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어리석고 제정신이 아닌 영화속 괴물 22 - 2부

by 조각창 2008. 4. 25.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부에 이은 나머지 10편의 영화속 괴물들입니다. 쉽게 보지 못하는 영화들 위주의 편성일지는 모르지만 그만큼 세상엔 다양한 영화들이 너무 많다는 생각을 다시금 해보게 됩니다.


10. 레프리콘 : 워윅 데이비스 WARWICK DAVIS  Leprechaun (199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설속의 요정 레프리콘. 이 요정을 붙잡아 풀어주는 조건으로 황금을 요구하는 댄. 그러나 풀려난 레프리콘은 복수를 하게 되고 다시 갇힌 레프리콘. 그리고 10년 후 다시 사건을 시작되는데.. 마크 존스 감독의 작품입니다. 재미있는건 제니퍼 애니스톤이 토리역으로 나옵니다.


09. 펌프킨헤드 : 펌프킨헤드 PUMPKINHEAD  Pumpkinhead (198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들의 오토바이로 아들을 잃은 아버지가 마녀를 찾아 복수를 부탁하고 마녀는 펌프킨헤드를 깨우게 됩니다. 그리고 펌프킨헤드는 복수를 하지만 그게 마지막이 아닌 살인의 시작이됩니다. '마이클 잭슨의 고스트'로 유명한 스탠 윈스턴 감독의 작품입니다. 렌스 헨릭슨, 제프 이스틴, 킴벌리 로스등이 출연했습니다.


08. 외계에서 온 살인 삐에로 : 삐에로들 KLOWNS   Killer Klowns from Outer Space (1988)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의 조그마한 마을. 그리고 그 곳에 들어와 있는 서커스단. 하지만 이 곳은 외계에서 온 살인 삐에로들의 본거지였다는 이야기. 스테판 치오도 감독의 B급 무비입니다. 찰스, 에드워드, 스테판 치오도 형제들이 시나리오를 썼네요. SF 호로 코믹영화입니다. 그랜트 크라머, 수잔느 스나이더, 존 알란 넬슨등이 출연했습니다.


07. 리틀 샵 오브 호러 : 사람먹는 오드리 쥬니어 MAN-EATING AUDREY JR.   Little Shop of Horrors (1986)

사용자 삽입 이미지

B급 무비의 아버지인 로저 코먼의 그 유명한 작품이지요. 흡혈식물을 재배하기 위해 살인을 해야 하는 한 젊은이에 관한 블랙 코미디입니다. 단 3일만에 찍어버린 공포와 유머를 교잡한 영화로서 대중적으로도 무척이나 흥행을 한 영화입니다. 더욱 젊은 시절의 잭 니콜슨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이 영화에선 확인해 볼 수 있지요.


06. 더 포드 피플 : 스키비 외계인들 SKEEVY E.T.s   The Pod People (198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린 소년이 외계에서 날아온 계란모양의 우주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외계인과의 우정이 시작된다는..왠지 모르게 스필버그의 영화의 영향을 받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영화이네요. 원제가 'Nuevos extraterrestres, Los'인 프랑스 영화입니다. 주안 피커 시몬 감독의 작품입니다.


05. 나이트 오브 레퍼스 : 살인마 토끼들 KILLER RABBITS   Night of the Lepus (1972)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황당하게도 토끼가 거대해져서 사람들을 죽이는 영화. 그 거대한 토끼를 보면서 식겁을 해야 함에도 웃을 수밖에 없는 영화라고들 합니다. '터미네이터'에서 오라클의 집에서 보던 TV속에 등장하는 영화! 윌리엄 F. 클락튼 감독의 SF 호러 스릴러 작품입니다. 스튜어트 위트먼, 자넷 레잇, 로리 칼혼등이 출연합니다.


04. 킬러 슈루스 : 살인마 슈루스 SHREWS   The Killer Shrews (1959)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리케인이 몰아치는 섬에서 레드포드 박사는 인간을 두배로 키우는 실험을 합니다. 그 실험으로 몇몇 살인 슈루스들이 만들어지며 사건은 시작됩니다. 레이 켈로그 감독의 SF 호러 영화입니다. 제임스 베스트, 잉그리드 구드, 켄 커티스등이 출연했습니다.


03. 우주 생명체 블룹 : 갤론스 오브 구 GALLONS OF GOO  The Blob (195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숲속에서 쓰레기를 줍던 노인이 우연하게 하늘에서 떨어진 무언가를 만지며 사건은 시작됩니다. 이 괴물은 사람을 녹여 살아가는 괴물이 온 도시의 사람들을 살해하기 시작합니다. 우리에겐 '마스크'로 유명한 척 러셀이 감독한 영화입니다. 캐빈 딜런, 쇼니 스미스, 도노반 리치등이 출연했습니다.


02. 뎀! : 돌연변이 개미들 MUTANT ANTS  Them! (19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폭실험으로 거대해진 개미들이 LA를 침입한다는 내용입니다. 거대해진 개미들의 습격이라면 정말 공포스러울 듯 한데요. 고든 더글라스 감독의 고전입니다. 제임스 화이트모어, 에드먼드 그웬, 조안 웰든등이 출연했네요.


01. 로봇 몬스터 : 로봇 ''ROBOT''  Robot Monster (195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구를 침략하기 위해 로봇을 보낸 외계인들. 그 일환으로 인간의 삶을 배우기 위한 로봇 몬스터의 혼란에 대한 영화입니다. 필 터커 감독의 오래된 로봇 영화입니다. 조지 네이더, 클라우디아 바렛, 셀레나 로일등이 출연한 고전입니다. 비쥬얼은 좀 그렇지만 이 영화들이 현대의 SF 영화들의 기초가 되었다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이 자료는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의 차트를 인용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