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방송

스트레이트 나경원 아들 보도에도 침묵하는 언론

by 조각창 2019. 11. 19.
728x90
반응형

어제 MBC '스트레이트'를 보신 분들이라면 분노했을 듯하다. 나경원 자한당 원내대표 아들 논란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충격적이었기 때문이다. 조국 딸을 가지고 온갖 논란을 만들고 비난을 했던 나 의원의 모습과 어제 방송이 오버랩되며 분노가 극대화되는 것은 당연했다.

 

표창장을 위조했다는 혐의로 조국 부인인 정 교수는 구속되었다. 뭐 12가지 혐의를 언급했지만, 그 모든 것은 사실 확인도 안 된 의혹일 뿐이다. 모든 것이 드러난 나 의원 아들 논란에는 검찰이 꿈쩍도 하지 않는다. 반복적으로 이어진 고소에 고소인 조사만 했을 뿐 정상적인 조사도 하지 않고 있다.

미국 원정 출산 논란에도 확답을 하지 않고 있다. 사실이 아니라면 아니라고 하면 된다. 내 아들은 미국에서 태어나지 않았다고 밝히면 그만이다. 그들이 잘하듯 이런 주장을 하는 사람들을 고소하면 진실은 쉽게 밝혀질 것이다. 그럼에도 이를 두고 좌파가 요구해서 기분 나빠 밝히기 싫다는 말을 하는 나 의원의 모습에 경악할 수밖에 없다.

 

부산에서는 부산에서 낳았고, 서울에서는 서울에서 낳았다는 아들. 원정 출산이라는 질문에는 기분 나빠 진실을 말하기 싫다는 이 기괴한 이야기의 끝은 뭘까 궁금할 정도다. 초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미국으로 유학을 간 아들. 어린 아들을 조기 유학 보낸 공직자들의 모습을 봐도 한심하다.

 

유학간지 한 달만에 아들이 속한 그룹이 영문 책을 발간했다. 한국 현대사를 요약해 영문으로 글을 썼다고 하지만, 그게 과연 아들 김 씨가 작성한 것인지 증명도 안 된다. 나 의원 아들과 같은 또래 14명이 모여 팀을 만들고 책을 내고는 사라진 이 기괴한 그룹들은 뭔지도 의아하다.

 

서울대 윤형진 교수는 고등학생인 나 의원 아들 김 씨에게 연구실을 내줬다. 방학 기간 동안 김 씨가 실험을 하도록 허락했다고 하지만, 실험을 했는지 여부는 알 수가 없다. 하지만 그 이후 김 씨는 미국의 뉴햄프셔 과학경진대회에 나가 전체 2위 수상을 했다.

 

이 경력이 예일대 합격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은 명확하다. 나 의원은 자신의 아들이 뛰어나게 공부를 잘해서 명문대에 입학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전세계에서 지원하는 명문대는 단순히 SAT 점수만 높아서 갈 수는 없다. 그런 점에서 서울대 윤 교수가 만들어진 스펙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

 

전문가들이 해도 쉽지 않은 실험을 고등학생이 준비하고 실험해 논문까지 작성했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없다. 실제 윤 교수 역시 고등학생 수준이 할 수 없는 것이라며, 자신이 아이디어를 줬다고 밝혔다. 말 그대로 나 의원 아들이라는 이유로 삼성의 연구과제에 이름을 실어준 것이라는 의미가 된다. 

 

객관적인 능력도 안 되는 고등학생이 교수와 대학원생들과 같은 레벨이라면 누가 믿을까? 더욱 포스터와 논문에 실린 1저자, 4 저자 등록도 황당하지만 소속이 서울대 대학원이라고 명시한 것은 모두를 속이려는 행동으로 볼 수밖에 없다. 문제의 과학경진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조건도 아니었다는 사실까지 드러나 파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스트레이트' 방송이 큰 파장을 낳았지만, 기괴할 정도로 언론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조 전 장관 가족 문제에 개떼처럼 몰려들어 의혹 보도를 했던 언론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객관적으로 드러난 나 의원 아들 문제에는 왜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지 의아할 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