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트와이스 Knock Knock 2017년 새로운 광풍은 시작되었다

by 조각창 2017. 2. 20.
728x90
반응형

트와이스의 새로운 곡이 발표되었다. 미니앨범에 수록된 'Knock Knock'은 발표와 함께 음원 사이트 8곳에서 올킬하며 엄청난 인기 몰이가 다시 시작되었다. 발표하는 곡마다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는 트와이스의 흥행 공식은 여전히 새로운 가치로 다가온다. 


JYP에서 새로운 걸그룹을 뽑기 위한 오디션인 '식스틴'을 통해 최종 선택된 이들이 바로 '트와이스'였다. 과연 그들이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있었지만, 그들은 이미 데뷔 전 방송 만으로도 많은 팬들을 만들어냈다. 이 성공은 바로 'IOI'의 선발과 성공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이는 하나의 흐름으로 만들어지기까지 했다. 


데뷔곡인 '우아하게'는 초반 성적이 좋지는 못했다. 하지만 팬덤의 힘은 그들을 다시 소환하기에 여념이 없었다. 출발은 생각처럼 화려하지 않았지만 '우아하게'는 무한 소환이 되며 트와이스의 성공 시대를 여는 막강한 힘이 되었다. 두 번째 앨범에서 '치어 업'은 데뷔곡과 달리, 발표와 함께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모두를 경악하게 했다. 


'우아하게'와 '치어업'이 동시에 성공하면서 트와이스 열풍은 광풍이 되었고, 당대 최고의 걸그룹의 자리에 올라설 수 있었다. 데뷔 1년도 되지 않아 최고의 자리에 오른 트와이스의 성공은 그게 끝이 아니었다. 지난해 10월 발표된 세 번째 앨범의 'TT'역시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이제 트와이스는 당대 최고의 걸그룹의 입지를 완전히 굳혔다. 


발표하는 곡마다 엄청난 성공을 거둔 트와이스는 2월 다시 새로운 곡을 발표했다. '낙낙' 역시 기존 트와이스를 떠올릴 수 있는 경쾌하고 행복한 노래다. 발표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것은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그들의 성공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는 사실이 대단할 뿐이다. 


"저희 노래를 이렇게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기다리고 또 사랑해주시다니! 팬 여러분들의 사랑이 와 닿아서 너무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데뷔 곡부터 'KNOCK KNOCK'까지 큰 사랑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더 열심히 활동에 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저희 트와이스의 밝은 에너지를 보여드려서, 많은 분들이 힘내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KNOCK KNOCK' 무대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트와이스의 성공에 대해 멤버들은 소속사들을 통해 감사를 전했다. 데뷔 곡부터 '낙낙'까지 큰 사랑을 보여준 팬들에 대한 감사는 열심히 활동하는 것으로 대신한다고 했다. 열심히 달려온 그들인 만큼 이 성공은 어쩌면 당연한지도 모르겠다. 물론 노력한다고 트와이스처럼 모두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지만 말이다. 


이번 신곡 MV에는 박진영이 카메오로 출연하기까지 했다. 뮤직비디오 회의 때 박진영이 출연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이야기가 나와 자연스럽게 참여하게 되었다고 했다. 그 회의에 박진영도 참석했었는데 흔쾌히 출연을 결정했다고 한다. 그만큼 트와이스에 대한 애정이 깊고 높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이다. 


트와이스는 데뷔 후 처음으로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었다. '트와이스 퍼스트 투어 트와이스랜드 더 오프닝(TWICE 1ST TOUR TWICELAND The Opening)'이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 공원 SK 핸드볼 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콘서트 입장권은 지난달 20일 예매 시작과 동시에 3회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팬들의 요청에 의해 시야 제한석까지 오픈되며 사흘간 1만 5천명의 팬들이 트와이스의 첫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티켓 파워가 존재한다는 것은 중요하다.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쉽지 않다. 최소한 2시간 내외를 넘어서는 공연 시간을 모두 채워야 하기 때문이다. 히트곡도 많아야 한다는 점에서 단독 콘서트는 수많은 가수들이 꿈꾸는 일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모두가 콘서트에서 성공할 수도 없다. 


많은 이들이 콘서트를 개최하지만 티켓 파워를 보여주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트와이스의 콘서트 성공은 그들이 얼마나 인기가 높은지 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내놓는 곡마다 성공하는 트와이스. 그저 운이나 좋은 기획사 덕만은 아닐 것이다. 


소위 최고의 기획사에 있는 아이돌들도 실패는 일상이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트와이스의 연이은 성공은 대단함으로 다가온다. 항상 최선을 다하고, 팬들과 대화에 적극적인 트와이스는 성공할 수밖에 없는 조건들이 많다. 한 두번은 운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연이은 성공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그렇게 트와이스는 이제 당대 최고의 걸그룹 원톱이라는 사실을 새삼스럽게 증명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