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가장 악랄한 영화속 악인 50 - 5부

by 조각창 2008. 4. 9.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속 최악의 악인들에 대한 마지막 10명이 남았네요.

영화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거의 다 본 영화들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아직 보지 못하신 영화들이 있다면 찾아 보시는 것도 즐거울 듯 합니다. 거의 대부분 DVD나 비디오 테잎으로 출시가 되어있으니 비교하거나 악역을 맡은 배우들의 연기들을 촘촘히 살펴보는 것도 큰 재미이지요.



41. 페이튼 플랜더스 PEYTON FLANDER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람을 흔드는 손'이라면 아실 듯 합니다. 국내에서도 어느정도 성공을 거두었던 스릴러 영화였지요. 성추행 고소로 아이와 남편을 잃은 여자의 복수극을 그린 영화였지요. 저도 어렸을때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어려서 그랬나요 무척이나 잔상이 오래 남는 영화입니다.

Rebecca de Mornay
The Hand that Rocks the Cradle (1992)


42. 랫처드 간호사 NURSE RATCH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밀로스 포먼 감독의 역작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입니다. 남들과 다른 생각을 가졌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정신병원으로 보내진 맥에 대한 영화였지요. 이 정신병원의 간호사 랫처드가 뽑혔네요. 잭 니콜슨의 광기어린 연기가 무척이나 인상 깊었던 강력한 사회비판 영화였지요.

Louise Fletcher
One Flew Over the Cuckoo's Nest (1975)


43. 스카 SC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니메이션 '라이언 킹'의 전형적인 악당인 스카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영화도 성공을 했지만 주제곡과 이 후 뮤지컬로 제작되어 현재까지도 최고의 흥행 뮤지컬로 남아있기도 하지요.

Voiced by Jeremy Irons
The Lion King (1994)


44. 미세스 아이슬린 MRS. ISEL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나단 드미 감독의 '맨츄리안 켄디데이트'가 아닌 존 프랑켄하이머 감독의 1962년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1959년 리차드 콘돈이 쓴 동명소설이 원작이 영화입니다. 공산주의 자체가 공포인 시대를 대변한 영화, 오디푸스 컴플렉스를 적극적으로 다뤄 문제가 되었던 영화이기도 합니다. 프랭크 시나트라, 로렌스 하비, 자넷 리, 안젤라 랜스버리등 당대 최고의 배우들이 참여한 영화였죠.

Angela Lansbury
The Manchurian Candidate (1962)


45. 헨리 F. 포터 HENRY F. POT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랭카 카프라 감독의 '멋진 인생'은 제목 만큼이나 오랜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영화이지요. 작은 마울에서 평생 착하게 살아온 조지가 자신의 인생은 실패했다고 생각하면 벌어지는 영화입니다. 탐욕스러운 은행장인 헨리 포터가 뽑혔군요. 제임스 스튜어트, 도나 리드, 라이오넬 배리모어등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Lionel Barrymore
It's a Wonderful Life (1946)


46. 조니 프렌들리 JOHNNY FRIENDLY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유명한 메소드 연기를 보여준 말론 브란도의 '워터프론트'입니다. 다큐멘터리와 같은 영화라는 평가와 함께 당시 최고의 영화로 꼽히는 영화이지요. 엘리아 카잔 최고의 걸작이라는 평가와 함께 말론 브란도의 네오 리얼리즘적인 연기는 지금까지도 회자될 정도의 연기였습니다. 부두 노조를 배경으로 한 영화의 최고 보스인 조니가 당연 최고의 악인이 되겠지요. 그 수하였던 테리는 영화를 보신분들은 왜 악인에서 제외되는지 아시겠지요.

Lee J. Cobb
On the Waterfront (1954)


47. 잭 토랜스 JACK TORRAN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다시 스탠리 큐브릭의 영화이군요. 공포소설의 대가 스티븐 킹 원작으로 이렇게 훌륭한 영화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지요. 운영을 하지 않는 겨울 호텔 지배인으로 들어간 잭과 가족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기괴한 괴담을 리얼하게 연기하지요. 원문에서도 언급하듯 'Heeeeere's Johnny!'가 귀에 어른거립니다. 공포 영화 최고의 작품중 하나이지요.  

Jack Nicholson
The Shining (1980)


48. 서쪽 마녀 THE WICKED WITCH OF THE WES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나 유명한 '오즈의 마법사'에 등장하는 서쪽 마녀입니다. 1939년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즐거운 뮤지컬 환타지 영화이지요. 도로시로 출연했던 주디 갈란드의 모습이 정겹기만 합니다. 빅터 플래밍과 킹 비더의 작품이지요.

Margaret Hamilton
The Wizard of Oz (1939)


49. 쉬어 칸 SHERE KH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즈니 최고의 작품 중 하나인 '정글북'입니다. 늑대의 손에 키워진 인디언 소년 모글리와는 숙적 관계인 호랑이 쉬어 칸이네요. 정글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들이 재미있었던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Voiced by George Sanders
The Jungle Book (1967)


50. 존 라이더 JOHN RYD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히치하이커를 조심하라. 우연히 태운 사람이 정신이상 살인범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 끊임없이 쫓아오는 이 살인마 존의 모습은 요즘의 묻지마 살인들을 생각하면 더더욱 두렵게 느껴지지요. 룻거 하우어의 연기가 참 리얼했던 영화였습니다.

Rutger Hauer
The Hitcher (1986)


드디어 50편의 영화속에 등장하는 악인들의 모습들을 다 살펴봤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들이 있기에 이 50가지의 악인이 절대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저 재미로 보시는 차트라시는 것 아시지요.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에서 발췌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