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솔비 소속사 대표 기아84 저격, 틀린 말이 없는데?

by 조각창 2020. 10. 9.
728x90
반응형
728x170

기안84는 왜 방송에 나오는 것일까? 연예인도 아니고 그저 웹툰을 그려 먹고사는 그가 방송에 그렇게 나와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물론 인기가 많다면 상관없다. 하지만 극단적인 표현으로 물의를 벌이며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는 그를 붙잡고 있는 '나 혼자 산다' 제작진이 기가 막힐 따름이다.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웹툰을 그리는 자로서 그에 대한 관심도 저물어가는 상황에서 극단적 표현으로 이슈를 만들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든다. 이런 상황에서 '나혼산' 제작진들은 시청자들까지 우롱하며 기안84 끌어안기에 혈안이 되어 있다. 기괴한 일이다.

"2016년 12월 KBS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퉁명스럽다 못해 띠거운 표정으로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라고 말하며 무안 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적이다"


"그날 녹화장에 그 사람의 말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 솔비가 미술 작업을 하는 것 자체가 무슨 큰 잘못을 하는 것처럼 몰아갔었던 아주 기분 나쁜 기억이 있으며 무척이나 솔비가 당혹스러워했던 모습이 잊혀지지가 않는다"

"그때 일로 솔비와 난 '도대체 너희가 말하는 예술이 뭔데?'라는 질문을 작업으로 그들에게 하고 싶었고 바로 다음 해 2017년 동일 방송사인 KBS2 뮤직뱅크에서 '레드' 퍼포먼스 페인팅을, 미술 전시 공간인 가나아트센터에서 똑같은 작업을 선보였다"

"두 얼굴의 겉과 속이 다른 사람한테 내 아티스트가 무시 받았던 기억에 화가 나고 주위 동료와 타인에 대해 배려가 없는 사람을 계속해서 방송에서 우연이라도 보게 될까 걱정이다. 당신의 자유지만 그때 나도 당신한테 묻고 싶었던 것을 물어볼까 한다. 그렇게 그림 잘 그리는 당신은 그림만 그리지 왜 자꾸 방송에 나오냐"

 

솔비 소속사 대표가 몇 달 전 SNS에 올린 글이다. 이 글이 다시 화제가 된 것은 솔비가 최근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서 그림을 그리는 자신을 무시한 발언에 대해 언급해서였다. 이 발언의 당사자가 바로 기안84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미술 전공한 사람들이 솔비가 그림을 그린다는 사실을 싫어한다고 방송에서 직접 말했다. 그것도 솔비를 앞에 두고 말이다. 욕이라도 할 표정으로 퉁명스럽게 말한 기안84는 왜 방송에 나오나? 솔비 소속사 대표의 반문은 당연함이다.

 

미술을 마치 미술 전공자가 아니면 해서는 안 되는 것처럼 이야기하는 한심한 자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사실이 황당함으로 다가온다. 자기 밥그릇을 챙기겠다는 것인지, 무슨 말도 안 되는 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늘어놓는 기안84의 행태를 보면 미술 전공자들은 다 그러냐고 반문하고 싶어 진다.

 

현재 상황에서 보면 솔비와 기안84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다. 솔비는 현대미술로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미술을 전공했다고 떠든 기안84는 뭔가? 극단적 혐오를 쏟아내는 웹툰을 그리며 자신이 뭐라도 되는 듯 거들먹거리는 것 외에는 뭐가 있는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을 방송 출연은 누구를 위함인지도 의아하다. 하는 일 없이 방송에 나와 출연료 타가는 것이 미술 전공자들이 할 일인지 되묻게 된다. 솔비 소속사 대표는 말이 많아지니 사과를 했다. 하지만 이건 사과할 필요도 없는 일이다.

 

솔비 소속사 대표가 사과를 한 것은 기안84가 아닌 대중들을 위함이라고 보인다. 그리고 솔비를 위한 배려이기도 하다. 그런 점에서 대표의 정중한 사과는 보기 좋다. 이런 과정을 보면 기안84와 그 소속사, 그리고 '나혼산' 제작진들이 기괴함으로 다가올 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