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Game 게임/게임뉴스

닌텐도의 위Wii 국내에서도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3가지

by 조각창 2008. 4. 9.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닌텐도 게임의 성공을 발판으로 Wii의 성공을 점치는 이들도 많습니다.

과연 그들의 체감형 게임기가 국내에서도 연속 히트를 할 수 있을까요? 전세계적으로 2,000만대의 판매를 이룬 성공한 게임기입니다. 그런 성공 데이터를 무기로 국내로 입성하는 만큼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측되어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움직여야만 한다!

일반적인 게임들과는 달리 움직임과 함께 게임을 진행한다는 것이 이 게임기의 가장 큰 매력이자 다른 게임기들과의 변별성이겠지요.

이는 게임기에 대한 기존의 편견을 한방에 날려버린 획기적인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런 체감형 게임이 처음은 아니었지요. 국내의 손오공이라는 게임회사에서도 이와 유사한 게임기가 있었지요. TV와 연결된 형식의 게임이었지만 여러가지 여건상 Wii와는 다른 측면들이 많지요.


2. 국내 NDS의 대성공

1년만에 100만대위 판매고를 올린 성공. 한국 닌텐도의 설립으로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 닌텐도의 성공 스토리입니다. 최고의 스타들을 모델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모토는 대중성에 크게 이바지했지요.

이런 닌텐도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모토는 체감형 게임기인 위Wii에서도 그대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연속성이 위Wii의 국내 시장에 대한 안정적 공략의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킬러 타이들들

기존의 PS나 XBOX 게임 에 익숙한 유저들이라면 그리 좋아할만한 타이틀들은 아닐 듯 합니다. 이는 NDS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게임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이지요. 단순하면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에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듯 합니다.

Wii fit 게임의 경우엔 날씬해주고 싶은 여성들에게는 새롭게 즐겁게 다가오는 게임일 듯 합니다. 스포츠 게임들인 야구, 복싱, 테니스, 탁구등의 게임들은 체감형 게임기에 가장 어울리는 게임이 될 듯 합니다.

 
1, 2, 3의 장점들 때문에 위Wii의 국내 시장 진출이 힘들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1) 국내 많은 유저들의 게임 라이프 스타일과는 너무 다르다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을 지속적으로 움직인다는 것은 그만큼 오랜시간동안 게임을 즐길 수는 없다는 것이 문제가 되겠지요.

2) NDS의 성공은 이동성과 어디에서나 쉽게 할 수 있는 포터블이 가지는 장점도 한몫했었습니다. 하지만 위Wii는 그런 이동성이 용이한 게임기가 아니라는 것이겠지요.

3) 국내 유저들이 즐기는 유형의 타이틀과는 거리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뛰어난 퀄리티와 게임성을 갖춘 게임들이 아니라는 것도 문제가 될 수있을 듯 합니다.
 
온가족이 친구들이 함께 하는 게임문화. 지향하는 방향이지만 국내에서 이런 문화가 어느정도 영향을 끼칠지도 위Wii의 성공에 가장 큰 기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어느정도의 성공은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게임기가 최후의 승자가 될 것으로 보이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비교

위Wii  출시예상가격 19만 9천원에서 환율인상으로 24만원 이상으로 예측
플스3 PS3 34만 8천원에서 38만 8천원으로 조정
엑스박스 현재 38만 9천원 판매중(가격 인상은 없다고 MS에서 공식 발표)

게임기의 가격은 전체적으로 하락될 것이라는 기사가 지난달에 주류를 이루고 있었지만 불안정한 환율을 이유로 가격 상승이 이뤄지고 있어 향후 게임기 판매에도 적지않은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광고영상
Wii Trailer
Wii Trailer 1
PS3 vs. Wii

게임영상
Wii Fit - E3 영상
Wii Fit Boxing Gameplay
Zelda: Twilight Princes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