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Game 게임/게임뉴스

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순위(2008년 6월 30~7월 06일)

by 조각창 2008. 7. 9.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주(6월 30일~7월 06일) 게임 판매 순위입니다.

이번 주 1위는 지난 주와 동일하게 <메탈기어 솔리드4>가 차지했습니다. PS3용으로 출시된 잠입침투 게임은 고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넓고 깊은 마니아층들을 형성하고 있어 한동안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수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2위는 지난 주 3위에서 한 계단 상승한 드라이빙 게임의 최고봉 중 하나인 <그란 투리스모5:프롤로그>가 차지했습니다. 가장 실제와 흡사한 조작법과 게임성을 지닌 드라이빙 게임이지요. PS3에 맞춰 나온 게임이라 개인적으로도 무척이나 기대했던 게임이었습니다. 상승 분위기가 1위 탈환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다음주가 기대가 되네요.

3위는 지난주 보다 두 계단이나 상승한 <배틀필드:배드 컴퍼니>가 차지했습니다. PS3/XBOX용으로 출시된 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것으로 알았는데 기대보다 못한 순위는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오랜시간 기다려서 그런가요? 순위의 하락도 생각되었지만 두 계단이나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위에는 지난주 보다 두 계단 하락한 위Wii 용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크로니클>이 차지했습니다. 너무 유명한 게임이라 그런가요? 위Wii 게임으로 1위로 시작한 이 게임의 하락세가 너무 두드러져 보이고 있습니다.

5위는 새롭게 출시된 <기타 히어로3>가 차지했습니다. 미국내에서는 최고의 게임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게임이지만 국내에서는 그리 큰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10위엔 NDS로 새롭게 출시된 <삼국지DS2>가 차지했습니다.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삼국지>를 모르시는 유저분들은 안계시겠지요. NDS로 출시된 이 게임이 어느정도의 파괴력을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용 게임들보다는 비디오 게임들의 강세가 두드러진 한 주였습니다. 한 동안은 비디오 게임들의 인기가 높아 보입니다.  



관련기사
비디오 게임 최고의 레이싱 게임7 이제 여러분도 스피드 레이서!!


잘 읽으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차트는 게임 동아에서 발췌 했구요. 이 기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
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