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새롭지는 않았지만 색다른 공포를 선보였던 <파라노말 액티비티 Paranormal Activity>의 기세를 누그러트리고 새롭게 1위에 등극한 영화는 이젠 고인이 되어버린 마이클 잭슨의 마지막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을 담은 <디스 이즈 잇
This Is It>이었습니다.
고인은 갔지만 그가 남겨놓은 수많은 음악들과 이 작품은 많은 이들이 그를 기리는 도구로 활용되어질 듯 합니다.
This Is It>이었습니다.
고인은 갔지만 그가 남겨놓은 수많은 음악들과 이 작품은 많은 이들이 그를 기리는 도구로 활용되어질 듯 합니다.
10위. 서큐 두 프릭스:더 뱀파이어스 어시스턴트 Cirque du Freak: The Vampire's Assistant
지난주 8위로 시작했던 폴 웨이츠 감독의 판타지 호러 코믹 스릴러 영화인 <서큐 두 프릭스:더 뱀파이어스 어시스턴트 Cirque du Freak: The Vampire's Assistant>가 2백 8십 1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10위로 하락했습니다.
<어바웃 어 보이>의 폴 웨이츠가 감독을 맡았다는 것만으로도 주목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진기한 서커스단과 숨겨진 진실. 뱀파이어가 되고자 하는 소년과 그런 소년을 가르치는 뱀파이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런 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니 만큼 기대도 큰듯 합니다.
크리스 마소글리아, 존 C. 레일리, 조시 허처슨, 제시카 칼슨, 셀마 헤이웩, 윌리엄 데포, 켄 와타나베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9위. 아멜리아 Amelia
실존인물의 삶을 그린 힐러리 스웽크 주연의 <아멜리아 Amelia>가 3백만불의 주말 수익으로 9위로 오프닝을 기록했습니다.
이 영화는 여성으로는 최초로 대서양 단독 횡단을 했던 아멜리아 에어하트의 일대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그녀는 보조 비행사와 함께 세계일주 비행을 하다 사라졌습니다. 막대한 비용을 들여 그녀를 찾으려는 루즈벨트 대통령은 노력도 그저 허사가 되어버린 이 실화를 <살롬 봄베이>로 인정받았던 인도 출신 미라 네어가 연출했습니다.
힐러리 스웽크, 이완 맥그리거, 리차드 기어, 미와 와시코우스카등 쟁쟁한 배우들의 열연도 돋보입니다.
8위. 아스트로 보이 Astro Boy
지난주 6위로 시작했던 일본의 <철완 아톰>의 미국판인 <아스트로 보이 Astro Boy>는 이번주 3백 4만불의 수익으로 8위까지 하락했습니다.
데츠카 오사무의 걸작이 미국판으로 제작된다는 소식은 '아톰' 마니아들에게는 우려와 기대가 뒤섞인 소식이었습니다. 최강의 배우들이 목소리를 담당하며 선전이 기대되었지만 의외의 성과로 보여집니다.
데이비드 보워스 감독, 프레디 하이모어, 니콜라스 케이지, 크리스틴 벨, 도널드 서덜랜드, 유진 레비등이 목소리 출연했습니다.
7위. 스텝파더 The Stepfather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지켜낸 <스텝파더>는 3백 4십만불의 주간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공포영화 <프롬 나이트 Prom Night>를 만들었던 넬슨 맥코믹 감독의 신작 공포 스릴러 영화입니다.
자상하기만 하던 의붓 아버지가 알고 봤더니 잔인한 살인마였다면 어떻게 해야하나? 이 영화속에 답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에게는 미드 <가십걸>로 널리 알려진 펜 배드글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펜 배드글리, 딜런 월쉬, 셀라 워드, 엠버 히어드, 스카일러 사무엘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6위. 웨어 더 와일드 씽 아 Where the Wild Things Are
1위로 시작해 지난주에는 3위까지 하락했던 <웨어 더 와일드 씽 아 Where the Wild Things Are>는 5백 8만불의 수익으로 6위까지 하락했습니다.
유명 뮤지션들의 뮤직 비디오를 전문적으로 만들어오던 감독. 2002년 <어뎁테이션 Adaptation>으로 국내에도 소개되었던 스파이크 존즈 감독의 신작입니다.
모리스 샌다크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미국인들에게는 너무나 유명한 고전입니다. 저녁 식사외에는 침대에서 시간을 보내는 반항적인 어린 소년이 자신이 만든 세상속 숲에서 그곳에 사는 거친 야생동물들의 왕이 되어 활약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스 레코즈, 캐서린 키너, 마크 러팔러와 함께 제임스 간돌프, 폴 다노, 캐서린 오하라, 포레스트 휘테커등이 목소리 출연하고 있는 환상과 모험을 다룬 가족 영화입니다.
5위. 쏘우6 Saw VI
지난주 2위로 시작했던 <쏘우6>는 한 주만에 5위까지 하락했습니다. 멈출때도 된 살인게임이 이번에도 찾아오기는 했지만 팬들의 관심은 예전만 못합니다. 이번주말엔 5백 8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편집, 작가, 배우로 활동하며 단편 호러를 만들어왔던 케빈 그루터트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쏘우의 재미는 왜 자신이 살해의 당사자가 되었는지 풀어가는 재미이지요.
