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헐리우드 영화사상 가장 강렬한 느낌의 최고 뱀파이어 배역 11

by 조각창 2008. 12. 1.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헐리우드에 출연한 수없이 많은 배역들중 뱀파이어역도 무척이나 많지요. 그중 관객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강렬한 인상을 남긴 최고의 뱀파이어 배역 11를 뽑아 보았습니다.


언더월드&언더월드:에볼루션 - 셀린느역 : 케이트 베킨세일 SELENE (Kate Beckinsale)
Underworld (2003) and Underworld: Evolution (2006)3
좋아하는 먹이 : 늑대인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뱀파이어와 늑대인간들의 대결을 그린 영화였지요. 케이트 베킨세일, 스콧 스피드먼, 마이클 쉰, 빌 나이히, 웬트워스 밀러등이 출연했지요. 두 편 모두 렌 와이즈먼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황혼에서 새벽까지 - 산타니코 판더모니엄역 : 셀마 헤이웍 SANTANICO PANDEMONIUM (Salma Hayek)
From Dusk Till Dawn (1996)
좋아하는 먹이 : 화물연대 사람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버트 로드리게즈와 쿠엔틴 타란티노의 장기와 재미가 듬뿍인 영화이지요. 이 영화를 보며 토하는 여자분이 잊혀지지 않는군요. 초반의 액션영화가 뱀파이어 영화로 바뀌며 벌어지는 그들만의 B급 정서는 최고의 재미를 선사했지요.


블라큘라 - 블라큘라역 : 윌리암 마샬 BLACULA (William Marshall)
Blacula (1972)
좋아하는 먹이 : 남자 그리고 틀에 박힌 여자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흑인 드라큘라라니...^^;; 아프리카 왕자가 드라큘라의 길을 걷는 영화입니다.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닥터 블랙, 미스터 하이드'로 만들기도 했던 윌리엄 크래인 감독의 작품입니다.


로스트 보이 - 데이비드:키퍼 서덜랜드 DAVID (Kiefer Sutherland)
The Lost Boys (1987)
좋아하는 먹이 : 젊음과 불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터사이클 뱀파이어들의 리더로 출연한 키퍼 서덜랜드입니다. 10대들의 반항과 뱀파이어 영화의 혼합이 주는 재미라고 할까요. '세인트 엘모스 파이어', '배트맨 포에버', '8미리, '폰부스'등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조엘 슈마허 감독의 작품입니다.


세서미 스트리트 - 카운트 폰 카운트역 : 제리 넬슨 COUNT VON COUNT (Jerry Nelson)
Sesame Street
좋아하는 먹이 : 숫자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아이들을 사로잡고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던(?) 세서미 스트리트에 등장하는 카운터 세는 뱀파이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이들 영어교재를 무척이나 많이 쓰였지요.


다크 쉐도우 - 바나바 콜린스:조나단 프리드 BARNABAS COLLINS (Jonathan Frid)
Dark Shadows (1967-1971)
좋아하는 먹이 : 자신이 원하는 모든 사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자연적인 콜린스 패밀리에 관한 유명한 TV 드라마라고 합니다. 엽기적이고 초자연적인 분위기속에서 자신이 원하면 누구나 가지는 그들의 능력은 탁월하지요.


악마의 키스 - 미리암 블래이락:카트린느 드뉘브 MIRIAM BLAYLOCK (Catherine Deneuve)
The Hunger (1983)
좋아하는 먹이 : 중성의 데이비드 보위같은 떠돌이 부랑자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들리 스콧의 친 동생인 토니 스콧 감독의 작품입니다. '탑건', '폭풍의 질주', '트루 로맨스', ' 크림슨 타이드'등의 성공적인 흥행영화의 감독이기도 하지요. 4천년간 미모를 간직한 뱀파이어역으로 나온 카트린느 드뉘브가 출연했다는 것만으로도 보고 싶은 영화입니다. 데이비드 보위, 수잔 서랜던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했지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 레스타트 드 라이온커트 : 톰 크루즈 LESTAT DE LIONCOURT (Tom Cruise)
Interview With a Vampire (1994)
좋아하는 먹이 : 루이스(브래드 피트) 뭐 영화에선 암시만 주고 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년을 살아온 뱀파이어 루이를 인터뷰하는 말로이. 뱀파이어 영화중 가장 넓은 팬층을 가진 영화일 듯 합니다. 최고의 스타들인 브래드 피트, 톰 크루즈, 크리스천 슬레이터, 안토니오 반데라스, 커스틴 던스트등이 출연한 대단한 영화이지요. '크라잉 게임'의 닐 조단 감독의 역작이었습니다.


미녀와 뱀파이어 - 앤젤 : 데이비드 보레아나즈 ANGEL/ANGELUS (David Boreanaz)
Buffy the Vampire Slayer (1997-2003) and Angel (1999-2004)
좋아하는 먹이 : 포장 이전의 프라즈마, 착한 소년 그리고 버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도 무척이나 많은 팬들을 거느렸던 미드이지요. 악마들과 지구에 단 하나있는 슬레이어와의 싸움. 그리고 그 슬레이어가 여고생이라는 것. 중독성이 무척이나 강했던 드라마이지요. 버피역의 사라 미셀 겔러는 이 드라마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지요.


노스페라투 - 오를로크 백작 : 막스 슈렉 COUNT GRAF ORLOK (Max Schreck)
Nosferatu (1922)
좋아하는 먹이 : 엘렌 후터, 미나의 연락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포영화의 전설과도 같은 영화이지요. 무르나우의 영화는 지금봐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감성과 재미를 가지고 있지요. 공포영화의 전형을 세워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걸작입니다.


브람 스토커의 드라큘라 - 드라큘라 : 게리 올드만 DRACULA (Gary Oldman)
Bram Stoker's Dracula (1992)
좋아하는 먹이 : 미나 하커, 그러나 더 젊고 귀여운 여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포소설의 3대 걸작 중 하나를 영화화한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작품입니다. 흥행이나 평론가들의 평가가 좋지는 못했지요. 다른 드라큘라들과는 조금 달리 게리 올드만은 사랑을 찾아 해메이지요. 위노나 라이더, 앤서니 홉킨스, 키아누 리브스등이 출연한 대가의 작품이었습니다.


- 정리하면서 항상 드는 생각이기는 하지만 참 다른 시점들을 느끼곤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드라큘라는 어떤 것들이 있으신가요? 드라큘라의 대명사가 빠진것도 좀 그렇네요..

-지난 4월 작성된 포스트였는데요. 티스토리가 이상한건지 제 블로그가 이상한건지 오류가 심하네요. 포스트가 배포가 되지 않아 다시 갱신합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