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20인의 스타들이 펼치는 최고의 애니메이션 목소리 연기중 최고는?!

by 조각창 2008. 6. 7.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 순간 대박 애니메이션의 공식 중 하나가 스타의 목소리가 정석이 되어버렸습니다.

헐리우드 애니메이션에서 시작한 스타들을 총동원한 목소리 더빙은 국내에서도 이젠 익숙하게 다가올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최고의 성우들은 누구일까요?


1. 잭 블랙 JACK BLACK Po in Kung Fu Panda (2008)

코미디언인 잭 블랙은 천의 얼굴뿐 아니라 천의 목소리로도 유명하지요. 그가 펼치는 판다의 목소리는 이 애니메이션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입니다.

2. 존 레귀자모 JOHN LEGUIZAMO Sid in Ice Age (2002)

아이스 에이지에서 시드역을 맡아 열연했던 존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이었지요. 완성도에서도 후한 점수를 받았었던 작품입니다.

3. 케서린 터너 KATHLEEN TURNER Jessica Rabbit in Who Framed Roger Rabbit (1988)

<누가 로저 래빗을 모함했나>에서 제시카 레빗으로 목소리 출연했던 육감적인 여배우 케서린 터너입니다. 미국 애니메이션에서 접하기 힘든 작품의 쉽지 않은 팜므 파탈의 연기를 무척이나 잘 소화해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에디 머피와 마이크 마이어스 EDDIE MURPHY AND MIKE MYERS Donkey and Shrek in the Shrek films (2001, 2004, 2007)

모든 동화속 주인공들을 패러디해서 웃겨버린 초록 괴물 슈렉의 일등공신은 바로 슈렉과 당나귀 동키의 목소리 주인공들인 마이크 마이어스와 에디 머피일 것입니다. 안토니오 반데라스도 2편에선 장화신은 고양이로 출연하는 등 슈렉의 내용과 함께 목소리 참여한 스타들로서 더욱 유명세를 떨친 애니메이션입니다.

5. 톰 행크스와 팀 알렌 TOM HANKS AND TIM ALLEN Woody and Buzz Lightyear in Toy Story 1 and 2 (1995, 1999)

3D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시작점으로 평가받고 있는 <토이 스토리>에 톰 행크스가 목소리로 출연했다는 것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주인공인 우디의 목소리를 맡은 톰과 버즈의 팀 알렌의 목소리 연기들도 훌륭했지요.

6. 홀리 헌터 HOLLY HUNTER Elastigirl in The Incredibles (2004)

국내에서도 개봉되었었던 <인크레더블>에서 에라스티걸로 목소리 출연한 홀리헌터입니다. 슈퍼 히어로 가족에 대한 이야기로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우디 앨런 WOODY ALLEN Z in Antz (1998)

개미들의 일상을 다룬 <개미 Antz>에서 Z 목소릴 담당한 당대 최고의 감독 우디 앨런입니다. 이 역시 앨런이 목소리 출연을 했다는 것이 생경하게 들리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하네요. 신경질적인 남자의 대명사처럼 이야기되는..그리고 자신이 한평생 살아온 뉴욕과 뉴요커로서의 이미지가 강한 우디 앨런입니다.

8. 존 굿맨과 빌리 크리스탈 JOHN GOODMAN AND BILLY CRYSTAL Sulley and Mike Wazowski in Monsters, Inc. (2001)

<몬스터 주식회사>에서 설리와 마이크 와조스키로 출연해 최고의 호흡을 보여준 존 굿맨과 빌리 크리스털입니다. 이미 코믹영화등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었던 그들의 황금조합인 이 애니메이션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주었지요.

9. 피터 오툴 PETER O'TOOLE Anton Ego in Ratatouille (2007)

작년 최고의 애니메이션의 인정받은 <라따뚜이>의 냉혈한 음식 평론가로 나왔던 안톤 에고의 목소리 연기를 한 노배우 피터 오툴입니다. 피터 오툴의 노년의 모습을 보고 만든 캐릭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 로빈 윌리엄스 ROBIN WILLIAMS Genie in Aladdin (1992)

고전중의 고전인 <알라딘>의 램프의요정인 지니역을 멋지게 연기한 로빈 윌리엄스입니다. 실제 연기도 무척이나 뛰어난 로빈은 목소리 연기도 훌륭했지요.

11. 엘렌 드제너스 ELLEN DeGENERES Dory in Finding Nemo (2003)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했었던 <니모를 찾아서>에서 도리역을 맡은 엘렌 드제너스입니다. 다른 슈퍼스타들과는 달리 엘렌은 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더욱 유명해진 듯 합니다.

12. 사샤 바론 코헨 SACHA BARON COHEN King Julien in Madagascar (2005)

유쾌한 동물이야기인 <마다가스카>에서 줄리언 왕으로 출연한 사샤 바론 코헨입니다. 국내팬들에게는 그리 널리 알려지 배우는 아니지요. 즐거운 이 애니메이션에서 줄리언 왕의 목소리도 무척이나 독특했던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 나단 레인 NATHAN LANE Timon in The Lion King (1994)

디즈니의 걸작 라인에 올려진 <라이언 킹>의 티몬역을 연기한 나단 레인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도 충실한 조연으로서 역할을 잘해냈지요.

14. 안젤라 랜스버리와 제리 오바치 ANGELA LANSBURY AND JERRY ORBACH Mrs. Potts and Lumiere, Beauty and the Beast (1991)

<미녀와 야수>의 주전자와 램프역을 맡았던 노배우들인 안젤라 랜스버리와 제리 오바치입니다. 사람이 아닌 사물로서 출연했지만 노배우들의 노련함으로 애니메이션 속 이들을 기억하는 이들이 많은 듯 합니다.

15. 폴 뉴먼과 래리 더 케이블 가이 PAUL NEWMAN AND LARRY THE CABLE GUY Doc Hudson and Mater in Cars (2006)

디즈니와 픽사의 새로운 조합이 만들어낸 <카>에서 덕 허드슨과 매터역으로 등장한 폴 뉴먼과 래리 더 케이블 가이입니다. 폴 뉴먼을 모르는 이는 없을 듯 하지요. 특히 그는 실제로도 자동차 광으로 알려진 배우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들은 어떤 배역이 최고라고 생각하시나요? 혹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목소리 연기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이 자료는 EW에 올라온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