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Film 영화/Film News 영화 소식

IRA 실존 인물인 보비 샌즈의 투쟁을 다룬 스티브 맥퀸 감독의 헝거 Hunger

by 조각창 2008. 12. 2.
728x90
반응형


북아일랜드 독립 투쟁의 상징으로 불리우는 보비 샌즈의 투쟁을 담은 작품입니다.

IRA를 다룬 영화들은 무척이나 많았습니다. 그러나 그 영화들의 대부분은 투쟁에 참여하는 인물이나 사건을 중심으로 한 영화적인 수사가 돋보였던 작품들이었지요. 투쟁이 수단과 방법 그리고 어느 편에선가는 서서 그들의 입장을 옹호하고 선동하기도 하는 감상주의 영화가 대부분이었다고 이야기해도 과언은 아니었겠지요.

그러나 이 작품은 감옥에 갖힌 채 60여일간 단식 투쟁을 하다 숨진 북아일랜드 독립 투쟁의 상징이었던 보비 샌즈의 육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감상주의 적인 색채가 아닌 그의 혹은 그들의 투쟁을 격렬한 몸으로 모두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이미 1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어 많은 호평을 받았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번 11회 영국독립영화제에서도 신인 감독상을 비롯한 여러상을 수상함으로서 다시 한번 2008 최고의 데뷔작으로 부를 수있는 작품일 듯 합니다. 영화제가 아닌 국내 극장 상영은 힘들겠지요.

바비 샌즈역의 마이클 파스벤더는 국내에서도 개봉되었었던 <300>에서 스텔리오스로 출연했던 배우입니다. 스튜어트 그레이엄, 헬레나 베린, 래리 코완, 리암 커닝햄, 리암 맥마혼, 로리 뮬렌등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관련기사
2008년 11회 영국독립영화제 최고는 대니 보일의 슬럼독 밀리어네어!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