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Game 게임/게임뉴스

최신 게임! 음악이 떠야 게임도 뜬다!

by 조각창 2008. 4. 2.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년 전부터 국내 게임시장도 게임 음악의 중요성들이 대두되었었지요. 그런 이유로 엄청난 노력들을 기울여 만든 곡들로 무장하는 게임들도 많이 나왔구요. 몇년전 100억대의 게임제작에 러시아까지 원정을가서 오케스타라 연주를 녹음하는 모습들이 신기하게 보이기까지 했었는데 이젠 일상이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 음악의 고급화 경향은 음악 전문 감독의 기용으로까지 확산되는 추세다. 엔씨소프트의 최신 온라인 게임 ‘드래고니카’에는 ‘괴물’, ‘왕의 남자’의 영화 음악을 만든 이병우 음악감독이 참여해 화제가 됐다. 앞서 이 회사는 게임 ‘아이온’에서도 유명 뉴에이지 뮤지션인 양방언 씨를 영입해 배경음악(BGM) 작업을 한 바 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온라인 게임은 같은 장면이라도 배경 음악에 따라 느낌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음악을 덧입히는 작업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선진국의 대형 게임 제작사들은 이미 몇 해 전부터 음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게임에 음악을 접목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퀸, 롤링스톤스, 메탈리카 등 전설적 뮤지션들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타 연주 게임 ‘기타 히어로’는 록 그룹 ‘건스 앤드 로지스’, ‘레이지 어게인스트 더 머신’의 전(前) 멤버들이 직접 배경 음악 작업을 맡았다.

그저 게임을 하는데 BG 정도로만 깔리던 음악들이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바뀌는 것은 그만큼 게임 시장이 거대해지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겠지요.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