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리지 음주 추돌사고, 한심한 작태 비난 외에 답이 없다

by 조각창 2021. 5. 19.
728x90
반응형

참 한심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음주운전은 곧 살인이라는 사실이 이제는 인지가 될 상황이라고 볼 수도 있을 텐데 여전히 음주운전을 하는 자들이 존재한다. 자신이 하는 음주운전은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이다.

 

일반인들의 음주운전도 심각하지만 대중을 상대로 먹고사는 연예인들의 음주운전도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이 황당할 정도다. 적발되는 순간 자신의 연예계 삶이 끝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음주운전을 하는 것을 보면 대단하다고 해야 할까?

19일 서울 강남경찰서 측은 리지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전날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리지는 전날인 18일 오후 10시 10분쯤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교 남단 교차로 인근에서 음주운전 중 앞서 가던 택시를 들이받은 혐의다.

 

당시 리지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에 해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당시 리지는 동승자 없이 혼자 운전하고 있었고 택시 역시 승객을 태우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지의 음주운전과 관련된 사건 내용이다. 18일 만취해 운전을 하다 택시를 들이받은 사건이다. 한심하고 황당할 수밖에 없다. 10시면 늦은 저녁도 아니다. 이런 시간에 만취해 음주운전을 하다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는 것은 비난받아 마땅하다.  

 

불행 중 다행이라면 인명 사고는 나지 않았다는 점이다. 리지는 혼자 운전을 했고, 택시 역시 인명 사고로 이어지지 않은 것은 그나마 다행이다. 음주운전에 대해 비난을 쏟아냈던 인물이 스스로 만취해 운전을 해 사고를 냈다는 점에서 더욱 비난을 받고 있다.

 

"안녕하세요.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배우 리지(박수영) 관련, 발생해서는 안 될 일로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깊은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당사는 지난 18일 밤 리지(박수영)의 음주 운전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어떠한 변명의 여지 없는 잘못된 행동으로, 당사는 절대 있어서는 안될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배우 본인 역시 진심으로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 배우의 철저한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깊이 사죄드립니다."

리지의 소속사는 즉시 사건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변명의 여지없이 잘못된 행동이라는 입장이다. 당연하다. 음주운전에 정당성이란 부여될 수 없으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사고를 낸 행위에 대해 모든 책임을 져야 하는 것 역시 당연하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 배우를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소속사가 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다. 그런 점에서 리지가 복귀해 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지 자체가 의문이다. 최소한 몇 년 동안 방송 활동은 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 

 

"제일 화나게 하는 일은 음주를 한 뒤 운전을 하는 제 2의 살인자를 볼 때이다. 음주차량을 보면 112에 바로 신고를 해요. 돌이킬 수 없는 2차 사고를 막기 위해서이다. 제가 신고를 하면, 경찰분이 운전자가 어디로 이동했냐고 물어보신다. 그럼 '어디 골목으로 들어가고 있어요'라고 설명을 한다. 그들이 잡혔는지 안 잡혔는지 모르지만, 전 그대로 그들이 운전하게 놔두는 꼴을 못 본다"

 

"대리 비용 2만 원이면 안전하게 갈 수 있는 건데, 그 몇만 원 때문에 술을 먹고 운전을 해서 되겠나. 자기의 아까운 인생을 날리는 것도 한심하고, 또 사고를 내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것도 너무 싫다"

 

대중들을 더욱 분노하게 만드는 것은 그가 2019년 언론 인터뷰 내용이다. 2019년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 종영 후 음주운전과 관련해 언론 인터뷰를 한 내용이다. 이 내용을 보면 이번 음주운전 사고는 당황스럽기만 하다.

 

리지는 음주운전자를 제2의 살인자라고 이야기를 했다. 이제는 자신이 살인자라는 의미가 될 것이다. 자신은 음주차량을 보면 112에 신고한다고 했다. 2차 사고를 막기 위한 행동이라는 말도 했다. 자기 인생을 망치는 것도 사고로 피해를 주는 것도 너무 싫다고 했다.

 

이런 발언을 한 리지가 음주운전을 했다. 내로남불이라고 할 수도 있다. 무슨 이유인지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다. 음주운전을 해서 앞서던 택시를 받은 것만 사실이다. 리지의 연예인으로서 삶은 이제 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지도 모르겠다. 음주운전은 살인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