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가을방학과 20대 가수지망생의 사망, 불편한 진실

by 조각창 2020. 11. 4.
728x90
반응형

감성이 폭발하는 그룹인 가을방학은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가수다. 노래는 계피가 하고 정바비가 작사 작곡을 하는 그룹이다. 비록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들만의 특유의 노래에 열광적인 팬들이 무척 많다.

 

계피의 경우 '브로콜리 너마저'의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가을방학' 자체를 계피로 보는 이들도 많다. 계피 특유의 음성에 좋은 가사와 잔잔한 멜로디로 함께 하는 그들의 음악은 언제나 힐링을 선사해주었다.

“몇 달 전 가수를 꿈꾸던 20대 여성이 사람에게 고통을 받았다는 유서와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유족은 가수이자 작곡가인 전 남자 친구가 약 탄 술을 먹인 뒤, 불법 촬영과 성범죄를 저지른 것과 관련이 있다며 고발했다”

 

지난 3일 MBC 뉴스는 아픈 뉴스를 내보냈다. 가수를 꿈꾸던 20대 여성이 몇 달 전 사망했다.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 가수를 꿈꾸었지만 이루지 못한 청년의 아픔으로 쉽게 이해할 수도 있는 일이었다. 하지만 조금 들여다보니 충격적이었다.

 

20대 여성은 유서를 남기고 사망했다.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의미다. 유족은 딸의 죽음을 단순한 절망이 낳은 결과가 아니라고 봤다. 가수이자 작곡가인 전 남자친구가 약 탄 술을 먹인 뒤, 불법 촬영과 성범죄를 저질러서 그랬다는 것이다.

 

물론, 이건 주장이다. 그런 점에서 이 모든 것이 사실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연인 관계였던 여성이 사망했다. 분명한 것은 사망 자체는 사실이라는 것이다. 유서의 내용과 그리고 실제 문제의 전 남자친구가 그런 짓을 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절실하다.

 

현재 경찰은 문제의 남성의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압수해 수사를 시작했다고 한다. 휴대전화를 교체하거나 다른 것이 있다면 모를까 범죄 사실이 있다면 드러날 수밖에 없다. 현재 남성의 변호인은 그저 "고발인의 일방적 주장일 뿐"이라고 강변하고 있다.

 

문제는 앞서 밝힌 가을방학의 작사 작곡을 담당하던 이가 죽은 이의 전 남자 친구였다는 사실이다. 현재까지는 주장이 사실인지 알 수 없다. 그런 점에서 실명이나 사진을 공개하기는 그렇다. 이미 공개는 되었지만 이런 사건일 경우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다.

워낙 파급력이 크고 심각한 범죄라는 점에서 확실하게 증거가 나오지 않는 한 섣불리 범인이라 확정하는 것도 문제가 있다. 20대 여성이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사실은 충격이다. 아직 꿈도 제대로 꾸지 못하는 나이에 그런 선택을 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끔찍하다.

 

경찰은 현재 전 남자 친구를 성폭력 범죄 처벌법과 강간치상 혐의로 형사 입건했다고 한다. 입건은 구속과 다르다는 점에서 아직 명확한 증거가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입건하고 압수한 것들을 디지털 증거 분석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압수한 물품들 속에서 범죄 혐의가 드러난다면 당연히 해당 남성은 범죄자로 본격적인 수사를 받을 것이다. 증거 자체가 범죄를 증명한다는 점에서 당연히 구속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범죄다. 더욱 자신의 범죄로 인해 여성이 사망했다는 점에서 이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일부에서 전 남자 친구의 실명을 언급하며 해당 남성은 돌연 자신의 SNS를 비공개로 전환하며 의혹을 더 높이고 있는 중이다. 지적받은 당사자가 언론에 이미 공개된 존재라는 사실 자체임을 증명하는 과정으로 볼 수밖에 없다.

 

이번 사건은 심각한 범죄다. 그런 점에서 경찰은 신속하지만 신중하게 수사를 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억울한 이들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이와 유사한 사건들은 심각하게 바라봐야 할 강력 범죄다.

 

음악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너무 익숙한 이름이다. 그리고 그의 음악을 사랑했던 많은 이들은 패닉 상태다. 그런 점에서 더욱 이 사건은 밝혀져야만 한다. 사실 관계가 명확하게 드러난다면 그에 합당한 처벌도 받아야 할 것이다. 

 

수사를 통해 범죄가 없다는 것이 드러난다면 이에 대한 명예회복도 해야 할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사건은 경찰의 수사가 중요하게 다가온다. 피해자라 주장하는 이나 억울하다는 이 모두 인정할 수밖에 없는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