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5b48f69e9aa743fc.html


2020. 10. 23. 11:31

아이린 인성 논란 사과 이제는 너무 늦었다

728x90

22일 온라인을 시끄럽게 달군 존재는 바로 아이린이었다. 15년 차 스타일리스트가 올린 폭로 글은 일파만파 퍼졌고, 논란은 지목한 존재가 누구냐로 모아졌다. 아이린과 슬기 중 하나라는 의혹들이 이어졌고, 논란이 커질 대로 커진 상황에서 당사자가 등장했다.

 

최악의 인성은 바로 아이린이었다. 아이린과 SM 모두 사과문을 올렸지만 이미 늦었다. 아이린에 대해 잘 몰랐던 이들은 충격을 받았고, 이미 의심하거나 알고 있었던 이들에게는 터질 것이 터졌다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으니 말이다.

아이린을 옹호하는 그들이 거의 없다. 이런 행동들은 때로는 상대적일 수 있다. 상호 잘못한 상황에서 누군가의 일방적 주장이 존재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오히려 약자가 되는 것은 알려진 연예인이 되는 경우들도 많았다.

 

이번 사건 역시 그렇게 바라볼 수도 있는 문제였다. 하지만 아이린을 옹호하는 글이 없다. 그게 중요하다. 아이린의 인성 논란이 과거에도 존재했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흐릿해질 수는 있었다. 문제는 인성과 관련된 문제는 쉽게 사라지지 않는단 것이다.

 

인성 논란은 소속사의 문제이기도 하다. 한번 불거져 세상에 알려질 정도라면 이미 만연해 있었다는 의미다. 이는 소속사에서 아이린의 행동에 제동을 걸었어야 했다. 과도한 행동과 갑질을 하지 못하도록 강제할 수 있었음에도 방치했다.

728x90

"나의 어리석은 태도와 경솔한 언행으로 스타일리스트 분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 내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함께 노력해준 많은 분의 도움이 있었는데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큰 상처를 드린 점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

 

"이번 일을 통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 보니 나의 부족한 언행이 많이 부끄러웠고, 스태프 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겠다. 부족한 나를 응원해 주는 팬 여러분과 이번 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모든 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논란이 커지자 아이린은 뒤늦게 자신의 SNS를 통해 사과를 했다. 자신의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큰 상처를 준 점에 대해 후회하고 반성한다고 했다. 그리고 앞으로 그런 일을 하지 않겠다고도 했다. 하지만 아이린의 이런 반성에 대중의 반응은 차갑다.

 

진정성을 의심하기 시작했다는 것은 아이린의 행동들을 믿지 못한다는 의미다. 이는 심각한 문제다. 더는 아이린의 행동들에 대해 신뢰할 수 없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이다. 연예인으로서 아이린이 더는 활동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아이린은 해당 스타일리스트와 직접 만나 경솔한 태도와 감정적인 언행으로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했다. 당사 역시 이번 일에 책임을 통감하며 앞으로 함께 하는 모든 분께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아이린의 소속사인 SM 역시 사과문을 올렸지만 형식적이다. 아이린이 직접 해당 스타일리스트를 찾아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자신들 역시 책임을 통감한다고 했다. 하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막을 수 있는 일을 방치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소속 연예인에 대한 관리 소홀에 대한 책임은 당연히 져야 한다. 그런 책임이라는 것이 어떤식으로 이어질지는 알 수 없다. 지표상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니 말이다. 당장 SM이 아이린을 레드벨벳에서 탈퇴시키고, 계약 파기를 하지 않는 이상 그 모든 이야기는 그저 형식적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당장 레드벨벳은 '한국문화축제' 팬라이브 방송을 취소했다.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라이브 방송을 할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연말 개봉을 준비하고 있는 아이린이 출연한 영화 역시 불똥이 튀게 되었다. 코로나19로 개봉도 힘든 상황에서 아이린 문제까지 더해져 문제는 심각해질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현재 분위기를 보면 아이린이 연예인으로 활동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이미 레드벨벳 팬들 중에서는 탈퇴를 요구하는 이들도 나오고 있다. 아이린 인성 문제가 과거에도 존재했고, 이번에 크게 터지며 그에 대한 대중들의 질타는 쉽게 사라지기 어렵다는 점에서 그의 연예인으로서 수명은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