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Blog Story 블로그 운영

당신도 블로그로 월 2000불 벌 수 있습니다! 어째 스팸문구 같네요-_-;;

by 조각창 2008. 4. 22.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점점 블로그에 매진하는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 블로그로 불리울 수 있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지요. 소수의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그라고 하더래도 그 분들이 외국의 사례처럼 월 수천만원을 벌어들이는 구조는 아직 만들지 못한 듯 합니다. 과연 한국에서도 수천만원의 고정적인 수입이 가능한 블로거는 나올 수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하다고 봅니다. 비록 쉽지는 않지만 말이지요.


신만의 주제를 선정하라!

참 많은 선두 블로그들이 팁으로 이야기하는 부분들입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블로그 색깔이 정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원하는 주제는 뭘까요? 일단 가장 대중적이며 많은 클릭수가 가능한 연예, 방송 관련 글들을 전문적으로 포스팅하는게 유리할 듯 합니다. 시류에 맞는 연예관련 포스팅들은 기본 수만회를 상회하는 것을 보면 가장 대중적인 주제로 이루어지는 연예관련 포스트들은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이자 소재인 듯 합니다.

그것보다도 더욱 중요한 것은 스테디셀러가 가능한 주제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이 우선된다면!! 블로깅을 잘 할 수있는 방법이나 팁들을 고정적으로 포스팅하는게 유리해보입니다. 더불어 우리나라 블로거들에게도 기본이 되는 수익팁에 관련된 포스팅은 항상 선호되는 포스팅이기도 하지요.

: 연예관련, 드라마, 블로그 운영 팁, 애드센스등 수익과 관련된 포스트, IT, 얼리어덥터, 영화, 게임 등


준하게 포스팅하라!

주제를 선정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꾸준함을 이겨낼 방법은 없지요. 자신이 정한 주제를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은 그만큼 꾸준하게 클릭수가 상승되어진다는 의미이기도 하지요.
더불어 꾸준하게 포스팅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신뢰도와 함께 인기도는 곧 수익에 직결이 되는 것이기에 꾸준한 포스팅은 무척이나 중요해보입니다.

신뢰를 얻은 블로그와 그렇지 못한 블로그에서 동일한 내용을 포스팅을 한다면 많은 사람들은 신뢰하는 블로그로 향합니다. 너무나 당연한 일이겠지요.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 덕목이 되는건 블로그에서도 통하는 것이지요.


타블로그에 등록하라!

국내에도 제법 많은 메타블로그들이 존재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메타블로그(?)는 역시 다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뉴스기자단에 가입하는 것이겠지요. 다음블로그뉴스기자단은 가입을 해서 포스팅을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블로그에 유입되는 숫자에서 확연한 차이를 통감하신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인터넷 활용 인구로 따지자면 네이버가 가장 강력하지만 블로그들을 기자단으로 유입시킨 다음의 파워는 엄청나지요. 누구나 꿈꾼다는 다음 초기화면 등재는 융단폭격을 맞는 날이기도 하지요.

이 외에도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이올린, Hanrss, 오픈블로그, 믹스 등 이미 익숙히 알고 있는 메타 블로그에 등록부터 하는게 중요하지요. 우선 최대한 많은 공간에 자신의 글들을 노출하는게 우선되어져야 할 중요한 순서일테니 말입니다.

블로그를 개인의 일기장으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비공개로 운영을 하시면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공개 블로그는 타인들과 함께 하는 공간이 되는 것이지요. 본격적인 볼로깅을 위해서는 좀 더 적극적으로 자신을 알리는 방법이 중요할 듯 합니다.

뭐 이외에도 다양한 팁들은 많은 듯 합니다. 자신만이 공고하게 쌓아올린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지금도 열심히 포스팅중이신 분들이 많지요. 국내에도 많은 분들이 팀으로 블로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합니다. 이는 혼자하는 블로깅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양적 생산력을 지니고 있지요. 당연하게도 많은 유입구조를 갖추게 되어 혼자 하는 블로그보다는 훨씬 많은 유입수를 기록합니다. 이미 고정적인 월 2000불 이상의 수입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신 것으로 알고 있구요. 물론 그룹으로 블로깅을 하는 경우엔 이보다는 훨씬 수익이 높아야 겠지요.

