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홍문종 의원 경민학원 압수수색 친박 끝이 없는 부정부패, 이게 끝이 아니다

by 조각창 2018. 1. 15.
728x90
반응형

정말 끝이 없다. 그 끝이 어디까지인지 가늠도 되지 않을 정도다. 이명박근혜가 거대한 비리로 수사를 받거나 검찰 출두를 앞두고 있다. 여기에 지난 정부에서 그들과 함께 수많은 부정부패를 저지른 자들이 하나 둘 드러나며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두 명의 친박 의원들이 거대한 공천 비리 혐의로 구속 수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친박 의원들이 의심을 사고 있는 상황에서 홍문종 의원이 수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이명박근혜 시절 핵심 인사들이 거의 대부분 범죄를 저지른 경험이 있다는 합리적 추측을 하게 한다.


"지방선거와 관련해 돈을 받은 사실이 전혀 없고, 검찰에서 연락이 온 것도 없다"


비리 혐의가 불거지자 홍문종 측은 선거를 빌미로 돈을 받은 사실이 없다고 했다. 검찰에서 연락 받은 적도 없다며 모든 혐의를 부정하고 있다. 검찰 수사 여부야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이어질 것이다. 이 정도 보도라면 혐의를 받고 있고, 검찰 수사가 조만간 본격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라는 의미다. 


홍 의원 역시 검찰 출석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혐의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검찰에 출두한 대부분의 범죄자들이 공식적으로 하는 발언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런 점에서 그들의 기계적인 발뺌을 곧이 곧대로 믿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게 다가올 뿐이다. 


홍문종 의원과 관련한 다양한 비리 사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런 점에서 의혹은 더욱 확실함으로 다가오고 있다. 현재 압수수색을 받은 곳은 홍문중 의원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경민학원이다. 그의 아버지가 재단을 설립한 이 곳을 압수수색한 것은 홍 의원을 수사하기 위한 시작이다. 


검찰은 홍 의원이 2014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민학원을 통해 '기부금 형식'으로 수억 원대 불법 정치헌금을 받은 뒤 사적으로 사용했다고 의심하고 있다고 한다. 얼마전 구속된 같은 당인 자유한국당의 범죄와 동일한 혐의다. 그리고 수사 역시 이우현 의원을 구속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특수 1부에서 하고 있다는 점도 중요하게 다가온다. 


홍 의원은 '성완종 게이트'에도 언급되었던 인물이다. 성완종 전 회장이 생전 폭로로 2012년 대선 직전 불법 대선자금 2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아 검찰에 소환되었다. 하지만 성 전 회장 리스트에 올려진 정치인들이 모두 무혐의로 풀려났다는 점에서 국민들은 황당해 했다. 


정치인들에게 모두 면죄부를 준 이 판결은 두고두고 비난을 피할 수는 없어 보인다. '성완종 리스트'에 올려진 자들이 모두 자유한국당 전현직 의원들이고, 지난 정부 핵심들이었다는 점에서 더욱 분노하고 있다. 적폐 청산이 다시 한 번 사법부에 막혔다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니 말이다.


홍 의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05년에는 경민학원의 교비 횡령액(21억 원) 가운데 일부를 건네받았다는 혐의로 경찰로부터 불구속 입건되기도 했다. 홍 의원은 선거법 위반으로 피선거권이 박탈된 적도 있었다. 그는 2004년 17대 총선을 앞두고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로 기소돼 벌금형(250만 원)을 선고 받았었다. 


말 그대로 수많은 비리들이 복합적으로 이어져 왔던 인물이라는 의미다. 홍 의원은 피선거권을 박탈 당한 지 6년 만인 2010년 이명박 정부에서 '광복 65주년' 특별 사면복권 대상 명단에 포함돼 선거 출마 자격을 회복했다. 이명박이 구하고 박근혜가 끼고 정치를 한 것이라는 흐름을 읽을 수 있다. 


비리가 이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다. 사면복권을 받은 후인 2013년 6월부터 3년간 국기원 이사장을 맡으면서 특정 인물을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라는 압력을 넣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지난해 4월과 7월 국기원은 채용비리ㆍ공금횡령 등의 혐의로 경찰로부터 두 차례 압수수색을 받기도 했다. 


경민학원 압수수색은 곧 홍문종 의원에 대한 수사로 이어질 수밖에 없음을 예고한다. 이미 예견되었듯 친박 의원들에 대한 비리 수사가 이어질 것이라는 예상은 현실로 이어지고 있다. 여야를 가리지 않고 잘못된 자들은 모두 수사를 받고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그게 적폐 청산이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