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김현중 음주운전 적발, 옹호해줄 수도 없는 최악의 몰락

by 조각창 2017. 3. 30.
728x90
반응형

김현중이 제대를 하자마자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었다. 이 정도면 팬이라고 해도 두둔하기 어려운 일이다. 음주운전은 그 무엇으로도 이해될 수 없는 문제다. 전 여자친구와의 논란으로 인해 과연 복귀가 가능한가?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망가져 있는 상태다.  

그런 논란 속에서도 김현중을 바라보며 그의 복귀를 기다렸던 팬들도 많았다. 그런 점에서 그의 복귀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했다. 대중적인 환대를 받을 수는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이런 팬들로부터 시작해 점점 과거의 인기를 회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도 있었다. 


"26일 새벽, 김현중이 집 근처에서 지인들과 개인적인 술자리를 하는 도중 주차 관리자에게 다른 장소로 이동 요청을 받아 운전을 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공연 준비로 인해 며칠 밤을 샌 상태였고, 1km도 안 되는 거리를 이동하는 과정에서 음주 단속에 응하게 되어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이유를 막론하고 김현중은 음주 후 운전대를 잡은 것이 잘못임을 인지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채널A의 단독 보도로 김현중이 음주운전을 했다고 밝혔다. 보도가 나간 후 소속사는 즉시 김현중의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했다. 소속사인 키이스트에 따르면 김현중은 26일 새벽 집 근처에서 지인들과 술자리를 하는 도중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운전을 했다고 한다. 


주차 관리자의 장소 이동 요철을 받아 1km도 안 되는 거리를 이동하는 과정에서 음주 단속에 걸렸다는 주장이다. 공연 준비로 며칠 밤을 샌 상태에서 마신 술이 문제였다는 주장이다. 이는 잘못된 변명일 수밖에 없다. 며칠 밤을 샜다면 잠을 자는게 옳지 친구들과 술을 마시는 것이 옳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김현중은 지난 2월 제대 후 컴백 공연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한다. 큰 관심을 받지 않은 채 준비된 그의 컴백 무대는 언제 다시 이어질지 알 수 없게 되었다. 최고 스타의 자리에서 한 순간에 무너졌던 김현중. 다시 팬들과 만나기 위해 노력했을 그 시간들이 한심하게 다가올 정도다. 


"후반전을 시작하는 기분으로... 솔직한 심정으로는 아직까지 많이 걱정되고 두려움도 있다. 군대 들어와서 느꼈던 점들 또 헤쳐나가는 방법을 많이 생각했다. 믿고 지켜봐 달라"


김현중은 지난 2월 제대 후 각오를 전한 적이 있었다. 제대는 자신의 인생 후반전이라는 자평을 하기도 했다. 그는 후반전을 시작하는 기분으로 새롭게 태어나겠다고 했다. 물론 걱정되고 두려움이 가득하기는 하지만 군에서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해온 만큼 잘 해쳐나갈 것이라는 다짐도 했다. 


그 모든 다짐은 음주운전으로 몰락하고 말았다. 김현중은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0.075%가 나왔다고 한다. 김현중은 맥주 2캔을 마셨다고 했지만 면허정지 수준이라면 그 이상을 마셨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채널A 보도를 보면 김현중이 신호대기 중 술에 취해 잠이 들었다고 한다. 


신호대기를 받다 잠이 든 김현중을 누군가 신고를 했고 경찰에 적발되었다고 한다. 이는 소속사의 주장과 어긋나는 부분이라는 점에서 확인이 필요하기는 하다. 하지만 명확한 것은 김현중이 음주운전을 했다는 사실이다. 음주운전은 누구라고 해도 용서해서는 안 된다.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했던 강정호는 지난 겨울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현재까지도 소속팀에 복귀도 하지 못하고 있다. 미국 비자도 받지 못해 야구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강정호만이 아니다. 수많은 스타들이 음주운전을 하고 몰락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물론 대중 스타라는 이유로 복귀도 쉽고 다시 엄청난 돈을 벌기도 한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는 음주운전을 해도 상관없다는 생각이 그들에게는 가득 차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음주운전은 절대 용서해서는 안 되는 강력한 범죄다. 그 엄청난 시련을 겪은 김현중이 음주운전을 했다는 것 만으로도 그는 아직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지금 자신이 어떤 처지인지 명확하게 알지 못한다고 볼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