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김의성 설리 SNS 발언 과격하지만 옳다

by 조각창 2017. 4. 16.
728x90
반응형

김의성과 설리는 친하다. 나이 차이와 상관없이 이들은 친하다. 설리는 연예 활동을 중단 아닌 중단한 채 SNS로 소통을 해왔다. 엄밀하게 말한다면 소통인지 아니면 파격적 변신을 알리는 장인지 알 수는 없지만 분명 기존에 대중이 알던 설리는 인스타그램에는 없었다. 


에프엑스로 시작한 설리는 걸그룹 데뷔 전부터 화제였다. SM에 어린 나이에 들어가 아역 배우로 활동하면서 이미 스타였기 때문이다. 어떤 이들은 설리가 SM의 딸이라는 말까지 할 정도였다. 그만큼 설리라는 존재가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일일이 구차한 설명 따위 일체 달지 않고 계속 사진을 올리는 설리가 세상에서 제일 멋있다"


지난 2월 설리와 관련해 논란이 커지가 김의성은 자신의 SNS에 응원하는 글을 올렸다. 당시 로타와 찍은 사진들이 대중들에게 논란이 되었었다. 일본의 로리타를 테마로 작업을 하는 로타라는 작가는 논란을 먹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호불호가 명확하다는 의미다. 


누가 봐도 로리타를 연상하게 하는 로타의 사진은 설리만 찍은 것은 아니다. 여럿 여자 스타들이 로리타 콘셉트로 사진을 찍었던 적이 있다. 지금까지도 로타는 로리타 논란에서 조금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역시 사실이다. 그런 점에서 논란 역시 여전히 진행 중이다. 


설리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았던 아이돌 스타다. 물론 여전히 그녀를 사랑하는 팬들도 많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린 스타라는 사실도 부정할 수 없다. 여기에 최자와 사귀며 안티들이 늘어난 것 역시 사실이다. 여자 스타들이 연애는 언제나 위태롭기 때문이다. 


가장 결정적으로 설리를 떠난 이들은 에프엑스와의 문제 때문이기도 했다. 최소한 공적인 활동에 대한 책임감이 있어야 하지만 그녀는 그런 행동을 보이지 못했다. 그동안 활동을 하면서 태도 논란이 지속되었다는 점에서도 그녀는 비난을 받았었다. 


결정적인 에프엑스가 오랜 휴식기를 끝내고 복귀한 후 그녀가 보인 행동으로 인해 활동은 짧게 끝나고 말았다. 현재까지 복귀도 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에프엑스에서 설리는 탈퇴하고 그룹은 유명무실 상태라는 점에서 설리에 대한 비판은 여전히 높다. 


"상식과 멍청함의 차이"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자신이 선택한 방법으로 스스로를 표현하는데 거기 쫓아가서 '감 놔라 배 놔라' 하고 '인생 이렇게 살면 안 된다' 등으로 충고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김의성은 이번에도 설리에 대한 입장을 명확하게 했다. '맥심'과 인터뷰에서 논란이 되었던 설리 SNS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이었다. 아무런 문제가 없는 성인이 자신이 선택한 일에 충고를 하는 이들이 많다고 비판했다. 미성년자도 아니고 성인인 설리가 무엇을 선택하든 그건 개인의 문제다. 


성인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산다는 것이 비난을 받을 이유는 없다. 타인에게 민폐를 끼치는 행동을 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사회악이라면 제거하는 것이 답이다. 비도덕적이고 많은 이들에게 심대한 문제를 만들었다면 이 역시 비난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설리가 SNS를 통해 그런 행동을 한 적이 없다. 


설리는 에프엑스 관련한 문제를 제외하고 비난을 받을 이유가 없다. 나이 차가 많은 남자를 만나는 것 역시 그의 선택이다. 자유분방한 자신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것 역시 그녀의 선택이다. 그 선택에 책임을 지고 있다는 점에서 설리는 어른이다. 


오히려 설리를 극단적으로 비난하는 이들이 어린 아이같이 보일 뿐이다. 설리를 너무 아끼는 마음에 그녀의 모습에 안타까운 느낌을 가질 수는 있다. 하지만 그건 개개인이 알아서 생각하는 자유이다. 자신의 가치관에 모든 것을 끼워 넣듯 자신과 다른 설리를 비난하는 것은 옳지 않으니 말이다. 설리는 자신의 결정에 책임을 지는 성인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