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아이유 BJ 법적 대응에 모두가 당연하게 여기는 이유

by 조각창 2017. 4. 12.
728x90
반응형

아이유가 자신을 향해 성희롱을 한 네티즌에게 강력한 법적처벌을 예고했다. 한 네티즌이 인터넷 방송을 하면서 아이유에 대한 노골적인 성희롱 발언을 하면서 문제가 불거졌다. 노골적인 성희롱에 다른 네티즌들이 문제제기를 해도 상관없다는 식으로 일관했다. 


네티즌의 우려처럼 성희롱은 아이유에게 큰 상처가 되었다. 아이유가 네티즌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선 것은 처음이 아니다. 이제는 과거처럼 어쩔 수 없이 참는 시대가 아니다. 악플러들에 의해 목숨까지 끊는 최악의 상황이 존재하던 시절은 끝났다는 말이다. 


"아이유가 나를 고소하면 영광이다. 아이유와 법정에서 한 번 만날 수 있다"


논란을 일으킨 이는 유튜브를 통해 19금 방송을 진행하던 인물이라고 한다. 노골적인 성적 발언을 아이유에게도 하며 네티즌들의 우려를 샀다. 이런 식이면 고소를 당할 수도 있다는 지적에 오히려 영광이라고 했다. 아이유와 법정에서 만날 수 있으면 그게 영광이라는 주장이다. 


고소를 당해 법정에 선다고 아이유가 법정에 나설 것이라 생각하는 것 자체가 황당하다. 이런 범죄에 피해자가 직접 법정에 설 일은 없으니 말이다. 아이유 소속사 법무팀이 적극적으로 악플러들을 고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성희롱을 한 자에 대한 강력 대처는 너무나 당연하다. 


"최근 아이유를 상대로 잦은 성희롱 발언을 일삼은 유튜버 사태를 접하고 사내 법무팀이 법적 절차를 진행 중이다"


"아이유에 악성 댓글 및 허위 사실을 유포한 네티즌들을 꾸준히 모니터링 해왔고 명예 훼손 정도가 심각하다고 판단했다. 앞으로도 재발 방지 차원에서 강력하게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다"


아이유 소속사는 즉각 반응을 했다. 성희롱 발언을 일삼은 유튜버 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악플러 고소를 하면서 당시 소속사는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했다. 강력한 법적 대응으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소속사의 입장은 당연하다. 


소속 연예인은 그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그런 그들이 이유도 없이 공격을 당하는 모습을 그대로 지켜 보고 있을 이유는 없기 때문이다. 과거처럼 강력한 대응이 스타들에게 해가 되는 시대도 지났다. 대중들은 악플러의 적이다. 악플러를 제외하고 모든 이들은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기를 오히려 권하는 시대다. 


"SNS 계정에서 너무 악마의 편집을 했다. 글자라는 건 어법이 중요하다. 글자 하나에도 많은 어법이 있다. 물론 장난식으로 이야기해도 문제가 되는데 내 방송 보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원래 성(性) 드립 많이 하고 이런 쪽으로 장난 많이 치는 사람이다"


"매일 아이유 너무 좋다고 이상형은 아이유라고 노래를 부르지 않았냐. 영월이(반려견)가 좋냐 아이유가 있냐는 질문에 당연히 아이유라고 말한 다음에 웃기려는 마음에 성 드립을 장난스럽게 쳤다. 그렇게 의미있는 말이 아니니까 내 방송 보는 사람은 깔깔거리며 웃고 넘어갈 수 있다"


"솔직히 해명할 것도 없다. 아이유가 너무 좋아 그런 거다. 6년째 아이유를 배경화면으로 하고 너무 좋아 그런 건데 어떻게 하라는 거냐. 이 영상을 보고 오해를 풀고 같은 아이유를 좋아하는 사람을 알아달라"


"어차피 이어질 것도 아닌데 아이유를 비하하거나 성적으로 그렇게 하고 싶은 게 아니다. 모든 것은 내 불찰이고 앞으로 조심하며 살겠다. 정말 죄송하다"


비난이 쏟아지자 성희롱을 한 유튜버는 사과를 하고 나섰지만 법적 처벌을 피할 수는 없어 보인다. 그리고 사과라는 것이 자기 변명일 뿐 제대로 된 사과는 존재하지도 않다는 점에서 비난은 더욱 거세지고 있을 뿐이다. 자신이 문제가 아니라 이런 상황을 퍼트리고 다닌 이들이 문제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자신은 6년째 아이유를 좋아하는 팬이라고 주장했다. 팬으로서 아이유가 너무 좋아 그런 것이라고 했다. 성희롱을 좋아서 그랬다는 것만큼 황당한 일이 없다. 그저 웃고 넘어갈 수 있는 성드립을 범죄처럼 만든 사람들이 문제라는 이 자는 강력한 법적인 처벌을 받아야만 한다. 


성희롱 사건은 더는 침묵으로 일관해서는 안 된다. 더욱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이유 없이 공격을 당할 이유도 더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아이유 소속사는 강력한 처벌을 요구해야 한다. 1인 미디어가 일상이 된 상황에서 가이드 라인을 정해주지 않으면 수많은 연예인들은 희생양이 될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