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방송

선 넘은 조선구마사, 박계옥 철인왕후 이어 조선 능욕 드라마

by 조각창 2021. 3. 23.
728x90
반응형

이 정도면 박계옥 작가라는 인물이 철저하게 조선 역사를 조롱하는 사고관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조선왕조실록을 지라시라고 조롱하는 자가 다시 조선을 배경으로 한 '킹덤' 짝퉁을 만들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황당하다.

 

박계옥 작가가 중국 제작사와 계약을 맺고 드라마 준비를 한다는 사실도 알려져 있다. 그의 행동을 보면 철저하게 중국의 요구에 맞춰주겠다는 의도로 보일 뿐이다. 앞선 '철인왕후'가 중국의 동북공정의 한 방향성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도 있었다.

원작을 구매했다는 소식이 들렸을 때부터 비난이 컸다. 원작을 구매해 제작할만한 드라마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현대 남성이 과거 시대로 돌아가 여성이 된다는 설정 자체가 세상에 처음 나온 것도 아니다. 수많은 변주들이 가득한 상황에서 굳이 이 드라마 판권을 산 이유는 뭘까?

 

'빵즈'라는 말로 조선인을 때려 죽여도 상관없다는 막말을 쏟아낸 작가와 그 작품을 판권까지 주고 구매해 한국 드라마를 만든 tvN의 행태는 비난을 받아 부족함이 없다. 이것도 모자라 조선왕조의 실존하는 왕 철종을 앞세워 조롱을 일삼은 드라마가 바로 '철인왕후'다.

 

그저 웃기면 그만이고,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한다고 달라질 것은 없다. 대사에서 '조선왕조실록'은 그저 지라시라고 조롱하는 것은 작가의 정신상태가 어떤지 잘 드러내는 대목이다. '조선왕조실록'은 전 세계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역사서다. 이를 조롱하는 자가 한국인이라는 사실이 경악스럽다.

 

'킹덤'을 의도적으로 베낀 드라마 '조선구마사'는 그대로 베끼기는 부끄러웠는지 서역을 앞세워 서양 신부를 데려와 구마 행위를 해서 위기를 벗어나겠다는 식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런 것이라면 굳이 실존 인물을 등장시킬 이유도 없다.

 

태종이 아버지 환영을 보고 백성을 무참하게 도륙하는 장면은 경악할 수준이다. 조선 초기 세종대왕의 아버지이기도 한 태종이 사이코패스 살인마로 묘사하는 방식에 경악을 할 수밖에 없었다. 이 정도면 작가가 어떤 사고체계를 가졌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다. 

 

"중국풍 소품과 음식 관련해 제작진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셋째 왕자인 충녕대군이 세자인 양녕대군 대신 중국 국경까지 먼 거리를 이동해 서역의 구마 사제를 데려와야 했던 상황을 강조하기 위해 ‘의주 근방(명나라 국경)’이라는 해당 장소를 설정하였고, 자막 처리하였습니다."

"명나라를 통해서 막 조선으로 건너온 서역의 구마 사제 일행을 쉬게 하는 장소였고, 명나라 국경에 가까운 지역이다 보니 ‘중국인의 왕래가 잦지 않았을까’ 하는 상상력을 가미하여 소품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는 극 중 한양과 멀리 떨어진 변방에 있는 인물들의 위치를 설명하기 위한 설정이었을 뿐, 어떤 특별한 의도가 전혀 없었습니다."

"다만, 예민한 시기에 오해가 될 수 있는 장면으로 시청의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향후 방송 제작에 유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시대 왕에 대한 조롱도 부족해, 신부를 모셔오는 과정에서 중국 음식들을 대접하는 장면은 경악할 수준이다. 논란이 커지자 제작진은 상상력을 발휘했다고 했다. 국경 지역의 마을이다 보니 중국 음식들을 먹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었다는 것이다.

 

작가만이 아니라 피디마저 엉망이라는 의미다. 머릿속에 오직 중국에 대한 환상이나 충성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런 황당한 상상은 하기 어려울 것이다. 조선은 명나라의 속국이었고, 그랬으니 중국 음식 먹었을 것이라는 상상은 참 처참할 정도다.

 

명나라 국경에서 명나라가 한국 음식을 먹었다는 상상은 왜 못하나? 충분히 가능한 상상력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역사왜곡이 전방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드라마에 이런 식의 그림을 만든다는 것은 중국의 지시를 받았다고 생각될 정도다.

 

매국 드라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국 드라마로 조롱을 받았던 박 작가는 이번에도 중국을 미화하고 한국의 역사를 왜곡하기에 여념이 없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중국 자본을 받고 작품을 준비하기 때문에 중국을 위해 충성을 하기로 했는지 모를 일이지만, 제발 이런 작가와 피디, 제작사들은 사라지길 바란다. 

 

세종대왕도 중국 사람이라고 우기는 상황에 아버지인 태종을 미친 살인마로 그리고, 한국땅에서 중국 음식들을 먹고, 외부인에게 왕족 사람이 대접한다는 설정이 단순한 상상이라고 치부할 수 있을까? 이 정도면 중국의 동북공정을 위해 드라마를 악용하는 세력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