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음악 순위 Biliboard Hot 10

[뮤비로 알아보는 빌보드 핫 10] 장기 집권중인 티아이가 점령한 빌보드! 이번 주 빌보드 차트 billboard Hot10 T.I. Featuring Rihanna-Live Your Life

by 조각창 2008. 11. 18.
728x90
반응형



11월 4째주 빌보드 주간 순위입니다.

이 순위는 11월 22일까지의 차트입니다. 미국에서 티아이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인 듯 합니다. 이미 장기집권에 성공한 티아이의 곡들이 이번주에도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번 주에는 카니예의 신곡이 발표되자마자 싱글 톱10에서 4위로 입성하며 강력한 티아이의 자리를 위협한 강력한 대항마로 보여집니다. 더불어 오랫동안 톱10안에서 인기를 얻었었던 니-요의 곡이 순위 밖으로 사라져버렸습니다. 다시 반등하며 순위권안으로 입성할지도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1. 티아이 피처링 리한나-라이브 유어 라이프 T.I. Featuring Rihanna-Live Your Life

지난 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1위 자리를 유지한 티아이의 곡입니다. 이 곡은 최강의 조합이 만들어낸 성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지요. 티아이와 리한나가 함께 한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받을 수밖에는 없는 상황이지요. 우리에게 너무나 유명한 '누마누마 송'으로 시작하는 멋진 곡입니다. 


뮤직 비디오 감상은 클릭



2. 티아이-왓에버 유 라이크 T.I - Whatever You Like

리한나의 피처링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1위 곡에 밀렸지만 여전히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곡이지요. 티아이의 인기는 최소한 미국내에서는 최강인 듯 합니다. 티아이나 리한나들의 곡들은 국내에서도 무척이나 사랑 받을 수있는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는 곡들이지요.





3. 케이티 페리-핫 앤 콜드 Katy Perry-Hot N Cold

지난 주 4위에서 한계단 상승했습니다. 급격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케이티의 신곡이지요. 일렉트로닉 락을 구사하는 84년생인 케이티는 2001년 [케이티 허드슨Kate Hudson]이란 앨범으로 데뷔했지요.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케이티의 신곡 역시 무척이나 듣기 좋네요. 과연 케이티의 이 곡이 티아이의 아성을 위협할 수있을지도 궁금하지요.






4. 카니예 웨스트-허츠레스 Kanye West-Heartless

2004년 1집 앨범으로 47회 그래미 어워드에 10개부문 후보에 올랐었던 카니예의 신곡이 등장하자마자 빌보드 톱10 4위에 올라서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독특한 음색과 함께 멋진 음악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되겠지요. 티아니를 누를 수있는 가장 강력한 대항마가 카니예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이지요.






5. 비욘세-이프 아이 웨어 어 보이 Beyonce-If I Were A Boy

60여 계단 급등후 하락을 하던 비욘세의 신곡이 지난주와 같은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이젠 급격한 하락없는 안정적인 톱 10 유지가 가능해 보일 듯 합니다. 간만에 돌아온 비욘세의 음악, 그녀가 출연한 영화와 함께 다시 비욘세 열풍이 불어 닥치는 것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본드걸이 되고 싶다는 그녀가 과연 차기 본드걸이 될 수도 있을까요? 





6. 핑크-소 왓 Pink-So What

지난 주에 비해 3계단이라 하락한 알리시아 베스 무어가 본명인 핑크의 소 왓입니다.2000년 1집 앨범인 [캔트 테이크 미 홈Can't Take Me Home]으로 시작해 2006년엔 제 23회 MTV뮤직 어워드 최우수 팝 뮤직 비디오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죠. 그녀의 신곡이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여유있는 톱10 자리를 확보해낼 수있을 듯 합니다.





7. 브리트니 스피어스-워머나이저 Britney Spears-Womanizer

매주 한 계단씩 하락하고 있는 브리트니의 신곡입니다.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라 이야기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돌아온 팝의 여왕 브리트니의 신곡은 그녀를 오랜 시간동안 기다려왔던 팬들에게 의미있는 곡으로 남을 듯 합니다. 


뮤직 비디오 감상은 클릭



8. 케빈 루돌프 피처링 릴 웨인-렛 잇 록 Kevin Rudolf Ft. Lil Wayne - Let It Rock

7위 자리를 지켜내던 케빈의 신곡이 이번 주에는 카니예에 의해 한 계단 하락하고 말았습니다. 케빈 루돌프는 뉴욕출신의 프로듀서, 작곡, 노래를 모두 다하는 힙합 뮤지션입니다. 올 해 데뷔해 내놓은 이 곡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릴 웨인은 힙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실 듯 한 인물이지요. '핫 보이즈'의 멤버로 활동했었고 '영 머니 엔터테인먼트' 사장과 '캐쉬 머니 레코드'사장으로 활동하는 인물입니다.





9. 제이슨 므라즈-아임 유어 Jason Mraz - I'm Yours

지난주 10위에서 한계단 상승한 제이슨 므라즈의 곡입니다. 1999년 1집 앨범인 [제이슨 므라즈 데모스트레이션A Jason Mraz Demostration]을 내놓았던 그는 2003년 샌디에이고 뮤직 어워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도 므라즈 팬들이 무척이나 많은 듯 합니다. 은근한 인기가 돋보이네요.






10. 에이콘-라이트 나우(나 나 나) Akon - Right Now (Na Na Na)

지난 주 9위에서 한계단 하락한 에이콘입니다. 알앤비, 힙합, 레게, 래퍼로서 두각을 나타냈었던 에이콘. 2004년 그의첫 앨범인 [트러블Trouble]에서 첫 싱글곡 [록키드 업Locked Up]로 세상에 널리 알려졌던 에이콘. 그는 두번째 앨범인 [컨빅티드Konvicted]로 그레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되는 등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했지요. 2007년엔 제 35회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소울리듬&블루스 부문 최우수 남자가수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뮤지선으로서 입지를 다졌지요. 세네갈 출신의 이 뮤지션이 내놓은 새 앨범 [프리덤Freedom]에서 싱글 커트된 [라이트 나우Right Now]가 10위권을 지켜낸 한 주였습니다.






뮤직비디오로 살펴보는 빌보드 핫 10은 매주 작성되어질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뮤직비디오로 살펴보는 빌보드 핫10] 11월 1일자 보기
[뮤직비디오로 살펴보는 빌보드 핫10] 11월 8일자 보기
[뮤직비디오로 살펴보는 빌보드 핫10] 11월 15일자 보기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