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박지선 사망 소식은 충격 그 자체다

by 조각창 2020. 11. 2.
728x90
반응형

개그우먼 박지선이 사망했다고 한다. 아직 사인은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았지만 자택에서 어머니와 함께 사망한 채 발견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서울에서 거주하는 딸 집에 머물던 어머니와 함께 왜 사망했는지 정말 이해할 수가 없다.

 

좋은 학교 나와서 자신이 원하는 개그우먼의 길을 걸으며 입지를 다져갔다. 최근 방송에서 자주 볼 수는 없었지만, 행사장에서 진행자로 나와 많은 이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해왔다는 점에서 갑작스러운 죽음은 이해하기 어렵기만 하다.

"박지선이 모친과 금일 오후 1시 44분경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박지선 부친 신고를 받고 출동했고, 현장에 외부 침입 흔적 등은 없었다. 유서도 현재까지 없다. 극단적인 선택했을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사망 경위는 더 조사를 해야 알 수 있을 듯하다. 현재 알 수 없다. 유족과 어떤 내용도 논의하지 않은 상태다”

 

현장에 출동했던 경찰은 아직 부검과 관련해서는 결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지방에 살던 부친이 연락이 되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를 했고, 그렇게 집을 찾은 결과 이미 사망한 박지선 모녀를 발견했다고 한다. 외부 침입 흔적이 없다는 점에서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하고 있는 중이다.

 

현장에는 유서도 존재하지 않았다고 전해지고 있다. 극단적 선택일 가능성이 높지만 사망 경위는 부검을 해보지 않는 한 정확하지 않을 듯하다. 외부 침입이 없다면 병이나 극단적 선택 외에는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아토피가 심해 힘들었다는 이야기들도 있었다. 개인적인 지병이 있어 치료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다. 그 외에는 딱히 박지선이 그런 선택을 해야 할 이유는 아직 알 수가 없다.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동료들은 충격에 휩싸였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비보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평소에 그런 징후들이 전혀 없었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이다.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이들은 징후가 보인다고들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평소와 다른 하지만 심각하게 바라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신호들 말이다.

 

동료들이 충격을 받은 것은 박지선이 그런 선택을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더욱 함께 살고 있던 어머니까지 함께 사망한 것도 충격이다. 혼자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경우들은 많다. 하지만 모녀가 함께 사망하는 경우는 뭔가 명확한 이유가 존재하고는 했다.

 

생활고를 더는 이겨내기 힘들어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이들도 있었다. 이기기 어려운 병이나 간병으로 인해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경우들은 존재했다. 박지선의 상황이 어떤지와 관련해서는 그와 가족만이 알겠지만, 외부적으로 그 어떤 징후들도 없었다는 점에서 충격이다.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수많은 이들이 충격을 받고 안타까워하는 것을 보면 박지선은 좋은 삶을 살았다. 누구에게 비난을 받을 일도 하지 않았고, 오히려 부당한 행위에 맞서는 모습을 보였던 박지선의 죽음은 그래서 받아들이기 너무 힘들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