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방송

스트레이트 주진우 김의성 극우 세력 도운 것은 삼성이었다

by 조각창 2018. 4. 23.
728x90
반응형

스트레이트가 밝혀낸 진실은 참혹하다.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이라는 삼성이 극우 세력들에게 돈을 줘가며 부당한 짓을 하도록 도왔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많은 이야기들은 있었지만 이렇게 적나라하게 드러나지는 않았었다. 전경련을 통해 돈으로 국가를 혼란으로 이끈 주범이라는 사실이 문제다. 


삼성이 어떤 곳인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삼성을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성장한 거대 기업이다. 그런 기업이 이런 후진적이고 파렴치한 짓들을 해왔다는 사실은 충격이다. 동네 구멍 가게도 아닌 세계적 기업이 이런 파렴치한 일을 해왔다는 사실이 충격이다. 


방송에서 밝혀진 내용이 모두 사실이라면 삼성은 국민들 앞에서 석고대죄를 해도 부족하다. 많은 이들이 재벌 해체에 대한 요구를 해온 이유가 이번 사건에서도 잘 드러난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여론 조작까지 이끌었다는 사실은 충격이다. 정부를 지배한 삼성공화국이라는 말이 사실이었다.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가 있은 후 기괴한 일들은 수없이 벌어졌다. 상상을 초월하는 이 상황들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의 연속이었다. 국가가 나서서 문제를 풀어내야 하지만 이를 왜곡하고 공권력의 힘으로 막았다. 진실을 밝혀야 할 공권력으 조직적으로 이를 막았다는 것부터 말이 안 된다. 


여전히 큰 충격과 공포로 다가온 장면이 있다. 세월호 참사 진실을 밝혀 달라는 유가족의 단식 농성이 시작되자 많은 시민들 역시 단식에 동참했다. 당시 문재인 의원도 유가족 단식이 동조하며 함께 하기도 했었다. 그만큼 많은 국민들은 왜 그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숨질 수밖에 없었는지 이유를 알고 싶었다. 


진실을 밝히려 극단적인 단식 투쟁까지 하는 그 옆에 갑자기 피자와 치킨 냄새가 풍기기 시작했다. 극우 단체들이 단식 투쟁을 막고 세월호 유가족을 조롱하기 위한 하나의 방식으로 선택한 것이 바로 폭식 행위였다. 경악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피자와 햄버거를 단식 중인 유가족 앞에서 먹으며 뻔뻔스러운 행동을 하는 자들의 면면은 그대로 방송을 통해 공개되었다. 그 얼굴이 드러난 자들은 과연 현재 자신들의 인면수심 행동을 보며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지 그게 더 궁금할 정도다. 인간이기를 포기한 이 행동에는 많은 돈이 들 수밖에 없었다. 


한 번의 이벤트가 아닌 그 이후로도 이어진 이 패륜적 행동들이 더 있었고, 그 자리에 극우 세력들이 함께 했다. 일베 회원들과 자유청년연합, 새마음포럼, 엄마부대, 어버이연합 등 여러 보수단체들의 활동 비용을 삼성이 지원했다는 사실은 그래서 충격적이다. 


폭식 행사를 하던 자들은 자신들이 자체적인 후원금으로 마련했다고 주장했지만, 전경련을 통해 삼성은 이들에게 거액을 입금한 정황들이 모두 드러났다. 공교롭게도 그들이 패륜적 행위를 할 때마다 전경련을 통해 엄청난 돈들이 흘러간 사실은 모두 드러났다. 


2014년 한 해 동안 삼성 자금이 전경련을 통해 어버이연합에 지원한 돈만 4억에 달했다고 한다. 어버이연합이라는 곳에서 한 일이 무엇인지 아는 이들은 안다. 종북몰이를 하며 돈을 주고 사람들을 모아 홍위병 역할을 해왔던 자들이 그들이다. 그런 그들에게 한 해에만 4억에 달하는 지원을 했다는 것은 경악스럽다. 


"전경련은 삼성의 허락 없이 돈을 쓸 수 있는 곳이 아니다. 전경련의 후원은 삼성의 뜻일 수밖에 없다"


전경련의 전신인 한국경제인협회는 1961년 삼성이 설립했다. 그리고 삼성은 전경련에 가장 많은 돈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말 그대로 삼성이 전경련을 움직이는 절대적인 존재였다는 의미다. 주진우 기자가 전경련은 삼성 허락 없이 돈을 쓸 수 없는 곳이라고 주장한 이유다. 


돈을 받고 패륜적 행위를 한 자들은 방송 인터뷰를 거절하고, 자신들은 모른다면 외치는 모습은 추악해 보일 뿐이다. 돈에 의해 움직이는 그들에게 모든 것의 기분은 돈이라는 확신만 가지게 만드는 이유였다. 삼성이 청와대와 전경련이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그렇게 극운 단체들에게 돈을 지원한 그들은 국민들 앞에서 석고대죄부터 해야 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