토빈 벨, 코스타스 만딜러, 마크 롤스톤, 벳시 러셀, 쇼니 스미스, 사만다 레몰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4위.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
지난주 5위에서 다시 한계단 회복한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는 이번주에는 6백 1십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아이언 맨'으로 초대박 감독이 된 존 파브로(출연도 함)가 시나리오를 써 제작전부터 화제가 되기도 했던 작품이기도 하지요.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네 커플이 특별한 리조트에 들어가며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아이언 맨'의 감독이 썼지만 연출은 '아이언 맨'에 출연했던 피터 빌링슬리가 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말린 에이커먼, 크리스틴 벨, 제이슨 베이트먼, 빈스 본, 존 파브로, 장 르노, 켄 정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3위. 모범시민 Law Abiding Citizen
지난주 4위까지 하락했던 <모범시민 Law Abiding Citizen>은 7백 3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다시 한계단 상승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이탈리안 잡 The Italian Job>으로 알려진 F. 그레이 그레이 감독의 신작입니다.
어느날 강도들의 침입으로 모든 것을 빼앗겨 버린 남자. 하지만 사법부는 그런 범인들에게 무죄를 선고합니다. 이에 직접 복수에 나선 남자의 폭주가 시작됩니다.
법정스릴러인 이 영화에서 가장 주목해서 봐야할 것은 두 배우의 대결일 듯 합니다. 제이미 폭스와 제라드 버틀러의 연기 대결만으로도 충분히 의미있는 작품이 될 듯 합니다.
제라드 버틀러, 제이미 폭스, 콜름 미니, 브루스 맥길, 레슬리 빕, 크리스티안 스톨츠, 마이클 켈리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2위. 파라노말 액티비티 Paranormal Activity
새롭지는 않지만 색다른 시도로 최고의 흥행작으로 인정받고 있는 <파라노말 액티비티 Paranormal Activity>는 5위로 시작해 3주만에 1위까지 등극하는 파워를 보여주었습니다. 다시 한계단 하락하기는 했지만 1천 6백 5십만불의 수익으로 4주만에 총액 8천 4백 8십만불의 수익을 거둬들였습니다. 저렴한 제작비로 최고의 흥행가도를 달리는 이 작품은 누구의 힘일까요?
'블레어워치 프로젝트'라 이야기되는 이 작품은 페이크 다큐, 초자연적인 쇼크멘터리라고 불리우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미 2007년 제작되었던 이 작품은 스필버그가 저작권을 사 새롭게 만들며 박스오피스에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케이티 피더스톤, 미카 슬롯, 앰버 암스트롱, 랜디 맥도웰, 팀 파이퍼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1위. 디스 이즈 잇 This Is It
마이클 잭슨의 영국 공연을 앞두고 리허설 하는 장면들을 담은 <디스 이즈 잇 This Is It>은 마이클 잭슨의 마지막 생존 모습을 볼 수있는 작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발표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이 작품은 기세높았던 공포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를 밀어내고 새로운 1위에 올라섰습니다. 주말 2천 1백 3십만불의 수익으로 좋은 출발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를 사랑했던 많은 팬들에게는 그가 남겨주 마지막 선물이 되어줄 듯 합니다.
이 작품은 2009년에 발표되었던 <마이클 잭슨 메모리얼 Michael Jackson Memorial>을 연출했었던 그렉 겔펀드와 케니 오르테가중 케니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1. This Is It 21.3 M 32.5 M
2. Paranormal Activity 16.5 M 84.8 M
3. Law Abiding Citizen 7.3 M 51.4 M
4. Couples Retreat 6.1 M 86.7 M
5. Saw VI 5.56 M 22.8 M
6. Where the Wild Things Are 5.08 M 61.8 M
7. The Stepfather 3.4 M 24.7 M
8. Astro Boy 3.04 M 10.9 M
9. Amelia 3 M 8.31 M
10. Cirque du Freak: The Vampire's Assistant 2.81 M 10.5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 Paranormal Activity 16.5 M 84.8 M
3. Law Abiding Citizen 7.3 M 51.4 M
4. Couples Retreat 6.1 M 86.7 M
5. Saw VI 5.56 M 22.8 M
6. Where the Wild Things Are 5.08 M 61.8 M
7. The Stepfather 3.4 M 24.7 M
8. Astro Boy 3.04 M 10.9 M
9. Amelia 3 M 8.31 M
10. Cirque du Freak: The Vampire's Assistant 2.81 M 10.5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Weekly Best 순위 차트 > 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월 16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새로운 1위는 최악의 재앙 영화인 2012가 차지 (2) | 2009.11.16 |
---|---|
11월 9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새로운 1위는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이 차지 (2) | 2009.11.09 |
10월 26일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는 쏘우 6가 아닌 파라노말 액티비티가 차지 (2) | 2009.10.26 |
10월 19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는 웨어 더 와일드 씽 아 Where the Wild Things Are (2) | 2009.10.19 |
10월 12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는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 가 차지 (0) | 2009.10.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