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방송

조선구마사 동북공정 후폭풍 호관원 광고 중단 당연하다

by 조각창 2021. 3. 23.
728x90
반응형

중국의 동북공정을 이끄는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가 첫 회 방송과 함께 거대한 후폭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정도면 이 드라마는 역사적으로 사악한 역사 왜곡 드라마로 남을 수밖에 없다. 반복적으로 중국의 동북공정에 집착하는 작가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이미 '철인왕후'를 통해 박계옥 작가가 보여준 한심한 역사관은 비난의 대상이었다. 조선시대를 조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은 치열할 정도다. 그런 자가 '조선구마사'를 통해서는 조선 토대를 다진 왕을 백성을 학살한 군주로 표현하고 있다.

미쳐서 백성을 이유없이 학살하는 설정이 과연 정상인가? 실제 역사를 그대로 차용해 자기 멋대로 상상을 하는 것도 정도가 있다. 이 정도면 악의적으로 조선시대를 폄하하고 조롱하기 위해 드라마를 쓰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이런 식이니 박계옥 작가 중국인이거나 조선족 아니냐는 주장까지 나올 정도다. 이런 논란이 일자 발 빠르게 박계옥 작가는 조선족이나 중국인이 아니라고 입장을 밝혔다. 중국에서 살지도 않는다며 다만, 중국 원작을 주로 하다 보니 그런 것 같다는 입장이다.

 

중국 원작을 아무런 역사적 사고도 없이, 그들의 동북공정을 그대로 차용해 하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인가? 이 정도면 박계옥 작가나 그를 통해 제작을 하는 제작사 모두 중국의 동북공정을 위해 노력하는 집단으로 볼 수밖에 없어 보인다.

 

"저희는 상기 이슈에 대해 전혀 파악하지 못했고, 제작지원 계약을 체결했을 때에도 시놉시스와 대본을 제공받지 못했다. 기사를 접하고 즉각 광고 중지 요청을 했다. '조선구마사' 제작 과정에 전혀 관여하지 않고, 간접광고와 일반 광고를 청약하지도 않았다. 앞으로 제작지원에 참여하더라도 더욱 주의를 기울이도록 할 것이다"

 

논란이 커지자 광고주 중 하나인 호관원이 즉시 광고 중지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자신들이 시놉시스와 대본을 제공받지도 못한 채 광고 집행을 했다고 했다. 주연배우와 어디에서 방송되는지 정도만 파악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들도 존재한다.

 

대단위 광고 집행이 아니라면 굳이 일일이 내용을 살펴볼 이유가 없기도 하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호관원은 제작에 관여하지도 않고, 간접광고와 일반 광고 청약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크레딧 광고에만 이름을 오린 상황이다.

실제 많은 이들은 역사 왜곡을 심각하게 하고 있는 '조선구마사'에 광고하는 업체에 대해 불매운동을 하겠다고 나서고 있다. 이는 앞으로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박계옥 작가의 작품에는 모두 불매운동과 비난이 쏟아질 것은 명확하다.

 

청와대 국민청원에 상영 중단을 요청하는 글까지 게재되었다. 중국의 동북공정을 그대로 받아 만들고 있는 드라마에 대한 국민적 분노는 너무 당연하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관련 민원이 900여 개가 달렸다. 그리고 지금도 그 수는 늘어가고 있다.

 

중국이 한국의 모든 역사는 자기 것이라는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적으로 크게 사랑을 받는 한국 드라마에 중국 동북공정을 위한 드라마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이 정상적인가? 그런 점에서 대중의 분노는 너무 당연하다. 

 

SBS 홈페이지에는 매국을 하는 드라마를 당장 방송 중단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물론, 지금 이 시간에도 이 드라마는 방송 중이다. VOD 서비스도 하지 말라고 하지만, 그들이 이를 무시할 가능성은 100%다. 시청자들의 분노를 적당히 무시할 가능성이 높으니 말이다.

 

감우성, 장동윤, 박성훈, 김동준, 정혜성 등 이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들에 대한 비난도 쏟아지고 있다. 주연인 감우성과 장동윤이 이 드라마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는 점에서 이들에 대난 비난은 더욱 강하다. 여기에 김동준은 이런 상황에서 2회 봐달라고 요청하는 모습에 황당해 하는 모습까지 나오고 있다.

 

'철인왕후'에 이어 '조선구마사'에서도 조선시대를 조롱한 작가. 중국 제작사와 손잡고 그가 벌인 또 다른 동북공정이 어떤 식으로 이어질지 상상만으로도 끔찍하다. 조선족도 중국에 살지도 않는단 말이 더욱 섬뜩하게 다가오는 것은 친일파에 이어, 친중파의 역사왜곡까지 이제는 자리를 잡고 있다는 사실 때문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