히 SNS 활용 만으로 세계적 스타가 되기도 어렵고,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으니 말이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그룹이자 지난해 열린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한국의 보이 밴드다. 방탄소년단이 5월 20일에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해 새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 의 컴백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빌보드 측은 공식적으로 방탄소년단의 신곡을 시상식에서 컴백 무대를 가진다고 공개했다.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는 발언은 대단한 무게감으로 다가온다. 빌보드가 어떤 곳인가? 전 세계 음악 시장의 핵심이다. 그저 단순히 음악 순위 차트를 기재하는 공간을 넘어선지 오래다. 


대중음악의 현재를 보여주는 가장 중요한 곳이라는 점에서 그곳에서 주목하는 가수들은 특별한 가치를 부여 받을 수밖에 없다. 미국 음악 시장이 전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빌보드는 그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곳이다. 그런 곳에서 방탄소년단에 대한 특별 대우를 하는 것은 이례적으로 볼 수밖에 없다. 


지난 해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5월 2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퍼포머로 참여한다고 공식 발표되었다. '톱 소셜 아티스트' 상 후보에 이어 '월드 프리미어'까지 확정지으며, 명실상부 글로벌 스타로서 위엄과 입지를 보여주게 되었다. 


전 세계 음악 팬들이 주목하는 이런 시상식에 퍼포머로 무대에 서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이는 곧 글로벌 인기를 증명한다는 점에서 가수로서 최고의 무대가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한정된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가수들은 당연하게도 최고의 가수들에게만 주어진다. 그런 점에서 방탄소년단은 최고다. 


방탄소년단과 무대에 오르는 스타들은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밀라 카베요, 두아 리파, 션 멘데스 등 세계적 스타들이 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 시상식은 미국 NBC 방송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로컬 방송이 많은 미국에서 전국 방송을 하는 NBC를 통해 생중계 되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 방탄소년단이 신곡 발표를 한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후보에 오른 것 만으로도 감사한 일인데, 세계적인 아티스트들만 할 수 있다는 컴백 무대까지 설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멋진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서게 된 것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후보에 오른 것 만으로도 이미 글로벌 스타라는 의미다. 그것 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할 일이지만, 그곳에서 컴백 무대를 하게 되었다니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상 후보에 2년 연속 오르게 되었다. 지난해 첫 수상을 한 방탄소년단은 올 해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 션 멘데스와 경쟁을 하게 되었다. 지난 해에도 장기 집권하던 저스틴 비버를 눌렀던 방탄소년단이라는 점에서 2년 연속 수상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월드 아미 팬들의 열광적인 지지. 그리고 컴백 무대를 하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상 수상을 바라는 팬들의 마음이 전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SNS에서 가장 크게 언급되고 화제가 되는 스타를 뽑는 '톱 소셜 아티스트'상은 음악만이 아닌 스타성을 확인하게 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와 오사카성 홀에서 공식 팬미팅을 한 방탄소년단은 2개 도시 6회 공연을 통해 9만 명의 팬들과 만났다. 신곡 준비로 외부 활동을 하지 않았던 방탄소년단이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통해 전 세계에 컴백을 알릴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성공은 아직 시작도 안 했다. 그 위대한 여정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