: 블로그팁 닷컴, 세이하쿠 : 이 외에도 무수히 많지만 초입자들에게 좋은 팁들이 되어줄 블로그들입니다. 그외 제 블로그에 링크된 블로그들 모두 대단하신 분들이시지요.^^;;


신만의 운영팁을 구축하라!

초기에는 앞서가는 블로그들의 운영 방법들을 모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러나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신만의 색깔들로 전환하는 시점이 중요하지요. 아무리 뛰어난 블로그이더라도 자신과 정확하게 일치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요.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팁들을 만들어낼 수 있고 새로운 형식의 블로그가 가능하기에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내고 만들어내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아무리 대단한 블로그에도 문제점은 존재하는 법이니 맹신은 금물입니다. 자신에게 유익한 부분들만 취하는 자세가 좋을 듯 합니다.

언제나 가장 중요하는 것은 니즈에 부흥하는 컨텐츠 제작일 것입니다. 글 포스트이던지, 동영상, 음악, 그림등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 양질의 포스트를 생산해내는 일들은 성공의 지름길이 되겠지요. 당연히 트랙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잊으시면 안되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블로깅을 한 시기는 3월 10일(기존 블로그에서 자료를 옮기는 과정이 무척이나 시간이 걸린 듯 합니다)부터인 듯 합니다. 이제 약 40여일을 보내고 있는 듯 한데요. 포스팅에서 수익이라는 측면에 관련된 글을 쓰고 있으니 가장 궁금한 것은 수익일 듯 합니다. 보시면 아시듯 저도 구글 광고를 붙이고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 사용시 적용한 애드 클릭스의 경우 단가라는 부분에서 애드센스보다 혁격하게 낮게 책정되어져있는 듯 합니다.

한동안 블로그뉴스 폭탄을 맞아서 유입되는 클릭은 수익과 무관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듯 하지만 제 경험으로 보면 절대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당연히 일일 수익이 급등하지요. 비록 급격하게 다가오는 단가하락이라는 부메랑이 있지만 좋은 포스트로 폭탄을 자주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수익은 일일 평균8000원 꼴인 듯 합니다. 첫 40여일 동안 이정도의 평균치가 그렇게 나쁘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만족하는 것도 아니지요. 매일 십여만원의 수익이 나온다면 좋겠지만 생각처럼 그렇게 높은 수익을 꾸준하게 내는건 쉽지는 않지요. 앞서서도 이야기했지만 월 2000불의 수익이 항상 꿈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블로그에는 현재까지 25만여명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는 어떤 분들에게는 며칠동안의 방문객수와도 같을 듯 합니다. 그러나 저에게는 한분 한분이 무척이나 소중한 분들이십니다. 그리고 매일 수만명씩의 방문객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지요.

최소 월 2000불의 수익!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혹은 즐거움을 주는 포스팅들이 꾸준하게 작성되어지지 않는다면 결코 이룰 수 없는 꿈일 듯 합니다.


다른일들을 접고 블로그에 올인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월 2000불 이상의 꾸준한 수익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힘들 듯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들을 투자할 수밖에는 없는 것이고 그런 꾸준한 노력만이 수익을 보장해주는 것이겠지요. 이 부분이 딜레마가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여러분들도 프로 블로거가 되고자 하신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제 블로그에도 무형의 진입 장벽이란게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본격적으로 블로깅을 해 자신들의 고유 영역들을 구축하다 보니 일반인들이 프로 블로그가 되기에는 무척이나 힘든 상황이라는 것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원한다면 한번쯤 도전해 볼만하다고 봅니다.

아시듯 애드 센스, 애드 클릭스 외에도 다이렉트 광고를 싣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엔 자신의 블로그가 경쟁력을 갖췄을때만 가능한 일이지요. 하지만 안정적이고 고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포스팅을 하려다보니 다음 메인에 등록되었다는 방명록글을 확인하게 되었네요. 참 아이러니 하지요. 다음뉴스에 송고를 하지 않은(?)지 4일만에 두번째 다음 메인 등록이네요. 다음블로그뉴스에 송고하지 않고 어느정도의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선 좀 더 시간이 흐른 후 정리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