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예스24 거짓으로 일관 이종석 측 법적 대응 너무 당연하다

by 조각창 2018. 11. 6.
728x90
반응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팬미팅을 떠났다거 현지 당국에 억류되어 돌아오지 못하던 이종석과 스태프들은 무사히 도착했다. 황당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도움으로 억류가 풀렸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다. 일반 국민이라면 이 마저도 힘들었을 것이라는 비난이 있기는 하지만 대사관의 대응은 당연했다.


자카르타 팬미팅 프로모터인 예스24가 모든 문제의 근원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금전적인 문제가 어떤 식으로 판명 날지 알 수는 없지만 부당한 방식으로 팬미팅을 진행하다 문제가 생겼다는 점에서 예스24에 대한 비난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책을 팔다 티켓 판매 사업으로 확장하던 예스24는 자카르타 사건으로 인해 사업적인 문제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팬미팅이 진행된 지난 3일에 앞서 에이전트인 유메토모와 더크리에이티브랩 관계자를 통해 현지 프로모터인 예스24가 이종석 외 총 11명 스태프의 공연 비자 발급을 완료했다는 입장을 전달 받았다. 2일 자카르타에 입국한 12인은 3일 오후 6시 30분 팬미팅 공연을 예정대로 진행했다"


"그러나 출국을 앞둔 4일 오후 8시께 자카르타 공항에서 대리 수속을 위해 출국자 전원의 여권를 소지하고 있던 예스24 인도네시아 법인장의 행방을 알 수 없다는 소식을 접했다. 5일 오전 2시 30분께 연락이 닿은 법인장을 통해 티켓 판매량 누락 신고로 인해 인도네시아 현지 세무 당국이 출국자 전원의 여권을 압류 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한화 3천만 원 상당의 뇌물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상황을 전달 받았다"


"이후 주 인도네시아 (한국) 대사관을 통해 비자 발급에 문제가 발생해 이민국이 출국 정지 조치를 취한 것을 알게 됐다. 예스24 측은 이종석 배우와 에이맨 프로젝트에 거짓으로 일관하며 금전적 정신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 이번 사태를 초래한 기획사와 현지 프로모터에 대해서는 법무법인을 통해 단호하게 법적 대응을 할 것이다. 심려를 끼쳐드린 드라마 제작사와 관계자, 팬들께 죄송하다"


이종석 소속사 에이맨 프로젝트는 입장을 내고 예스24에 대한 법적 대응을 밝혔다. 이종석을 포함한 12인이 팬미팅을 위해 자카르타로 출국해 행사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이 문제가 생겼다. 출국장에서 대리 수속을 위해 출국자 전원의 여권을 소지하고 있던 예스24 인도네시아 법인장이 갑작기 사라졌다고 한다.


여권을 가지고 도망을 쳤다는 사실이 황당하게 다가왔다. 해당 법인장은 티켓 판매량을 누락 신고해 인도네시아 현지 세무 당국에 의해 여권이 압류 되었다고 이종석 소속사에 알렸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화 3천만 원 상당의 뇌물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말도 전했다고 한다.


뇌물을 줘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법인장의 주장이었다. 하지만 문제를 풀어낸 것은 인도네시아 대사관이었다. 거짓말로 일관한 행동이 문제였다. 예스24 측이 거짓으로 일관하며 금전적 정신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소속사는 이번 사태를 초래한 기획사와 현지 프로모터에 대해 법무법인을 통해 단호하게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너무 당연하다. 강력하게 처벌을 하지 않으면 유사한 사건에 대한 대응도 힘들어진다. 그런 점에서 이종석 소속사는 유사한 사례가 벌어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강력한 대응을 해야 한다.


에이전시로 함께 행사에 참여했던 유메토모 측도 입장을 내고 예스24로 인해 문제가 불거졌음을 밝혔다. 이종석과 에이전시 유메토모, 더크리에이티브랩 등이 함께 출국해 예스24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는 점을 명확하게 했다. 이와 관련해 이종석 소속사의 후속 절차에 성실히 참여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현재까지도 이런 상황에 대해 예스24 측은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빠르게 입장 정리를 하고 피해를 입은 이들에게 사과를 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럼에도 여전히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중들의 비난은 더욱 커지고 있다. 시간을 끌어 좋을 것이 없다는 점에서 예스24 측은 빠르게 사과하고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