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스트립바 의혹 최교일 국회의원 예천군에 이어지는 재앙

by 조각창 2019. 2. 1.
728x90
반응형

예천군 의원들의 황당한 행동에 국민 전체가 분노한 상황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인 최교일마저 미국에서 스트립바에 출입한 사실이 공개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 당연하게도 최 의원은 자신은 스트립바에 출입한 적이 없다고 부정하고 있다. 하지만 현지 가이드는 구체적인 업체명까지 밝혔다.


처음 폭로에 이어 이니셜 뒤에 숨은 이가 자한당 최교일 국회의원이라는 사실이 공개되었다. 현직 국회의원이 미국에서 스트립바에 출입하는 추태를 보였다는 사실은 비난을 받아 마땅하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당연하듯 사실과 다르다고 최 의원 측은 반박하고 나섰다.


"10여명이 모두 있는 자리에서 가이드에게 식사 후 술 한 잔 할 수 있는 주점을 알아봐 달라고 한 사실은 있지만, 스트립쇼를 하는 곳으로 가자고 한 사실도 없고, 스트립쇼를 하는 곳으로 가지도 않았다. 술을 마시는 바에서 일행과 간단히 술 한 잔씩 한 사실이 있다"


"해당 주점은 공개된 합법적인 장소였고 술을 마시는 과정에서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도 없었다. 한국계 미국인 김 모 변호사의 사무실 인근에 위치한 주점이었고, 미국법상 술을 파는 곳에서는 스트립쇼를 하는 것이 금지돼 있다"


논란이 커지자 최 의원은 1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반박했다. 식사 자리에서 가이드에게 술집을 알아봐 달라고 한 사실 자체는 있다고 했다. 그렇게 간 곳은 합법적으로 술을 판매하는 곳이지 스트립쇼를 하는 곳은 아니었다는 입장이다. 그저 간단히 술 한 잔 한 것이 전부라는 주장이다.


"맨해튼에서 식사를 하고 코리아타운 맨해튼 33가로 차를 돌렸다. 지금은 이름이 바뀌었을 지 모르지만 '파라다이스'라는 스트립바였다. 미국의 전형적인 스트립바다. 무희들에게 돈을 주면 옷을 벗기도 하고 20불을 내면 프라이빗룸에 가서 노래 한 곡이 끝날 때까지 무릎 위에 앉거나 개인 쇼를 보여주는 완전한 스트립바였다"


최 의원 측의 발언이 나오자 최초로 스트립바 방문 의혹을 제기한 대니얼 조 씨는 즉시 반박했다. 조씨는 해당 스트립바 업체명까지 밝혔다. 그곳은 전형적인 미국의 스트립바라고 설명했다. 돈을 주면 무희들이 옷을 벗기도 한다고 했다. 그리고 프라이빗룸에서 개인 쇼를 하기도 한다고 한다. 


조씨는 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교일 의원과 보좌관 명함, 당시 미국 출장 스케줄표, 스트립바 이름 등을 공개하며 반박했다. 최 의원 측의 주장과 달리, 그가 간 곳은 단순한 술집이 아닌 옷을 벗는 무희들이 있는 술집이라는 사실이다. 


미국 스트립바에서는 술을 먹지 못한다고 반박하며 자신의 정당성을 주장한 것이 최 의원의 입장이었다. 하지만 조씨는 18세 이상 입장이 되고 술과 음료수를 시켜 먹을 수 있다고 했다. 미드만 봐도 스트립바에서 술 마시는 장면은 손쉽게 볼 수 있다.


"미국 변호사는 만난 적 없고 당시 현직 판사였다. 일행 8명의 명단을 다 불러드릴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어느 당을 지지하거나 최 의원과 개인적 감정이 없는 사람이다. 예천군의원 사건 가이드가 외로운 싸움을 하는 것에 대해 측은한 마음이 들었다"


"다시는 이런 일들이 안 일어났으면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제보했다. 사람에게는 신이 준, 법 위에 양심이라는 게 있다. 최 의원께서도 양심에 솔직하시고 고개 숙이면 그걸로 우리가 할 도리라고 생각한다"


제보를 한 조씨는 정치적인 의도가 아닌 순수한 마음이라고 했다. 예천군의원 사건에서 가이드가 외로운 싸움을 하는 것에 측은한 마음에 제보를 했다는 의미다. 문제가 심각한 폭력을 행사한 예천군의원을 추천한 인물이 바로 최 의원이다. 이로 인해 최 의원은 이미 비난을 받았었다.


최 의원의 지역구는 경북 영주시 문경시 예천군이다. 지역구에서 연이어 불미스러운 일들이 벌어졌다. 예천군의원의 가이드 폭행과 추태로 인해 그들은 제명되었지만, 수십억에 달하는 고소가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예천군이 지역구인 최 의원의 스트립바 출입 사건까지 더해지며 최악의 지역이 되어버렸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