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여성비하 논란 탁현민 행정관 결자해지가 필요하다

by 조각창 2017. 6. 22.
728x90
반응형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에 대한 논란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탁현민 행정관은 유명 인사다. 이명박근혜 정권 탁현민이라는 이름은 중요한 순간 항상 함께 해왔던 인물이기도 하다. 그만큼 이명박근혜 정권과 맞선 인사라는 인식이 강했던 것 역시 사실이다.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후 소리 소문 없이 그는 청와대 행정관이 되었다. 문제는 그렇게 공직에 앉는 순간 비난은 쏟아지기 마련이라는 것이다. 그가 과거 반정부 시위를 했다는 것은 훈장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책에 기술한 여성비하 논란은 피해가기 어려운 문제다. 


"룸살롱 아가씨는 너무 머리가 나쁘면 안 된다. 임신한 선생님들이 섹시했다"


탁현민 행정관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은 그가 했던 말들 속에 있다. 그의 말들 속에 여성에 대한 인식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다는 점에서 비난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다시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2007년 자신이 참여한 대담집 '말할수록 자유로워지다'에서 여성 비하 소지가 있는 글로 최근 논란이 됐다. 


그의 발언들은 자유로운 영혼에서 나온 것이라는 점에서 비난만 할 수는 없다. 말 할 수 있는 자유는 누구에게나 주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가 자유인이라면 이를 두고 이토록 비난을 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는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청와대 행정관이 된 인물이다. 


공직에 앉는 순간 자신이 했던 모든 발언들에 대한 책임은 무겁게 다가온다. 과거 그가 했던 발언들에 대한 책임 역시 그의 몫이다. 그가 부당한 권력에 맞서 싸워왔다는 전력 자체가 이 말들로 인해 잊혀지거나 사라져서는 안 된다. 하지만 그런 공로 뒤에도 그가 내보인 이런 발언들은 공직자로서 위상을 흔들기에 충분하다. 


자유한국당이 입에 거품을 물고 이때다 하고 공격을 하는 모습을 보면 짜증이 우선 난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자유한국당처럼, 우리 편이니 지켜야 한다는 식의 반응도 문제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이런 문제들이 쌓이면 부메랑이 되기 때문이다. 


"(탁현민 행정관에 대해)당내 공식적 입장은 없다. 탁 행정관의 발언 중 도가 지나친 내용이 있는 건 맞는 것 같다"


"여성 의원들끼리 의견을 많이 나눴다. 부적절한 행동이고 그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청와대에 전달한 상태"


"심각한 수준이다. 탁 행정관의 결단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한다"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애둘러 탁 행정관이 자진 하차를 하기를 바라는 말을 했다. 여당 내에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여성 의원들끼리 많은 의견들을 나눴다고 했다. 그리고 탁 행정관이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것에 유감을 표시했다. 


여성 비하와 관련한 탁 행정관에 대해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심각한 수준이라고 했다. 단순히 과거의 일로 치부할 수도 있는 일이지만 그가 맡고 있는 역할을 생각하면 부적절하다. 그가 열심히 부당한 권력에 맞서 싸운 것은 박수를 보낼 일이지만 문재인 정부의 개혁에 발목을 잡게 된다면 이 역시 문제가 될 것이다. 


자신의 사고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것을 탓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그 발언을 한 사람의 위치가 어딘지는 중요할 수 있다. 여성 비하와 관련된 내용들은 뜨거운 화두가 될 수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탁 행정관의 행동은 공직자로서 문제가 될 수밖에 없다. 


탁 행정관의 과거 행동으로 인해 문재인 정부가 공격 받아서는 안 된다. 어느 정도 감쌀 수 있는 문제라면 자유한국당의 비난 정도는 우습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자유한국당의 비난 수준이 아니다. 국민의 반인 여성에 대한 비하로 확장될 수도 있는 문제라는 점에서 탁 행정관이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청와대 행정관 직을 자진 사퇴하는 것이 자신의 지난 행동들이 잘못이라고 시인하는 것이 된다. 그런 것이 싫어 자진 사퇴를 거부할 수도 있다. 하지만 보다 큰 것을 봐야 할 시기다. 개혁을 막으려는 적페 세력들이 혈안이 되어 있는 상황에서 탁 행정관을 침소봉대해 문 정부를 공격하는 행동을 막기 위해서는 결단이 필요하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