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댓글조작 드루킹 김경수 연루 의혹은 김경수 죽이기 실체다

by 조각창 2018. 4. 15.
728x90
반응형

김경수 의원이 황당한 논란에 휘말렸다. 강력한 경북도지사 후보이기도 한 김경수 의원에 대한 폄하와 공격은 이미 도를 넘어섰다. 보수 매체 한 곳이 집중적으로 김경수 의원 죽이기에 나섰다는 사실은 바보가 아닌 이상 다 알고 있다. 오직 자한당의 스피커 역할을 하는 보수 매체의 행태는 이명박근혜 정권의 나팔수이었으니 말이다.


민주당 당원 3명이 댓글 조작에 나선 사실이 드러났다. 이들은 매크로 조작을 실제 시도했고 그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평창동계올림픽 상황에서 보수로 위장해 여론 조작에 나섰다는 점에서 이는 엄연한 범죄다. 그들에 대한 강력한 사법처리는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이를 통해 민주당 전체가 조작에 나섰다는 억지 주장은 황당할 뿐이다.


"명확한 근거나 증거 없이 마녀사냥 하듯 몰아가는 행태는 구악으로, 마땅히 사라져야 한다. 댓글 사건과 관련해 김 의원이 마치 배후인 것처럼 호도하는 정치권과 언론 보도의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 대통령 선거 기간 중 수백, 수 천의 사람들이 캠프를 오가며 이른바 핵심 인물한테는 불나방처럼 모이는 것이 당연지사다"


"그중에는 의도를 갖고 접근하는 사람도 있으며 이번 사건 역시 그런 경우다. 일부 야당과 특정 언론이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피의자들의 일방적인 주장과 출처 불명의 수사 정보를 짜깁기해 마타도어를 하는 것은 심각한 마녀사냥이다. 근거도 없는 확인되지 않는 정보를 어떻게 언론사가 입수해서 보도하게 됐는지, 이 과정에 수사 당국이 연루되어 있다면 이는 묵과할 수 없는 문제다. 김 의원은 피의자 신분도 아니기 때문에 정보 유출 문제는 범죄가 될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경수 의원이 민주당 당원 댓글 여론 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 및 야당의 공세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조직적으로 민주당이 개입해 댓글 조작을 했다면 민주당 자체가 사라져도 이는 할 말이 없다. 


이명박근혜 시절 조직적으로 진행되어왔던 댓글 여론 조작을 민주당도 했다면 이는 엄청난 범죄이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민주당 당원 세 명이 최근 댓글 조작을 하다 적발되었다. 수많은 이들 중 3명이 민주당원이라는 것이 중요하다. 오직 민주당원만이 댓글 조작을 하다 걸렸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 사건 수사는 민주당에서 요청했기 때문에 진행되었다. 말 그대로 민주당이 조직적으로 댓글 조작에 나섰다면 굳이 수사를 의뢰할 이유가 없다. 그저 정치적 수사만 하면 그만인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민주당은 당 차원에서 댓글 여론 조작 수사를 경찰에 요구했다. 그런 민주당은 자한당과 극우 세력은 자신들이 자행해왔던 댓글 조작 자체를 떠넘기고 있는 중이다. 


논란이 된 댓글 조작을 진행한 드루킹이라는 인물이 김경수 의원에게 오사카 총영사관 자리를 부탁했다는 사실이다. 당연하게도 김 의원 측은 말도 안 된다며 거절했다고 한다. 이후 어떤 생각을 했을지는 충분히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댓글 조작을 한 김 씨는 이번 사건만이 아니라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를 과거 허위 사실을 유포해 공격한 경력도 있다. 


이재명 후보를 과거 '동교동계 세작'이라며 공격한 자다. 이 문제로 인해 이 경기도지사 후보가 황당해 했을 것은 자명한 일이다. 당시에도 여러 일들을 하며 나름의 권력 아닌 권력을 가지고 있던 자였다는 점에서 민주당 내 새력이 약한 이재명 후보로서는 부담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대선이 끝난 후 김경수 의원에게 청탁을 요구하다 거절한 상황을 가지고 특정 언론은 이들이 조직적으로 댓글 여론 조작을 한 증거라고 확인도 안 된 주장을 한 것이다. 수사가 완전히 끝나 사건에 대한 결과 발표가 이뤄진 것도 아니다. 조사 과정에서 황당하게도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했던 존재들 중 민주당원 셋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는 것이다. 


이 상황에서 자한당이 '정권 차원의 여론 조작과 국기문란 의혹'을 제기하며 특검을 거론하는 행태를 보면 경악스럽다. 제대로 된 반성을 해도 부족한 자들이 아직 수사도 끝나지 않은 사안을 들고 특검을 언급하는 모습을 보면 기가 막힐 따름이다. 


민주당이 수사를 의뢰한 댓글 여론 조작 사건에 민주당원 셋이 있었다는 사실은 분명 충격이다. 그리고 이 일을 주도한 자가 부당한 청탁을 했다는 사실도 경악스럽다. 하지만 이 지점에서 중요하게 봐야 하는 것은 김경수 의원 측은 말도 안 되는 청탁을 단칼에 거부했다는 것이다. 


명확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김경수 의원 실명을 거론한 특정 언론은 수사가 끝난 후 이와 관련해 책임을 져야만 한다. 자한당은 남 탓하기 전에 이미 법정에서 드러난 블랙리스크와 댓글 여론 조작과 관련해 석고대죄부터 해야 할 것이다. 최소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반성부터 하고 남을 공격하는 것이 최소한의 예의 아닌가? 한심하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