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현주엽 학폭 논란 공식 입장, 법적 책임 언급 진실 게임 시작

by 조각창 2021. 3. 14.
728x90
반응형

논란이 되었던 농구 스타 H는 현주엽이었다.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던 것은 한쪽의 이야기만을 가지고 확정적으로 언급할 수는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주엽이 직접적으로 이야기를 하면서, 이제 진실 게임은 시작되었다.

 

구체적으로 언급되었던 현주엽과 관련한 학폭 논란은 가해자가 자신의 사례를 언급하며 폭발했다. 큰 파장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던 것은 현주엽이 가지고 있는 상징성이 크기 때문이다. 농구 스타에서 이제는 방송만이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으니 말이다.

“학창 시절 주장이었고 운동선수들은 기강이 엄격했던 것이 사실이다. 당시 주장이었기 때문에 후배들에게 얼차려를 줬던 일이 있었다. 당시 일은 매우 미안하고 죄송한 생각이 든다. 진심으로 사과한다. 그러나 개인적인 폭력은 절대 없었다”

 

"언론을 통해 K씨가 폭로한 내용도 대부분 사실이 아니다. 구체적인 사실처럼 늘어놓으면 비록 그것이 거짓이라도 사람들이 믿어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앞으로 수사기관을 통해 진실을 규명할 것이다. 악의적인 보도도 자제 부탁한다”

 

현주엽은 자신의 SNS를 통해 폭로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입장은 단 둘 뿐이다. 사과하거나 부정하거나 말이다. 현주엽은 폭로자의 발언은 거짓이라고 단언했다. 자신이 학창 시절 주장이었기 때문에 얼차례를 주는 등 행동을 했던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지금도 그렇지만 과거에는 운동선수들의 기강은 무척이나 엄했다. 군대 이상이라고 보면 된다. 당연하게도 폭력과 폭언이 일상인 시절도 있었다. 아버지 세대가 되겠지만, 당시 현장 중계를 하는 시합 중 선수를 폭행하는 감독들의 모습도 존재했다.

 

작전 회의를 하면서 욕설을 쏟아내고, 뺨을 때리는 등 지금으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폭력이 생중계로 중계되는 상황에서도 벌어지는 황당한 일들이 존재했던 시절도 있다. 그렇다고 당시에는 그랬으니 이해해야 한다고 해서도 안 된다.

 

야만의 시대에나 볼법한 행동이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면 이는 경악할 일이다. 그런 점에서 최근 스포츠 스타 사이에서 벌어졌던 학폭 논란은 많은 이들을 충격으로 불러왔다. 과거에는 당연시되었던, 폭언과 폭력이 이제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범죄로 확고해졌다는 것이다.

현주엽은 기강이 엄했고, 자신도 후배들에게 강하게 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 점에 대해서는 사과한다고 밝혔다. 당시 자신이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학창 시절 선수들 기강이 엄격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당시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그랬다는 의미다.

 

중요한 것은 사적인 폭력을 행사하지는 않았다는 것이 현주엽의 주장이다. 이 부분이 핵심이다. 사적인 폭언과 폭력이 있었다면 이는 심각한 범죄로 분류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운동 선수이자 주장으로서 분위기를 잡고 운동을 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폭력이 존재했다면 대중들이 어느 정도 용인할 수도 있을 것이다.

 

가해자라며 폭로한 이를 들어 거짓을 늘어놓으면 진실이 될거라고 믿는 것 같다며 수사기관을 통해 진실을 바로잡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수사기관을 통해 자신이 부당한 학폭을 저질렀는지 확인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강력한 대응으로 볼 수 있다.

 

수사기관을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은 그 무엇보다 강력한 행위일 수밖에 없다. 더욱 폭력 행위가 없었다면 당연히 이런 절차를 밟아야만 한다. 그래야만 억울함을 줄일 수 있다. 한 번 퍼지면 거짓말도 사실이 되는 세상을 살고 있으니 말이다.

 

현주엽 학폭 논란은 하루도 지나지 않아 본격적인 진실게임으로 접어들었다. 폭로자가 나왔고, 이에 동조하는 이도 존재했다. 이런 상황에서 현주엽은 마지막 보루인 법적인 처벌을 들고 나왔다. 강대 강으로 대립하는 상황에서 결론은 사법기관의 판단으로 정리될 수밖에 없다.

 

수많은 학폭 논란이 쏟아지고 있다. 그중 사실인 부분들도 존재하지만, 사실로 믿기 어려운 폭로전도 존재한다. 최근 개그우먼에 대한 폭로 역시 바로 정리가 되었다. 사실무근이라는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자신이 잘못하지 않았다면 보다 강력하게 초반에 바로잡는 것이 필요하다. 잘못했다면 진정 어린 반성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