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대출 원하는 여성 접대부 취급한 은행 지점장, 범죄 수사해야 한다

by 조각창 2021. 4. 4.
728x90
반응형

경악할 일이 아닐 수 없다. 은행이 사채업자와 크게 다른 것은 그나마 국가에서 인정하고 규범 속에 어느 정도 속해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그들이 사채업자들과 다르지 않다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 오직 사채를 통해 큰돈을 버는 자들이 인성이라고 대단할 일도 없다.

 

팬데믹으로 인해 수많은 이들이 고통스럽다. 이는 어느 한 지역의 문제가 아니라 전세계적인 고통의 시간들이다. 대출을 받아서라도 생계를 이어가려는 이들에게 은행은 중요한 존재일 수밖에 없다. 일반 사채업자들보다 저렴하게 돈을 빌릴 수 있는 곳이니 말이다.

"횟집이 방으로 나눠져 있었고 일행과 이미 거하게 술판을 벌려놓은 상황이었다. 소주병 포함 10병 넘게 마신 병들이 널브러져 있었다고 한다. 술을 못 마시는 여자친구가 술을 못한다고 하자 '술을 못 마셔?'라고 반말을 한 일행도 있었다. 요즘 80년생, 90년생들은 아직은 어려서 처음인 자리에는 긴장해서 다들 저렇다. 대리를 불러줄 테니 술 마셔"

 

분노한 피해자 남자 친구가 올린 글 중 일부다. 경악할 일이 아닐 수 없다. 자신의 여자 친구가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워 신용보증재단을 찾아가 대출을 물었다고 한다. 하지만 대출이 어렵다고 해 사심에 눈물을 흘리자 신용보증재단 담당자가 모 은행의 지점장을 연결시켰다고 한다.

 

이 부분을 중요하게 바라봐야 한다. 신용보증재단 담당자가 이번이 처음인지 아니면 능숙하게 이런 자리들을 주선했는지 여부가 중요하다. 이는 신용보증재단과 은행의 커넥션과 함께 약자인 이들을 능욕하는 행위들을 지속적으로 해왔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대출이 안되어 울었다는 상대가 나이 든 여성이거나 남성이라면 해당 신용보증재단 담당자가 은행 연락처를 줬을지도 의아하다. 철저하게 먹잇감을 노리고 달려드는 짐승들이나 다름없는 모습이 연상되는 것은 과도한 상상력일까?

 

대출이 급한 여성이 은행 지점장과 자리를 주선했다. 하지만 그 자리는 횟집이었다. 대출 관련 이야기를 하는 자리가 횟집이라는 사실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더 황당한 것은 그 자리에 이미 다른 자들과 함께 거나하게 술을 마시고 있었다는 것이다.

 

소주병 포함 10병이 넘는 병들이 널브러져 있었다고 했다. 그리고 대출이 급한 여성에서 술을 권하며, 대리 불러줄 테니 술을 마시라고 강요까지 했다고 한다. 낯선 남자들이 술에 취해서 대출이 급한 여성에게 술을 요구하는 것이 무슨 의미겠는가?

이런 모습이 정상적인 대출 상담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과연 존재한다고 보는 것인가? 이는 분명한 범죄 현장이다. 이들은 작당 모의해 힘없는 여성을 농락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하고 일을 벌였다는 의미다. 그리고 초범이 아닐 가능성 역시 높다는 점에서 수사가 절실해 보인다.

 

논란이 커지자 지점장 아내가 전화를 걸어왔다고 한다. 아이가 셋이나 있다며 봐달라는 식의 전화였다고 한다. 아내를 시켜 사건을 무마하려는 행동이었다는 의미다. 하지만 이 자의 행태는 철저하게 악의적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 정황들이 다분하다.

 

톡으로 사과하고, 아내를 시켜 사과를 대신하는 행위는 비겁한 변명의 여정이다. 이것도 모자라 피해자 남자 친구가 직접 지점장과 통화하며 "술 먹고 부른 이유가 뭐냐"며 수차례 질문을 했음에도 답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실제 벌어진 일이고 양심이라는 것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할 말이 없는 짓임이 명확하다. 하지만 이 지점장이라는 자가 악랄하다고 생각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해당 여성 피해자와 통화에서는 오히려 큰 목소리로 협박 아닌 협박을 했다는 것이다.

 

자신과 통화에서는 침묵으로 일관하던 지점장이 여자 친구와 통화에서는 우렁찬 목소리로 "도움 주려고 상담하기 위해 불렀다"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여성을 얼마나 우습게 봤는지 그의 행동과 태도는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해당 은행 내부 감찰 중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건 그저 내부적인 감찰일 뿐이다. 손은 안으로 굽을 뿐이다. 이 자들이 자신들의 잘못을 감추기 위해 꼬리 자르기를 할 가능성은 100%다. 아무런 책임감도 느끼지 못하고 거액을 주고 퇴사시키는 행위를 한들 일반인들은 알 길이 없다.

 

해당 자리에 회장이라고 불리는 자도 있었다고 했다. 그렇게 보면 은행장이라는 자가 문제의 신용보증재단 담당자의 연락을 받고, 회장이라 불리는 자와 함께 와서 술을 마시며 먹잇감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볼 수밖에 없다.

 

이는 은행 감찰로 끝날 일이 아니라, 경찰이 나서서 이들의 관계와 여죄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조사할 문제다. 이 정도 상황이라면 단순히 호기심 정도로 끝나는 일이 아닌 범죄 의심이 들 수밖에 없는 상황이니 말이다. 악랄한 범죄다.

 

약자를 압박해 범죄로 활용하려 했다는 의심을 버릴 수 없다는 점에서 이 사건은 경찰이 직접 나서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 신용보증재단과 은행, 그리고 회장이라고 불리던 자가 누구인지 철저하게 밝혀내고, 유사범죄가 없었는지 여부도 수사해야 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