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스포츠/Sport 스포츠

크로캅 진정한 황제가 될 수 있을까?

by 조각창 2008. 3. 16.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로캅은 한때 60억분의 1의 사나이 효도르와 함께 최강의 사나이라는 칭호를 받았던 인물이다. 그의 조국인 크로아티아에서는 K-1에서의 인기를 등에 업고 최고의 스포츠 스타가 되었고 국회의원에 까지 올라서는 등 이종 격투기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로 통했었다.


화려한 하이킥으로 감탄사를 자아내게 하던 그의 경기는 다른 그 어떤 강자들보다도 환호를 받았었다. 하지만 그의 잦은 단체 이적으로 인해 그의 실력에 의구심을 자아내는 이들도 많아졌다. 특히 최근 UFC에서의 무력한 패배 이후에는 더더욱 그의 재기에 회의적인 이들이 많아진 것도 사실이다. 극단적으론 그의 격투기 시절은 끝난다라고 이야기하는 이들도 있는 상황이다.


그가 처음 시작했던 K-1은 최강이었다. 앤디 훅, 피터 아츠, 어네스트 호스트, 제롬 느 벤너, 베르나르도, 레미 본야스키, 마크 헌터, 스테판 레코, 레이 세포, 무사시등등 당대 최고수들과 함께 경기를 했던 그의 모습은 어느날 갑자기 떠오른 강자의 모습이었다. MMA 복장을 하고 K-1에 등장하는 그의 모습은 바로 크로캅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크로캅은 끝내 K-1에서 왕좌에 오르지는 못했다. 화려한 하이킥으로 K-1의 최강자들을 무너트리던 그였지만 말이다. 그리고 그는 K-1과는 경쟁관계인 프라이드로 옮겨가게 된다. 그곳에는 지구 최강이라는 효도르가 버티고 있었다. 입식 타격가의 입지가 강했던 크로캅으로서는 힘든 과정이었을게 분명하지만 타고난 실력으로 잘 적응하며 결국 챔피언 벨트까지 거머쥐게 된다. 하지만 효도르의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 얻은 승리는 그 누구도 최강자라는 칭호는 주지는 않았다. 다들 알고 계시듯 크로캅은 효도르를 결국 한번도 이겨보지 못하고 UFC로 이적을 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종 격투기가 가장 먼저 시행되었던 미국의 UFC는 옥타곤이라고도 불리우는 이종격투기 최고의 무대이다. 이제 경쟁상대였었던 프라이드까지 인수하며 거대 시장 미국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격투 전문기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런 UFC에서의 크로캅은 처음은 좋았다. 하지만 그는 마지막 챔피언전을 앞둔 경기에서 자신의 장기였었던 하이킥 한 방으로 무너져 버렸다. 그리고 긴 휴식 후 가진 복귀전에서 마저 무기력하게 패하고 그는 다시 K-1 Dream 1으로 돌아왔다.

어제 개최된 K-1 종합격투기 드림 dream 1 대회에서 무명인 미즈노 타츠야에게 1회 KO승을 거두었다. 무명의 선수에게 거둔 승리로 그가 예전의 크로캅으로 돌아왔다고 섣부른 판단을 하기는 힘들 듯 하다.


"미르코 크로캅을 긍정적으로 이야기하자면 그는 익숙한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선수이다. 부정적으로 이야기하자면 한계에 부딪히면 그는 도전하지 않고 떠나버리는 비겁한 선수다."


개인적으로는 아쉽게도 후자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리벤지를 통해 누가봐도 완벽한 성취를 하지 않는한 다른 단체로의 잦은 이적은 그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효도르에게 패하고 UFC로 갑작스럽게 진출했을때도 먼저 UFC 왕좌에 오르면 조만간 효도르와의 리벤지 매치는 이뤄질 것이란 기대를 격투기 팬들이라면 다들 하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의 모습들을 보면 이제 더이상 그런 빅매치의 레벨을 갖추는 것조차 힘들어지는 것은 아닐까 하는 안타까움마저 든다. 겨우 무명선수와의 재기전(필살 KO승이라 해도 별 의미없어 보였던...)을 치룬 것을 가지고 섣불리 판단해서는 안되는 것이지만 그를 좋아했었던 만큼 아쉬움도 크게 남는다.

최강의 사나이였던 과거의 모습을 빨리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다시 효도르와의 리벤지가 이뤄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본다. M-1 탈퇴가 유력한 효도르가 UFC 혹은 K-1으로 갈 가능성이 농후한 상황아니던가. 만약 K-1으로 간다면 다시 그들의 화려한 리벤지 매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어서 그런날이 빠른 시간 안에 오기를 격투기 팬으로서 고대한다.


                                                            <크로캅 하이라이트 일부>

                                                      <UFC 곤자가와의 대결 영상>

                                                      <1/60억 사나이 효도르 영상>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구독 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