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이자혜 패륜 웹툰 작가에 분노가 치미는 이유

by 조각창 2016. 10. 19.
728x90
반응형

웹툰 작가인 이자혜 논란이 시끄럽다. 메갈 논란이 조금은 가시는 듯했던 상황에서 최악의 사건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내용이 패륜적이라 입에 담기도 쉽지 않다. 기본적으로 폭언이 일상인 이자혜가 단순히 욕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도 성범죄를 부추겼다는 사실이 최악이다.

 

일베와 메갈의 싸움은 사회적 논란으로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둘 다 정상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인들의 평가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극단적인 혐오증에 싸인 일베에 미러링을 하는 메갈 역시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미러링을 통해 잘못을 깨닫게 한다는 점이 잘못은 아니지만 미러링을 넘어 '일베=메갈'이라는 등식이 이뤄진다는 사실은 경악스럽기 때문이다.

 

서로에게 경악스러운 방식으로 비난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일반인들이 당황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실제 주변에서 그렇게 극단적인 사고 체계를 가지고 상대를 비방하고 비난하는 사람들을 보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그들의 싸움은 그저 그들만의 문제로 치부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 논란 속에서 주목을 받고 있던 웹툰 작가인 이자혜가 최근 초유의 범죄자가 되어 논란의 중심이 되었다. 지인에게 미성년자를 성폭행하게 하고 이를 만화를 그렸다는 주장이다. 이 말도 안 되는 상황은 눈과 귀를 의심하게 할 정도다. 과연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 그럴 수 있을지 의아하니 말이다.

"피해자에게 과거 성희롱 및 욕설을 한 것을 사과드린다. 과거에 성희롱 및 성적 모멸감을 느끼게 한 많은 여성분들게 사과드린다. 타인에 의해 성폭력을 모의하도록 한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모두 제 잘못이다"

이자혜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이다. 성희롱과 욕설이 일상이었던 그녀가 이런 공개적인 사과를 한 것은 그만큼 이번 사건이 중대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번 사건이 파렴치하고 충격적인 사건이라는 이유는 뒤에 적힌 글 때문이다. 성폭력을 모의하도록 한 점에 대해 사과한다는 대목이다.

 

남자는 모두 비난해야하고 욕해야 한다는 이자혜가 지인을 시켜 미성년자를 성폭행하도록 사주했다는 사실은 경악을 넘어 큰 범죄다. 이 정도면 즉시 구속되어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하는 일이지 단순하게 사과로 끝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 점이다.

 

"이 씨가 자신의 지인에게 나를 소개시켰는데 그 지인이 나를 성폭행했다. 이 과정에서 이 씨가 지인과 나에게 성관계를 요구하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보냈으며 관련 내용을 만화로 그리기까지 했다"

 

패륜적 사건이 공개된 것은 피해자가 직접 SNS에 글을 올리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이자혜가 소개한 지인이 자신을 성폭행했다는 주장이다. 사람을 잘못 소개한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법적인 문제까지 언급될 수는 없지만 지인 간의 소개에서 이런 사건이 터졌다면 비난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모두를 경악하게 한 것은 바로 이자혜가 지인과 피해자게에 성관계를 요구하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보냈다는 사실이다. 말 그대로 성폭력을 강요했다는 사실이다. 그것도 모자라 그 과정을 그대로 만화로 그리기까지 했다니 이는 엄청난 패륜 범죄가 아닐 수 없다.

 

논란이 불거지자 이자혜의 만화를 출판하던 출판사가 긴급하게 성명서를 내고 이자혜의 웹툰을 출판하지 않을 것이며 이미 판매된 것 역시 수거한다고 나섰다. 성폭행을 사주하고 이를 만화로 그린 파렴치한 범죄자로 인해 피해자는 다시 한 번 성폭행을 당하는 것과 똑 같은 충격을 받을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이자혜는 범죄 혐의로 구속 수사를 받아야 한다. 단순히 사과문 한 줄로 끝날 수 있는 사건이 아니기 때문이다. 더욱 사과를 한답시고 자신의 SNS에 피해자 실명까지 공개한 이자혜는 패륜 범죄자이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메갈을 앞세워 전사처럼 행사하던 이자혜로 인해 여성 운동 역시 큰 논란에 빠질 수밖에 없게 되어 버렸다.

 

이번 사건은 여성 인권 운동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 그리고 진실하게 여성 인권을 위해 열심히 사는 많은 이들에게 피해가 가서도 안 된다. 이자혜라는 패륜 범죄자에 의해 저질러진 있어서는 안 되는 범죄가 웹툰 작가 전체와 여성들 모두를 매도하게 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