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이은재 국회의원 문재인 정부 불량품 발언에 실소가 터지는 이유

by 조각창 2017. 6. 14.
728x90
반응형
자유한국당이 오전 인사청문회에 나서지 않다 오후 복귀했다. 쇼를 하고 오후 인사청문회에 복귀해 자신들이 주도하는 반대를 위한 반대를 펼치는 모습은 가관이다. 이 정도면 참 비난이 자연스럽게 나올 정도다. 더욱 오늘 이어진 인사청문회에 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이 나오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MS 이재은이라고도 불리는 이 의원의 청문회 등장은 다시 한 번 "사퇴하십시오"를 들을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다. 이 발언이 시원해서가 아니라 말 그대로 과연 의원 자격이 있는 것인지 황당해서 나온 궁금증이다. 이 정도 되면 서울 강남구병에서 이 의원을 찍은 시민들은 무슨 생각인지 궁금증을 가지게 만든다. 


"깨끗한 인물이 없는 것인지 불량 인사만 뽑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다"


"내로남불 식으로 추상같이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던 분들이 봄바람같이 부드럽기만 한지 의문이다. 문 대통령께서 불량 인사만 골라 뽑는지 의심스럽다"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자를 보면 하나같이 불량품이다"


이은재 의원이 인사청문회에 나와 한 발언들을 보면 가관이다. 누구나 이런 발언을 할 수는 있다. 이미 정해진 수순으로 이어지는 인사청문회에서 적폐 집단이 할 수 있는 발언의 수준이라는 것은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불량 인사만 뽑은 것 같다는 지적에 당혹스러움까지 들어다. 


자신이 속해있는 자유한국당을 돌아보면서 과연 이런 주장을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든다. 내로남불이라고 주장하고 나섰지만 국민들은 대려 이 의원에게 이야기하고 싶다. 내로남불식으로 자신의 흠은 보이지 않고 남은 작은 티클은 그렇게 대단해 보이느냐고 말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MS오피스 프로그램을 왜 공개 입찰 방식이 아닌 수의계약으로 구매했느냐"


"이것은 독점규제와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9조 위반이다. 그래서 사법기관에 아마 고발해야 될 것으로 알고 있다. 왜 자꾸 핑계를 대느냐.입찰하지도 않은 이상한 회사가 들어와서 했다"


"조 교육감은 교육감 자질이 안된다. 사퇴하세요"


이 의원을 많은 이들이 기억하는 것은 과거 국회 교문위 청문회에서 보여준 무식함의 끝 때문이다. 조희연 교육감에 대한 비난을 하면서 보인 행동은 가관이다.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수준이 얼마나 질낮은지 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자유한국당 수준을 이은재 의원이 잘 보여주었다. 


MS 프로그램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오는 것을 모르고 한 질책이다. MS가 무엇인지도 모른 채 보좌진이 지적해준 내용을 가지고 무조건 비판하자고 생각하고 한 발언들이다. 이 상황들에 대해 조 교육감이 설명을 해도 아무런 상관없는 자신이 준비한 발언을 하는 이 의원의 모습에 많은 이들은 경악할 수밖에 없었다.


자신이 준비한 발언들만 늘어놓고 겨우 한다는 소리가 "사퇴하세요"가 전부였다. 무식함이 잔뜩 묻어난 그래서 황당한 이 의원은 박근혜가 탄핵을 당하자 바른정당으로 건너간 인물이다. 그러다 대선이 다가 오자 다른 철새들과 함께 바로 자유한국당으로 건너간 존재이기도 하다. 


그런 자가 인사청문회에 나서 문재인 정부 새로운 인사들을 평가한다는 것 자체가 황당하다. 기본적으로 인사청문회에 나설 수도 없는 자가 나올 정도로 자유한국당에 인재가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 정도면 그저 막가자는 식이다. 누가 나오든 반대를 위한 반대만 하는 그들에게는 뽑기로 뽑힌 사람들에게 인사청문회를 맡겨도 이상하지 않아 보이니 말이다. 자유한국당이 국민들을 얼마나 우습게 보고 있는지 인사청문회는 잘 보여주고 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