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이 시대 최고의 뮤지컬 영화 25편 - 1부

by 조각창 2008. 4. 11.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시대 최고의 뮤지컬 영화들이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지난해까지 대한민국의 영화계에까지 열풍이 일었었던 최고의 뮤지컬 영화 25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베스트 뮤지컬 영화들은 어떤게 있으신가요?


25. 원스 Once (200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고의 뮤지컬 영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에 올려있다는 것이 불만일 정도로 좋은 영화이지요. 올 해 아카데임 영화제 음악상까지 수상할 정도로 그 인기가 거세었던 작품이었지요.


24. 7인의 신부 Seven Brides for Seven Brothers (19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작 뮤지컬로 유명했던 MGM의 작품입니다. 진 캘리와 함께 했었던 '사랑은 비를 타고'의 스탠리 도넌이 감독을 맡았습니다. 1850년대 서부를 배경으로 한 작품입지요. 하워드 킬, 제인 파웰, 제프 리차드등이 출연한 작품입니다.


23. 더 뮤직 맨 The Music Man (196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턴 다코스타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조그마한 소도시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지요. 76명의 트럼본의 볼만하다고 하지요. 로버트 프레스톤, 셜리 존스, 버디 해켓, 폴 포드등이 출연한 고전입니다.


22. 지지 Gigi (1958)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헐리우드 스튜디오 전성기의 대부였던 빈센트 미넬리 감독의 작품입니다. 20세기 초 프랑스 파리의 사교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뮤지컬입니다. 샹송 가수인 모리스 슈발리에의 멋진 노래가 일품인 영화입니다.


21. 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199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트 디즈니의 너무나 유명한 애니메이션이지요. 18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작품이지요. 미녀와 야수의 사랑이라는 이루어질 수없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역시 많은 이들에게 강하게 다가갔던것 같습니다. 야수역의 목소리를 맡은 로비 벤슨과 벨의 페이지 오하라의 목소리 연기들도 좋았지요.


20. 화니 걸 Funny Girl (196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에겐 '벤허'로 잘 알려진 윌리엄 와일러가 감독한 영화입니다. 1890년대 중반부터 1930년대 초까지 미국에서 인기를 모은 보드빌(vaudeville) 쇼의 스타였던 패니 브라이스의 반생을 영화화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오마 샤리프가 나온 걸작이지요.


19. 사운드 오브 뮤직 The Sound of Music (1965)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버트 라이즈 감독의 너무 유명한 작품이지요. 어린시절 TV에서 너무 많이 방영을 해서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만드는 뮤지컬 영화의 대명사와도 같은 영화입니다. 마리아와 아이들의 노래는 참 좋았지요. 아직까지도 귓가에 아른거리는 듯 합니다. 줄리 앤드류스, 크리스토퍼 플리머, 안나 리, 포샤 넬슨등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18. 더 버스비 버클리 디스크 The Busby Berkeley Disc (2006 compila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년대 과거의 뮤지컬 영화들을 2006년에 컴플레이션 DVD로 만든 작품입니다.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기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작품으로 다가올 듯 하네요..정보가..미미합니다.


17. 시카고 Chicago (2002)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었던 뮤지컬 이지요. 재즈와 범죄와 뮤지컬이 잘 어울렸던 걸작 뮤지컬 영화이지요. 롭 마셜 감독. 르네 젤위거, 캐서린 제타존스, 리차드 기어, 퀸 라티파등의 연기와 노래가 돋보였던 영화였습니다.


16. 스타 탄생 A Star Is Born (19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나 유명한 뮤지컬영화이지요. 조지쿠거 감독의 작품입니다. 윌리엄 감독의 37년도 작품이 아닙니다. 오즈의 마법사의 도로시로 너무 유명한 주디 갈란드가 주연으로 나와서 더욱 즐거웠던 영화이지요. 하루 아침에 스타가 되어버린 에스더와 그녀를 스타로 만든 노먼과의 사랑과 애증의 드라마이지요.


15. 헤어스프레이 Hairspray (20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8년 존 워터스의 동명영화가 뮤지컬로 올려져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지요. 이에 힘입어 아담 쉥크만 감독이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 역시 최고의 흥행 성적을 올린 성공작이었습니다. 트레이시로 나온 니키 블론스키의 연기도 좋았고 존 트라볼타의 엄마역은 압권이었지요. 미셀 파이퍼, 크리스토퍼 워큰등의 출연도 즐거웠던 영화입니다.


14. 그리스 Grease (197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를 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CF에 나왔던 음악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존 트라볼타와 올리비아 뉴튼존의 노래는 정말 압권이었지요. 1950년대말 캘리포니아의 한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이지요. 랜달 클라이저 감독의 작품이었습니다.


13. 춤추는 대뉴욕 On the Town (1949)

사용자 삽입 이미지

뮤지컬 영화의 대가들인 스탠리 도넌과 진 켈리가 함께 연출한 작품입니다. 세 명의 해군이 24시간 동안 뉴욕에서 자유시간을 가지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영화이지요. 가장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프랭크 시나트라의 멋진 춤과 노래입니다. 또한 기존의 뮤지컬 영화에서는 찾아볼 수없는 획기적인 영화라는 평가가 있는 작품이기에 기회가 된다면 필견의 목록에 올려놓아도 좋을 듯 합니다.


12. 스윙 타임 Swing Time (193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에겐 '젊은이의 양지', '셰인', '자이언트'등으로 유명한 조지 스티븐슨이 감독한 영화입니다. 진저 로저스와 프레드 아스테어의 즐거운 춤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11. 파리의 미국인 An American in Paris (195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서 소개된 '지지'의 빈센트 미넬리 감독의 작품입니다. 파리에서 그림 공부를 하는 제리와 그를 사랑하는 마일로 그리고 제리가 사랑하는 리즈에 대한 로맨틱 영화입니다. 뮤지컬 영화의 아이콘인 진 켈리 주연의 작품입니다.


관련기사
영화 원스ONCE의 OST 감상
이 시대 최고의 뮤지컬 영화 25편 - 1부 Bset 10

유익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