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가장 악랄한 영화속 악인 50 - 4부

by 조각창 2008. 4. 6.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속 최악의 악인을 찾아라!

쟁쟁한 배우들의 열연들을 그림과 글로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네요. 다른 분들도 그렇게 보실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시 10명 혹은 10가지 악인이 있습니다.


31. 밥 바네스 SGT. BOB BARN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설적인 전쟁영화라고 해도 좋을 듯 하지요. 윌렘 데포의 모습은 가장 유명한 포스터의 한 장면이기도 하지요. 잔혹한 악인으로 나온 톰 베린저의 연기도 돋보였지요. 올리버 스톤의 베트남 삼부작 중 한편이지요. 찰리 쉰, 조니 뎁, 포레스트 휘테커등 지금 다시 이 영화에 다시 출연시키기도 힘든 라인업이지요.

Tom Berenger
Platoon (1986)


32. 프레디 크루거 FREDDY KRUEG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설의 공포 영화 시리즈 '나이트메어'의 악마 프레디의 날카로운 손톱은 잔인한 영화의 상징과도 같았죠. 잠들지 못하게 만드는 프레디의 존재는 대단했지요.

Robert Englund
A Nightmare on Elm Street (1984)


33. 빈센트 VINCEN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걸작 '히트'의 감독 마이클 만이 톰 크루즈를 살인 청부업자로 내세운 영화 '콜레트롤'이지요. 잔혹하고 냉정한 살인 청부업자의 역할을 맡은 톰 크루즈의 연기가 볼만 했습니다. 그와 함께 움직이는 택시 운전수 역의 제이미 폭스의 연기도 좋았지요.

Tom Cruise
Collateral (2004)


34. 프랭크 FRANK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르지오 레오네 감독의 마카로니 웨스턴 걸작 '옛날 옛적 서부에서' 악당 프랭크를 잡기 위한 사나이들의 결투. 최고의 배우들의 열연과 함께 엔니오 모리꼬네의 음악이 돋보였던 영화였지요. 헨리 폰다, 찰스 브론슨, 끌라우디아 까르디날레, 제이슨 로바즈, 가브리엘 페르제티등의 출연도 좋았습니다.

Henry Fonda
Once Upon a Time in the West (1969)


35. 할 HA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고의 스타일리시하고 테크니컬한 감독인 스탠리 큐브릭의 1968년 작품인 '2001: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나온 컴퓨터이지요. 사람이 아닌 기계가 악역이라니?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원숭이가 인류의 조상이라는 가설아래 원시시대에서 미래로 전환되는 장면은 가장 유명하게 회자되고 있지요. 조금은 어려운 영화이지만 언젠가는 봐야 될 영화가 아닐까요?

Voiced by Douglas Rain
2001: Space Odyssey (1968)


36. 냉혹한 밍 MING THE MERCIL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냉혹한이라고 번역을 하니 조금 그렇군요. B급 무비로 국내 마니아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영화이지요. 전지전능한 능력을 가진 밍이 지구에 저주를 내리고 위험한 빠진 지구를 구출하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전혀 알아보기 힘든 막스 폰 시도우의 '밍' 연기가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Max Von Sydow
Flash Gordon (1980)


37. 카이저 소제 KEYSER SÖZ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전 영화의 묘미를 극대화 시켜줬었던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의 지능적인 범인 카이저 소제입니다. 케빈 스페이시의 연기도 뛰어났지요.

Kevin Spacey
The Usual Suspects (1995)


38. 골룸 GOLLU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지의 제왕'에서 최악의 악인이 왜 골룸일까요? 보신 분들이라면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는 없겠지요. 다중이 골룸. 선과 악으로 항상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골룸의 연기가 압권이었지요.

Andy Serkis
The Lord of the Rings Trilogy (2001-2003)


39. 티-1000 T-10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미네이터'의 가장 강력한 도전자가 있으니 바로 티-1000이었지요. 어느 곳이나 통과가 가능하고 불가능한 모든것들이 가능하게 만드는 티-1000은 가공할 정도였지요. 이 영화가 나왔을때 LD라는 것이 있었는데요. LD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필견의 영화였었습니다. 그 당시 최고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었던 LD와 'T2'와의 궁합은 최고였었지요.

Robert Patrick
Terminator 2: Judgment Day (1991)


40. 데미안 DAMIE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린 아이가 악마라는 설정 자체가 극단적인 공포심을 유발했던 공포영화의 명작 '오멘'의 데미안 입니다. 청순하고 귀여운 데미안의 모습속에 감춰진 악마의 모습은 최고의 악이였지요.

Harvey Stephens
The Omen (1976)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